view

위기의 부부! 살려주세요!ㅠ(카톡포함)

도와주세요 (판) 2019.09.10 22:37 조회28,390
톡톡 남편 vs 아내 꼭조언부탁
우선 어그로성의 제목 사과말씀부터 올립니다.
오늘 와이프와의 다툼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과 조언을 구하고자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글을 올립니다.
두 자녀를 키우고있는 부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하기 위함이니 바쁘시겠지만 잠시 읽어봐주시고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카톡내용도 충분히 유추는 가능하지만
상황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사건과 관계없는 추론이 개입될 여지가 있어 그간 다툼의 패턴이나 다른 정보는 배제하고 써보겠습니다.

와이프가 중요한시험 준비중->원서관련서류 출력부탁(다음주 제출)->외근 후 사무실복귀하여 출력하면 오늘 날이 날인지라 시간이 너무늦어 귀가를선택(일찍가기로 약속도 했음)->출력을 해오지 않은게 발단이 되어 다툼->다툼이 격해져 진정 후 서로 떨어져서 카톡으로 대화

다음은 서로나눈 카톡내용입니다.
둘중 특정 누군가를 비난받게 하거나, 편들어주시길 원해서 올린글이 아닙니다. 서로 옳지못한 언행을 한 점도 알고있고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은 다퉜지만 서로를 사랑하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부부이니, 관심어린 조언 가감없이 주시면 감사한 마음 느끼고 더욱 열심히 함께 잘 살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드리고 추석연휴 잘보내십시오^^























0
5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6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댓글 2019.09.11 11:21
추천
5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아내말투 욕 다 안좋아보이고 남편이 더 차분이 논리적으로얘기하는거같지만 그동안 아내가 쌓인게 많아보임. 약속어긴거많죠? 솔직히 프린트건뭐건 약속도 제때제때 내가필요하고 급할때 해주고 갖다줘야 고맙지 .매번 해준다해준다 해놓고 기다리는사람은 애간장타게 하고나서 그거에대해 고맙다고 보상받고 싶은가요?치사합니다 아님 애초에 해준다하지말지.. 아내분도그러잖아요 해준다하질말라고 왜그러셨어요?저는솔직히 아내분이 그저 흥분해서 감정이더표출되서그렇지 저는 아내분이 더 이해가가네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9.11 09:10
추천
5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마나 약속을 안지켰으면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09.11 11:46
추천
4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입장에서 보면...아내분 어조는 잘못된 건 분명히 맞습니다. 그러나 글쓴이의 잘못이 더 크다고 봅니다. 일단 글쓴이가 카톡내용에 부정하는 면이 안 보이니 아내분 말하는 게 맞다는 가정하에 얘기할게요.

아내가 글쓴이분에 대한 신뢰가 상당히 없어보여요 그건 글쓴이 본인이 자초한 걸로 보이고요. 글쓴이 본인은 지금 당장 급한 거 아니니 내일 서류를 뽑아주겠다는 게 본인입장에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겠지만 그건 정상적인 신용을 가진 사람 기준이고요.

님은 지금 마이너스 상태입니다. 당연히 대응도 달라질 수 밖에 없죠. 아내입장에서는 뭐만하면 핑계대면서 약속 미루고 안 지키는 사람이 언제해줄지 모르는데 또 오늘 핑계대면서 미룬 겁니다 경험상 글쓴이가 당연히 내일도 갖은 핑계를 대며 미룰텐데 라고 생각이 들겁니다.

