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엄마가 아니고 그냥 룸메이트야

(판) 2019.09.18 02:26 조회8,993
톡톡 사는 얘기 채널보기
이혼하고 둘이사는데 난 편식없이 진짜 잘먹는데
엄마가 요리 진짜 못해서 너무맛없어서 못먹겠다고 입에 잘 안대니까
마지막으로 엄마가 차려준 밥 먹은게 4년전같아
근데 스무살됐다고 용돈 아예 안준다고 선언해서
주말공강 합쳐서 알바하고 있거든
교통비 식비 여가비 감당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교통비만 좀 달라고 아니면 식비라도 아끼게 집에 뭐좀 해두면 안되냐고 하니까
원래 대학생은 용돈 다 안받는거라고 글고 뭐 해놓으면 니가 먹냐고 해서
그럼 요리할 돈으로 기성식품이나 다 만들어진거라도 좀 사주라니까 그렇게 먹고싶으면 나가서 먹고싶은거 사서 해다 먹으라네
다른 내가 명품사달라는 것도 아니고 큰 무리한 부탁 한것도 아닌데
그렇게 아껴서 어따 쓸라고 하는걸까 난 진짜 삼십오십만원 이렇게 안바라고 교통비 하면 10만원 아래인데
아무리 말을해도 귓등으로도 안듣고
항상 싸우는것도 돈 돈 돈
진짜 _같은 집구석 신발 진절머리난다
9
2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ㄱㅅㅂㄲㅈ]
1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09.19 13:27
추천
23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댓글들은 다들 10대만 벗어나면 스스로 사는것처럼 잘도 써놨는데..
현실은 요즘 스무살이면 애 아닌가요?
막 고등학생 미성년자 벗어났는데 기본적인 식비 마져도 안해주시는건 좀...
젊을때 잘먹어야 일도 잘하고 나중에 건강도 안 해치는데...
마지막으로 어머니가 차려주신 밥 먹은게 4년전이면 이미 중학생부터...
저도 자식키우지만 이건 아니지 싶네요 ㅠㅠ
부모로서 제 마음은 시집 장가 가기 전까지는 책임져주고 싶어요..
최소 안정적인 직장 잡기 전까지라도...
물론 엄마도 힘들어서 그러시겠지만.... 안타깝네요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탱자 2019.09.19 12:01
추천
19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엄마도 노후대비해야지.. 이제컷으니 너도 너꺼 잘챙기고 살어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ㅣ 2019.09.19 15:0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입맛에 안맞으면 내가 먹고싶은건 내돈으로 사드세요.
그게아니면 주는대로 잡숴야죠
어머님께서 솜씨가 좋으면 더좋겠지만 나쁘실수도 있죠
그러는 님은 얼마나 요를 잘해서 어머님께 요릴 해드렸나요

바라는 수준이 큰게 아닌건 알아요,
그런데 지금 주어진 상황에서 어머님이 그게 최선이라면
어느정도 맞춰서 사시는게 서로 피안보고 좋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9 14:2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버릇 보니 엄마가 너 생까고 살만 하다 ㅋ 나도 어머니가 이혼하시고 어릴때부터 둘이 살았어. 울엄마가 아무리 음식을 엉망으로 하거나 실수로 맛이 이상하게 되었어도 나 한번도 밥상머리에서 투정한적 없다. 괜찮아 엄마 이거 난 맛있어 하면서 냠냠 다 먹었지. 항상 엄마 사랑해 엄마가 최고야 칭찬도 해드렸어. 우리엄만 늘 결혼은 잘못했어도 자식은 정말 잘낳았다고 자랑스레 자부하며 사셨고 내가 대학교를 멀리 가서 기숙사 생활하는 동안에도 모자람 없이 다니라고 수입 빠듯하게 아껴가며 용돈 보내 주셨고 올해 나 결혼할때 딸 기죽지말고 넉넉히 살라고 2억원 지원해 주셨다... 그만큼 나도 사는내내 엄마한테 정성 많이 쏟고. 넌 어릴때부터 싹수가 아주 노랗고 싹퉁바가지가 없는 애로 살아왔나본데 왜 너희 엄마가 너 낳은 죄로 성인 된 딸 코까지 닦아줘야해? 성인이면 용돈 벌면서 알아서 살아 ㅋㅋ 가는게 있어야 오는게 있는거지, 이혼하고 이혼녀 딱지달고 딸 혼자 키우며 마음고생 심하게 하고 살았을 엄마한테 그리 차갑게 살았으면서 뭐바래 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9 14:1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해줘도 난리 안해줘도 난리... 어따 장단 맞추라고...
답글 0 답글쓰기
더스트 2019.09.19 13:5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인 답게 살자.
답글 0 답글쓰기
윽빡 2019.09.19 13: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조금 아쉬운 감은 있지만..
엄마가 노후대비 하시는 가 보다 생각하고, 정식으로 직장 잡기 전까지만 참으시오.
