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추가))공부가 인생의 다인가요???

ㅇㅇ (판) 2019.10.07 14:07 조회38,700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추가))
시험 망치고 우울해서 쓴 글인데 이렇게 많은 댓글이 달릴줄은 몰랐네요 ㅠㅠ 한분 한분 감사하다는 답글 달아드리고 싶은데 너무 많아서 못달아드려서 죄송해요 ! 조언 잘 새겨듣고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정말 궁금해서 어른들이 제일 많을 것 같은 결시친에 댓글달아요 ...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 저는 지금 내신 따기 힘든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데요

제 나름대로 정말 열심히 하고있는데 내신이 정말 안나옵니다 ...

다른애들도 똑같이 이만큼 하거든요...

오늘 수학 시험쳤는데 개 망했어요 원래도 못하긴했는데 이번에 그래도 수학만 하다시피했는데 또 망했어요

이제 진짜 수시는 버려야할 것 같습니다 저희학교 3등급까지 인서울 하는데 저는 한 5등급대로 떨어질것 같아요

걍 진짜 인생 망한느낌이고 앞으로 뭘하고 살아야할지도 모르겠어요 우울해요

안좋은 대학교가서 안좋은 직장에 갈까봐 무서워요

공부가 정말 인생의 다인가요???솔직하게 말해주세요
11
4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댓글달지마]
23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0.07 22:01
추천
119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부 외에 월드클래스급의 재능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부가 다 맞아요.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00 2019.10.07 15:24
추천
99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하게 말하라고 하니까 솔직하게 말할게요. 공부가 다 예요. 집이 엄청 잘사는 금수저 경우는 패스할게요. 남들하고 똑같이 해서는 제자리 걸음이예요. 남들도 님만큼 열심히 하거든요?? 아무도 노는사람 없어요. 다같이 열심히 할때는 나도 열심히 하면 제자리고. 조금 삐끗해서 놀면 내려가는거예요. 올리려면 남들보다 더 해야 진짜 쥐똥만큼 오를거예요. 이건 진리입니다. 공부머리고 뭐고 다 필요없어요. 저도 머리 나빴고 집중력도 안좋았어요. 그런데 남들보다 더 오래 더 많이했어요. 다들 24시간 주어지는데 시간을 쪼개서 더 많이해야되요. 잠오면 커피를 마시세요. 나는 집중력도 안좋아서 책상에 앉으면 괜히 거실 한번 가보고싶고 배도 안고픈데 냉장고 가서 한번 열어보고 그랬어요. 그래서 다리를 묶어놓고 공부했어요. 진짜 효과 있어요. 그리고 고3때 수능 다가올때는 정말 물도 거의 섭취 안했어요 물 마시면 화장실 가야되거든요. 화장실다녀오면 5분 훌쩍 가요. 5분이면 2~3문제 풀거든요. 흠... 공부하는데 만약 아무리해도 답을 모르겠으면 그냥 해답지 펴놓고 당당하게 보세요. 보고 그거 그냥 외워버리세요. 어짜피 유형은 거기서 거기예요. 자꾸 외우다보면 결국 나중엔 다 풀어집니다. 고등학교는 사실 수학까지도 다 암기과목이예요 결국. 모든 해답과 풀이를 다 외워버리면되요. 책 펴면 여기 이건 뭐다 라고 줄줄줄 나올정도로 보고 또보고 또보세요. 오답노트 꼭 만드세요. 오답노트 만들어보면 내가 늘 틀리는 유형이 딱 나와요. 그거 완전 달달 외우고 뿌셔버리면됩니다. 제가 그렇게해서 sky갔어요. 할수있어요 화이팅하세요. sky한해 입학 정원이 약 3천명 정도 되요. 인서울 주요대학 정원은 3만3천명 정도 되고요. 대략 전국 고등학교가 2100개 정도 됩니다. 본인이 몇등해야 인서울 될지 가늠이 되죠?? 화이팅해요.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0.08 13:49
추천
9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 는 아니고.. 다른 재능 없으면 사회밑바닥에서 빌빌대면서 사는 건 팩트임 그래서 공부 열심히 하라는 거야~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남자 ㅇㅇ 2019.10.08 14:33
추천
25
반대
2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플 지 랄하네 공부로 성공하는시대는 끝남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0.18 15: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3인데 뭐가 맞는말인지 모르겠음 공부가 다라 하니까 자극되고 다가 아니라 하니까 어느정도 맘이 풀리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0 21: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부자극
답글 0 답글쓰기
2019.10.10 11: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모 뛰어나지 않은이상 공부가 맞아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10.09 21:3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연히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죠. 하지만 대부분이에요. 10대 시절 바짝 한 공부가 100살까지 내 삶에 영향을 미쳐요. 뒤늦게 서른 넘어서 공부가 필요하단걸 깨달아도 소용없어요, 그때 시작하는 공부는 머리도 굳고 속도도 말도안되게 더디거든요. 그냥 그 때 잠깐이라도 제발 공부만 하세요, 안해서 후회하는 애들은 많지만 너무 공부만해서 후회하는 사람은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지금처럼 2019.10.09 18:3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부가 다는 아닌데 10대부터~80대까지 살면서 후회한게 뭐냐 물으면 1위가 공부좀 더 열심히할껄 이랍니다 공부를 잘하면 그만큼 직업의 폭이 넓어지죠 공부의 정 소질없음 나만의 기술을 배우세요 기술은 한번 익히면 밥은 안굶으니까요 어설픈 학과가서 공시준비보다 낫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09 17: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 집이 금수저 이상 2. 