님이 처음 약속을 안 지켰을 때, 아내분이 지금처럼 반응했을까요? 적어도 지금보다는 말이 통하고 님을 이해해줬을 겁니다. 부부생활을 떠나서 글쓴이 본인은 솔직히 친구로도 두기 싫은 타입이라 생각합니다...약속을 못 지킬 거 같으면 약속을 하지마세요. 만약 약속을 했다면 무슨 이유든 분명하게 지키시고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09.18 22: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프린터기를 샀으면 아무 문제 없었을 일을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30유부녀 2019.09.18 08: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휴 아무리그래도 신랑한테 말 저렇게하는거 별로네...진짜 함부로하네... 프린트좀 늦게한다해서 큰일이 생기는것도 아니구만.. 일에 치이다보면 늦어질수도있고 약속이라해도 본이아니게 딜레이될수도있지 그걸가지고 신랑을 비하하며 저렇게까지 얘기해야하나 싶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2 07: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 싸움을 방지할 2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왜 싸움을 만드나요.. 1. 진작에 프린터를 사준다. 저도 비슷한 입장에서 평소에 출력 많이 하지만.. 피씨방이 더 싸다뇨. 쓰니 혼자만의 생각이에요. 한장에 얼마인 줄은 아세요? 프린터 싸니까 하나 구매하면 두고두고 가성비 갑인데.. 2. 출력을 못 할 상황이면 지금 이러저러한데 급한거 아니니까 내일 하면 안되냐고 아내에게 미리 양해를 구한다. 만약 아내가 또 약속 안 지키냐고 ㅈㄹ하면 무리를 해서라도 출력해서 갖다준다.. (미리 대화가 된거면 왜 퇴근 늦게 했냐고 잔소리 들을 일이 없죠. 왜 늦었는지 와이프도 알고 있는 상황이니까) 이 경우엔 상황이 쓰니에게 유리하게 돌아가서 쓰니님이 출력물을 아내 손에 쥐어주고 삐져버려도 됩니다. 그러면 와이프가 안날달나서 미안하다고 사과하겠죠. 할거 해주고 삐지면 차라리 미안하고 고맙죠.. 자기 혼자만의 생각으로 이미 결론 다 내고 결정내려놓고 뒤늦게 논리적인 척 썰 풀면 이미 상대는 빈정 상해서 씨알도 안 먹혀요... // 평소에 약속을 많이 안 지킨다는 아내 분 말도 그냥 넘어갈 말은 아닌 것 같고, 전반적으로 쓰니님 혼자 상의 없이 결론내는 성격인 것 같아요. 대화가 필요한 부분인데도 안 하고요. 그래서 싸움이 자꾸 나니까 지금 와서는 와이프 말투가 저럴 수 밖에 없는 거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2 07:37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생각엔 댓글에 아내한테 유리한 말이 더 많으면 남편이 이 글 지워버릴 것 같음ㅋㅋㅋㅋㅋ 애초에 아내 욕먹게 하려고 캡쳐까지 정성스럽게 해서 올렸고 본인 말투도 신경 썼는데 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ㅋㅋ 2019.09.12 06:5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프린터기며 잉크며 가성비에 효율성 따져가며 반대하지만 실은 아내가 필요해 돈 쓸것이 못 마땅한거죠? 님이 필요한거였음 벌써 샀을듯
답글 0 답글쓰기
l이씨 2019.09.12 03:30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씨 이생퀴 너 오늘도 까먹었지? 마침 길에 차도 많겠다 좋은 변명거리가 생겼지? 매번 변명에 핑계부리며 자신을 정당화 시키지만 까보면 게으르고 멍청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2 00:26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이프 말투..너무 심하다..쌓인게 많아 보이긴 한다만..계속 저렇게 말하는데 계속 대화 이어 나가는 남편이 대단해보이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22:57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ㅅㅂ 프린터기 사고 잉크사서 출력하면 안됨? 뭐 그깟것 갖고 피씨방에 가는게 효율적이니 뭐니 하고 자빠졌어 아 혈압 터져 절로 욕나와 ㅅㅂ 너 혼자 돈번다고 유세떠냐? 그래서 프린터기 안사주는거야? ㅈ 같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22:5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프린터기 사서 뽑게 내바려두지 필기부터 지가 해준다고 해놓고 사람 계속 똥개마냥 기다리게 했으면 저리 폭발한거 인정임 왜 허락맡고 프린터기 사지 그냥 돈 5만원이면 되는데 그냥 사시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22:39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집에 공부하는 사람 있는데 가성비 따져서 프린터를 안산다는거부터가 캐릭터 너무 잘보임 그리고 말투만 잘못됐지 말하는 내용은 와이프가 맞음
답글 0 답글쓰기
