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대체 합리적인 소비가 뭔가요?

ㅇㅇ (판) 2019.09.18 02:43 조회13,249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 휴지 한롤 오래 쓰는건가요?
어차피 롤휴지는 화장실에서만 쓰고
어차피 비데쓰니까
남편이야 큰볼일 볼때나 쓰는거같고
거의 저 혼자 쓰는거같은데 집에서 화장실가는 횟수 생각하면 적당하다고 생각했는데
남편한테 링크보내줬는데 그래도 이해안되고
여전히 과소비라고 생각하네요
필요할때 한개씩 사면되지 싸다고 굳이 서너개사는걸
이해못하는데 답답하네요
금액때문에 그런게 아니라 굳이 쌓아두는걸 이해못한다는데 썩는것도 아니고 휴지랑 세제 세개묶음 사서두는걸 왜 낭비라고 계산하는건지 속뒤집어지네요

저러면서 주말에 차타고 마트가자는것도 승질내요
평일에 집앞 슈퍼에서 한개씩사지
꼭 지랑 마트가서 무거운거 산다고ㅋㅋㅋ
무거운거 살거니까 지랑 차타고 마트가자는것데
몸 아픈거보다 속답답해서 병원다녀야 할판이네요


이 문제로 걸핏하면 싸우는데
지치네요

예를들어서
집에 휴지가 다섯롤 남았다치면
한롤을 2주정도 쓰니까
두달있음 휴지를 다 쓰겠구나 싶으면
저는 다이어리에 휴지를 사야된다고 적어놓고
마켓 사이트들에서 사려고하는 대략적인 휴지 가격 체크해놓고 있다가 쿠폰이나 행사해서 이 정도 가격이면 싸다 싶을때 구매해요
그러다보면 휴지가 4개 남을때 사기도하고
1개 남을때이기도 하고
예를 들어 오늘 2만원에 샀는데 일주일뒤에 1만5천원에 파는걸 봐도 이미 샀으니 어때 하고 맙니다

근데 남편은 그 물건이 똑 떨어졌을때 사도 가격차이크지도 않은데 굳이 아직 남았는데 물건 쌓아놓고 미리 체크하고 기다리고 이런건 불합리하다고 생각해요

항상 쓰게되는 생필품들 저는 기존 쓰는걸 다 써가면 새걸 미리 준비해두는게 마음편한데
남편은 아직 남았는데 왜 미리사? 이런 마인드입니다

이런 물건들이 집안 전체를 차지하는것도 아니고
베란다 서랍장 한칸
신발장위 빈공간에 한칸
이런식으로 휴지나 세제 생수같은거 미리 사둡니다

큰돈도 아니고 이런거때매 택배오거나 할때마다 잔소리하는데 돌겠네요
오늘만해도 추석때문에 음식하느라 키친타올 있는걸 다 쓰게될것같아서(4개 남아있었어요) 마침 연휴전에 키친타올 행사하길래 미리 구매했고 오늘 배송이 왔어요
근데 생각보다 음식하는데 키친타올 2개밖에 안써서 2개가 남았는데 그걸보더니 왜 또 미리샀냐고 난리
(구매한건 4개짜리 한묶음 키친타올 3개 세트)

저는 남편 이럴때마다 너무 찌질하게 느껴지는데
남편은 제가 너무나도 비합리적으로 살림한다네요

저는 현재 사고후유증으로 치료받는중이라 남편 혼자 외벌이이긴하지만 부업식으로 하는게 있어서 한달에 100만원정도는 벌고 있어요(병원비로는 한달에 50정도 나가요)
34
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팩트감] [개어이]
5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09.18 08:54
추천
5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 참 피곤하게 사네 와이프가 알아서 할 일이지 작은 일에 그리 신경쓰고 쪼잔하게 하면 큰일은 못 하는데..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음음 2019.09.18 08:43
추천
5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똑 떨어질 때면 남편이 사올 거냐고 물어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 봐도 자기 외벌이 한다고 갑질하는 중임ㅋㅋㅋㅋㅋ 아이는 낳으면 안 되는 거 아시죠? 애 분유랑 기저귀도 떨어지면 사라고 할 텐데 핏덩이 안고 마트 가서 장 봐오고 싶지 않으면 신중히 생각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00 2019.09.18 07:49
추천
3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화장지 한롤을 2주나 쓰시다니. 딴거 아니고 진짜 합리적 소비 하시는듯. 전 화장지 세제 기존 쓰던제품 쎄일하면 있어도 사둬요. 어차피 생필품이니까. 살림하는거 가지구 뭐라 안하는 신랑하고 살면 편함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엘리자베스 2019.09.20 16: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휴지고 나발이고 사놓지말고 다떨어지면 직접 사오라고 하세요 자기가 불편해봐야 알듯.ㅎㅎㅎ일일이 체크해서 미리 사두는것도 일인데 살림잘살아도 ㅈㄹ
답글 0 답글쓰기
ㄱㄴ 2019.09.20 14: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휴지는 다떨어질때까지 사지마요 필요할때 한개씩 슈퍼가서 사오라해요 안사오면 님이 따로 숨겨놓고 혼자 쓰세요 쓸데없이 에너지 낭비하지마세요 급하면 지가 알아서 하겠죠
답글 0 답글쓰기
솔직한세상 2019.09.20 14: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한달에 버는 돈 보다