재능이 상위 0.1%의 빛나는 재능과 따라오는 각종 지원들 1,2 해당 되는 경우 없으면 나는 특별하지 않을까 라는 이 마인드가 인생을 망치는 거 같음 닥공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09 15:42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렸을때 친척큰언니가 했던말이 생각나네..아빠 교육공무원이고 너 얼굴이쁘고 집있고 엄마도 돈잘버니 너가 대학만 잘가면 좋은남자가 줄줄 따를거라고...근데 공부머리가 오빠를 못따라가서 많은 기대를 안하셨는데 전문대졸업하고 몸쓰고 고객응대하는 일 하다가 지금남편만나서 전업하고있어요 음...운이좋았던 케이스랄까...남편이 벌이가 괜찮아서 빚은없고 친정오빠가 엘리트였는데 아직은 오빠보단 경제적으로 좋게 살고있는것같아요 친정덕이랑 남편덕에 잘살고 있긴하고 주위에서 부러워도 하는분도 계시는데 만약 더 공부했었으면 저도 좋은직장다니면서 커리어우먼....했을수도...지금도 하고싶긴하네요ㅠ그래도 스트레스 안받고 잘살고 있어서 다행이긴 해요~
답글 2 답글쓰기
2019.10.09 14:2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건강이 인생의 전부라고 생각해. 모든 것이 다 갖춰줘도 건강을 잃으면 다시 회복하기 힘드니까. 공부가 인생의 전부라 생각하면 이루면 되지. 뭘 걱정이야... 나는 돈이 전부라 생각했어서 돈을 모았지. 근데 건강 잃을뻔하면서 가치관이 싹 바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09 12:4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금수저 아니면 공부가 답이기는 한데 요즘은 스카이 나와도 문과면 취업이 너무너무 안돼서 하 진짜ㅠㅜ스카이 나오면 뭐 대단한거 할줄 알지? 행시나 로스쿨가서 뭐좀 되는애들은 극소수고 대부분 그냥 회사들어가..그중에서 임원까지 올라가는 사람도 극소수고 지거국 나와도 그정도는 들어갈 수 있어. 고딩들 공부도 좋지만 꿈이 뭔지 뭐하고 살건지 고민 많이 해봤으면 좋겠다
답글 0 답글쓰기
2019.10.09 09: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은 어느정도(국공립)만 되면 취업은 역량싸움임. 공부 잘했던애들 다 대기업갈거같죠? 본인의 역량에 따라 지방사립대도 대기업 가는 경우가 있고.. 스카이도 중소들어가서 전전하는 경우도 있어요. 대신 어딜가든 스카이~인서울이 더 눈에띄고 기회가 많기는 하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09 07: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공부를 안했다면 지금쯤 뭘하고 먹고살았을까ㅡㅡㅡㅡ공부는 단순히 국영수만을 얘기가 아니라 기술공부도 배워야한다 ㅡㅡㅡㅡ니가 잘하는 기술이든 어떠한 전공 과목이든 있다면 세상과 싸우는는데 너한테 칼이고 방패이고 너를 지켜줄수 무기가 됨. 삶이 질이달라지니까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10.09 07: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성공의 기준이 다 다르니까 댓글들 글이 다 난잡하네
내 기준은 공부로는 성공은 절대 못한다지만 평범하게 사는걸 보장해주는건 공부가 확실하다. 그러니까 너가 다른걸 준비하더라도 20대후반~30대초반에 안정적인 직장 갖을 준비는 B플랜으로서 해놓는게 좋음. 그리고 잘 안풀려도 뭘하든 살길이 생기니까 포기하지마라.
답글 0 답글쓰기
OoO 2019.10.09 04:51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은 대학교 나오니 솔직히 인생이 편안하다. 학교 버프 무시 못하고 그게 평생 따라다님. 내 삶도 편하지만 내 주변 사람들도 다들 명문대 출신들이고 안정된 사람들이 많아서 다 같이 삶이 편해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09 0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모든 분야는 아니고 직업군따라 다르겠지..? 학창시절때 공부 열심히 한 사람으로써 현재 그게 하나도 소용없어서 좀 아쉬운데 이거보면 공부가 전부는 아님 근데 확실한건 사회는 학교보다 치열하고 여기서 버티려면 공부를 꾸준히 열심히 악착같이 하는거보다 더한노력이 필요한거.. 난 지금 다시 고3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그러고싶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10.09 03:1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전업주부이고 우리 언니는 변호사.. 언니를 보고 있으면..공부가 인생의 전부인 것 같음 언니는 초등학교 다닐때부터 법조인되는 게 꿈이였는데.. 그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도 버는 게 너무 부러움 되기까지 청춘 다받친 건 안쓰럽지만.. 난 언니보며 언니 공부할때 나는 뭐했지?? 이런 생각에..좀 서글퍼짐 공부가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라는 사람도 있지만.. 공부를 해놓으면 그만큼 자신의 인생이 편해지는 것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10.09 03: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회적 지위 떨어지고 하급인생 사는애들은 공부하라고 조언하지만 정작 사회적지위 높고 성공한 사람들은 너가 잘하는걸 하라고 조언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10.09 02:4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2019.10.09 02:3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고 현재30 자영업자에요 월500가까이벌지만 거의 노가다.....공부 열심히했으면 이렇게 힘들게 손발 퉁퉁부어가며 돈벌진 않겠죠...부러운 나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09 01:55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부가 다는 아닌 거 같아요. 물롬 잘할수록 기회는 훨씬 많겠지만 제 주변에서 고학력분들보다 오히려 고졸이나 전문대 졸업하시는 분들이 돈을 훨씬 더 잘버는 거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09 01: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