세모 2019.09.11 22:32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여자분이 많이 쌓인것 같은데요 약속은 지키라고 있는거예요 어기고 담에한다고 되는게 아니구요 그랬음 적어도 미안해해야는데 따박따박 논리적인척 따져대는데 나라도 진짜 화날것같네요 전혀 논리적이지않구요 합리화하는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중요한시험인데 신경 안쓰이게 미리좀 뽑아놓으시지 그러셨어요 그전에뽑아줬으니 됐다?? 네 잘~~~하셨어요 읽는데 진짜 속터질뻔 했네요 싸움을 부르는 사람인것 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1 22:14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회사 나오기 전에 출력을하고 가면 늦게 도착해서 혹시 급한거 아니면 내일 출력해줘도 돼? 라고 미리 물어보고 대답을 듣고 행동합니다. 남편 분께서 먼저 아내는 뽑고 늦게가면 늦게가는 걸로도 화냈을거다 라고 하시는데 그 상황은 본인이 가정한거지, 모르는 일이잖아요. 평소에 이런 저런 핑계로 자기가 약속 안지키는거 정당화하는 사람 정말 극혐하는데 진짜 그러지마세요ㅠ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21:24
추천
8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여잔데 베플 말이 난 더 이해가 안감. 천박하게 자위나해라 뇌거치고 말해라 니새끼 등등 인생을 함께하는 남편한테 아니 남편 아니더라도 상대방에게 저렇게 교양없게 말하는사람 처음 봄.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 말하는 사람의 의견에 힘이 실리는건데 여자 분 말투는 진짜 못 배운 티가 너무 나네요. 약속 지켜달라고 하든가 그게 안되면 부탁했는데 안해줘서 서운하다 어쩔 수 없으니 프린트는 내가 피방가서 하는데 다음에는 이러지 말았음 좋겠다. 하면 되는거지 그게 저렇게 화낼 일인지? 그리고 설령 화낼 일이었다해도 말은 가려가면서 했어야죠. 그래야 본인의견에 납득을 하는데 저렇게 말하면 내가 아무리 잘못했어도 미안하단 생각들기도 전에 빈정부터 상하겠어요. 남편 분이 얼마나 약속을 안지켰는지는 모르겠으나 그 점은 고치시구요 아내 분은 말하는 태도부터 바꿔야겠네요.
답글 3 답글쓰기
jamonge 2019.09.11 21:23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 논리적으로 말한답시고, 지만 차분하고 상대방 빡치게만드는. 아오 ㅅㅂ 말고 쌍욕이 막나오네 감정이입 되서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19.09.11 21:23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위기의 남편 아님??? 부인한테 조만간 쥐어 터지겠는데 ㅋㅋㅋㅋ 말도 못 알아듣고 공감능력 떨어지는 완전체랑 진지하게 어떻게 대화함?? 그냥 패버려야 알아 듣는 척이라도 하지.저건 답이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하자 2019.09.11 21:08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차 막혀서 늦을 거 같아서 못 뽑을 거 같으면 사전에 와이프한테 이러이러하다 말을 하고 집으로 바로 오던가 했어야지. 뽑아오는 줄 알고 기다리고 있는데 빈손으로 와서 그렇게 말하면 변명으로 밖에 안 들림. 사실 까먹고 변명하느라 둘러대는 거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근데 2019.09.11 21:00
추천
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ㅊ 여긴 여자가 욕해도 남자탓이고 남자가 욕하면 쓰레기이고. 출력도 지손으로 못하는 게 무슨 시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20:57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다 잘못했는데 남편쪽이 더 잘못했으면서 뭘 평가해달라고 올린거임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1 20:54
추천
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마나 평소에 약속을 안지켰으면 ㅉㅉ 위기의 남편 아닌가요? 위기의 부부라고 하기엔 여자분 마음이 너무 이해가되서 잘 모르겠음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기다림 2019.09.11 20:42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프린트를 집에 좀 늦게오더라도 해온다 vs 프린트를 내일하고 집에 일찍온다 둘중하나의 선택을 누가한건가요 남편분 가장기본을 안하셨잖아요 프린트를 해와도 안해와도 짜증냈을거란 본인의 생각뿐 아내의 의견은 전혀 묻지 않고 본인맘대로 프린트를 안하고 집에오고있었잖아요? 아내분 말투 짜증나겠지만 님이 그 짜증을 내게 만들었네요 제 기준엔 마음대로 판단하고 며칠째 미루는 님편은 못들겠네요 님 속한번 들여다보세요 집으로 오길 결정했을때 귀찮음이 있었을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