쓰는 돈이 많지 않으면 합리적인 소비

---------

https://pann.nate.com/talk/347717902
답글 0 답글쓰기
2019.09.20 14:0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와 진짜 숨막혀서 어떻게 사세요 ? 그리고 이런말씀 죄송하지만.. 남편 분 되게 멍청하신 것 같아요..당연히 여러개씩 이벤트 하는 걸로 사야 저렴하게 살 수 있는건데 뭔..개소리를 하시는건지 ..ㅠㅠ 그리고... 어차피 쓸 물건인데 왜그래요? 남으면 버리는게 아니고 늘 쓰는 물건이잖아요.... 휴지같은건 평생 쓸건데 좀 여분을 쌓아놓으면 뭐가 어떻다는 건지?... 말씀하신대로 그게 집안의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도 아니고...
정말 답답하고 속터지네요.. 어떻게 얼굴보고 사셔요?..후...
답글 0 답글쓰기
ㅇㅅㅇ 2019.09.20 14:0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은 돈도 그 때 그 때 벌으시지 왜 저축하고 모아두신대요? 별 그지같은 소리 다 들어본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0 13: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이 혼자 번다고 님을 공짜로 얹혀사는 사람이라 생각하고 자기가 부리는 가정부로 생각하는건 아닌지요...? 이런거 가지고 몇 십년 본인이나 아이나 평생을 하나하나 눈치보고 사야하고 생활해야 한다면...어휴..숨 막히지 않습니까? 잘 생각해 보세요~그래도 같이 계속 사실거면 장보는 문제로 속앓이하지 마시고~남편한테 휴지 1개 남았을 때 휴지 다 떨어졌으니깐 퇴근길에 한 두개 사오라 하세요~싫다고 뭐라하면 본인이 하기 싫은 일 대신해 주는건데 왜 참견이냐며 생필품 구매에 참견말라하세요~그것도 못해요? 동등한 입장이 아닌거예요? 그런 결혼생활을 왜 하세요? 쓰다보니 열 받네요~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0 13: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작정하고 놔버라세요 ㅋㅋㅋㅋ 이미 쓰니가 물건 사는 방식에 익숙해져 있어서 지처럼 닥치고서 사면 본인이 못 견뎌해요 ㅋㅋㅋ 자기가 겪어봐야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0 13: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생필품을 떨어지면 사는 사람도있나? 다들 미리 한두개씩은 여비로 쟁여두지않음?
똑 떨어졌을때 사는상황은 미리 여비로 사두는걸 까먹고 준비못했을때뿐이지않나...남편이 살림에 ㅅ자도 모르는 사람인가봄
답글 0 답글쓰기
26 2019.09.20 12: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 얼마나 쪼잔하면... 그런 짜잘한 금액에 하나하나 다 신경쓰는 사람치고 돈 잘버는 사람 드뭄. 진짜 할일도 더럽게 없네 그런거 다 참견하고 앉아있게. 지가 많이 번다고 생색내는건가 왜저래... 휴지 다 떨어질때까지 두세요. 아 진짜 애낳으면 애기용품가지고 얼마나 뭐라할지 상상만해도 질린다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09.20 12: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장보고 니가 살림하라 하세요. 물건 떨어져 불편하면 왜 미리 미리 안 샀냐 지럴 할 걸요. 아우 ... 쪼잔해. 썩는 것도 아니고 생필품 몇가지 다 쓰기 전에 미리 사서 구비해 두는게 당연한 거지. 멍청한인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0 11: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니가 아이낳고 살림이 어려워져 비어있던 친정집(부모님은 기숙사생활)에 거주한적이 있었는데, 나갈때보니 수건이나 헤어드라이어는 몽땅 다 집어가고 집에 남긴건 치약 한뭉탱이더라.
답글 0 답글쓰기
2019.09.20 11:40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굳이 따지자면 님 남편 입장인데(쟁이는게 오히려 낭비라고 봄. 코스트코st 대용량 딱 질색. 결국은 질리거나 썩어서 버리거나 남 주고. 그냥 눈요기인거같음. 한달치씩만 사는게 딱좋음) 생필품이고 막 1~2년치 아니고서야 그럴수있겠다싶음.
답글 1 답글쓰기
2019.09.20 11: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니 제때 똑 떨어지고 사는게 더 비합리적이지.. 미리 미리 사면 칭찬해줘야 하는거 아님?? 집에다가 무슨 만리장성 쌓아두는 것도 아니고.. 왤케 쪼잔한걸로 갑질 하려 드는지.. 저는 그런 소리 들으면 휴지 던질 거 같애요.....
답글 0 답글쓰기
힘내자 2019.09.20 11:3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새끼가 진짜 할일없나보다 쪼잔해서 머해먹고 살래??ㄲㅊ도 욜라 작을듯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09.20 11: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사놓고 안쓰는것도 아니고 생필품인데
먼저 좀 사두면 어떠냐 이해가 안되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09.20 11: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편이 찌질하다고 생각했는데,
끝에 한달 100만원으로 산다는 글을 보니
현재의 삶이 척박한거네요.
가난이 문을 열고 들어오면 사랑이 창문을 넘어 도망 간다쟎아요.
100만원으로 사시는 지금은, 키친타올 같은건 필수품이 아니라 사치품에 들어갈거 같아요.
신문지, 롤휴지,행주로 대체해서 살아야 하는 시기
답글 1 답글쓰기
2019.09.20 11:0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생필품은 쟁여두는 것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소머즈 2019.09.20 10:5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쪼잔한 남편이네요~ 이건 쓰니가 일하지못해서집에잇는걸고깝게생각하는거라고도볼수잇겟네요~ 남자가 휴지나 키친타월같은거로도 저정돈데 다른것에대한소비는 오죽할까요~좀더 대차게 할말하고사세요! 자꾸 받아주면 더합니다~ 아님 철저하게 무시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09.20 10:5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계속 살다가 병걸리겠네
계속 살아야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