나중에 엄마 용돈 드리는 건 그 때가서 생각해 봐야겠지만..
그러한 선택지가 생길 때까지는 참고 버티는 수 밖에..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9 13:4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부양할사람 없는거에 감사하고 스스로 잘챙겨라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9 13:27
추천
23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댓글들은 다들 10대만 벗어나면 스스로 사는것처럼 잘도 써놨는데..
현실은 요즘 스무살이면 애 아닌가요?
막 고등학생 미성년자 벗어났는데 기본적인 식비 마져도 안해주시는건 좀...
젊을때 잘먹어야 일도 잘하고 나중에 건강도 안 해치는데...
마지막으로 어머니가 차려주신 밥 먹은게 4년전이면 이미 중학생부터...
저도 자식키우지만 이건 아니지 싶네요 ㅠㅠ
부모로서 제 마음은 시집 장가 가기 전까지는 책임져주고 싶어요..
최소 안정적인 직장 잡기 전까지라도...
물론 엄마도 힘들어서 그러시겠지만.... 안타깝네요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2019.09.19 13:22
추천
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집 어느정도 사는데도 20살 되자마자 핸드폰요금이랑 내 생활비 나혼자벌어썻음 보험비랑 학비를 부모님이 내주시기도했지만 난 당연히 20살넘어서 내 모든걸 내가 알아서 해서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살았는데ㅋㅋㅋㅋㅋ주면 고마운거고 아님 어쩔수없는거아냐? 니가 뭐 미성년자도아니고 다 큰 성인 뒷바라지안한다고 집구석이라며 비하하는 니 수준 ㅉㅉ
답글 0 답글쓰기
하연이아빠 2019.09.19 13:22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래 부모님도 노후대비하셔야지..
방학때 어설픈 알바하지 말고 일만 죽어라 하고 돈 많이 주는거 해라.. 학기중엔 공부열심히하고 간헐적 알바해라...
그렇게 해서 장학금 타서 학비 충당하고 방학동안 알바한 걸로 학기중 용돈해라..내가 해보니까 전액장학금 받는거 어렵지 않더라... 난 잔머리가 좋아서인지 교수들의 습성을 파악해서 공부하니깐 좀만하면 최소 A는 주는것 같더라..
난 자취하면서도 대학 다니면서 용돈 1원도 안 받고 대학 졸업했다.. 빚도 없고.. 차라리 그렇게 하니깐 성적도 좋아서 졸업도 전에 취업되더라.. 참고로 방세도 내가 벌어서 다 냈다
그렇게 졸업하고 취업하면 어머니하고 연 끊어라 보니깐 연을 이어가면 그동안 쓴이 키워준 돈 달라고 하실분이다...
난 그정도는 아니지만 커서 부모님한테 빚 지지 않으려고 어릴때부터 학원/문제집 이딴거 안 샀다.. 근데도 지금 등에 짐이 지어져 있는데 쓰니 엄마는 장난 아닐듯 싶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9 13:1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초,중,고때는 굶고 자랐냐? 그냥 먹어
답글 0 답글쓰기
에이거 2019.09.19 13:00
추천
3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살이면독립해라 이 철없는것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9 12:48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글보니 내가 다 안쓰럽네..엄마가 요리를 지지리도 못해서 자식이 참다참다 포기할 정도라면 미안해서 대체되는 인스턴트식품이나 반찬가게에서 반찬이나 국이라도 사놔야되는거 아닌가..요즘 반조리식품이나 냉동식품 배달반찬이 얼마나 잘나오는데..한창 성장기인 16살때부터 밥을 안해줬다는건데 엄마 심보가 참 고약하네;;; 용돈을 더 달라는 것도 아니고 잘먹어야 공부도 하고 알바도 병행할 수 있는건데..자식 굶고다니면 안쓰럽게 생각하지는 못할망정 갓 스무살 된 애한테 돈벌어서 니가 알아서 먹고 살으라니;;; 힘들겠지만 대학 졸업때까지는 숙이고 들어가고 취업하면 바로 독립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19 12:06
추천
2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래서 한부모가정 여자는 만나면안됨 . 남자들아 잘봐라 부모 혼자 애키우면 자식들 성격 이렇게된다. 피해의식 절어있고 자신의환경을 남들의환경에 비교함. 불행의시작. 이건 이여자가 결혼해도 저 성격 못고침. 남자가300을벌어다줘도 남들과비교하고 항상 화나있을것이고 1000을벌어와도 그이상과 비교할것이다. 남자들아 잘 거르자
답글 0 답글쓰기
탱자 2019.09.19 12:01
추천
19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엄마도 노후대비해야지.. 이제컷으니 너도 너꺼 잘챙기고 살어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19 11:06
추천
5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집이 돈벌기시작함 꼭 키워준값 내노라하고 결혼함 사위에게 딸키워준값 내노라한다.쓰니 결혼은 하지말고 혼자 씩씩하게 살아.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