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너네 베르테르 효과라고 알아?

ㅇㅇ (판) 2019.10.14 20:02 조회47,963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너무 힘들고 우울하면 폰 멀리하고 휴식을 취하는게 좋대..

184
11
태그
신규채널
[수능파이팅] [픂ㅠㅠㅠ] [꼽주는법좀]
2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0.14 23:25
추천
6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예전에 최진실님때도 자살율이 엄청 났었어... 다들 멘탈 잘 잡자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0.14 20:04
추천
55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이게 베르테르효과야?나 우울증 서서히 나아가려던 참에 기사보고 다시몸이랑 정신이랑 이상해진거같아 아까부터 발작일으키고 환청들리고 주주고싶어 근데 나같은게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 사망한건 다른사람인데 왜 보잘것없는 별것도아닌 내가 이생각하는지 너무나한테짜증나
답글 18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0.15 13:01
추천
2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우울증 쎄게 왔을 때 티비/휴대폰 멀리 했었는데 아무것도 안하니까 오히려 머릿속에 죽음이라는 생각만 가득해지더라. 부질없는 짓 같더라도 컴퓨터, 휴대폰 게임 미친듯이 해보고 영화, 드라마, 웹툰 정주행도 하고 조금이라도 흥미있는 거 찾아하는 게 훨씬 낫다. 우울할 때는 신경을 다른 데로 돌리는 게 도움되더라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0.16 11:5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종현이 데뷔팬이었고 정말 많이 좋아했던 사람이었는데 종현이 일 이후로 자살 시도 정말 많이 했고 자주 응급실 가고 그랬었어 진짜 제일 위험한 게 자책인 것 같아 너무너무 힘들면 당일치기로 여행을 가거나 인적이 드문 숲속이나 강가 가보는 것도 도움돼 나는 이렇게 하고 가족들이랑 병원 도움 받으니까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는 돌아왔어 얘들아 너무 힘들어하지 말고 자책이 제일 나빠 자책은 정말 할 게 못 돼 사람을 갉아먹고 내가 나를 나락까지 떨어지게 하는 일이거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6 01:5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베르테르효과 냐면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주인공 베르테르가 자살하는데 그 책을 읽고 사람들이 많이 따라죽었대 그래서 베르테르효과래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0.16 01: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본인 스스로 조금이라도 증상 느끼면 절대로 혼자 있지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6 00:4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리와 진실.. 하필이면 이름도 슬프게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9: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ㄹㅇ인 게 우울증이여도 하루하루 그 느낌이 다르단 말임 요새 좀 괜찮았는데 다시 심해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9:51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혹시라도 자살생각하는 애들있으면 자살하다가 살패하면 평생 장애를 안고 살아야할수도있으며 이는 주변인들에게 고통을 주고 자살에 성공하더라도 자살유가족들이 정서적으로 받는 고통과 트라우마 그리고 사회적으로 받는 시선들(죽을때까지 냅두고 머했냐 등)에 상처받는다는걸 알아두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9: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르테르효고ㅓ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9:5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설리 덕질해왔는데 아직도 못 믿겠고 너무 우울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9:4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르테르 효과: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서 주인공 베르테르가 자살하는 장면이 부상하면서, 당시 시대의 '자살은 죄악이다'라는 관념을 바꾸어 놓음. 젊은이들이 베르테르를 따라 모방자살을 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심리학자들이 '베르테르 효과'라는 정식 명칭을 붙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9:2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때문에 기사에서 자살 방법 그런게 안나오는건데 그거가지고 타살이다 뭐다 그러는거 그만해줬으면 좋겠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9: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인게 기사뜨자마자 삶이 너무 허무하게 느껴지고 더 살수록 주변사람들이 하나둘씩 사라지니까 그냥 그게무서워서라도 주변사람들 다 멀쩡히있을때 좋을때 그냥죽는게 제일 좋은 엔딩일것같은 생각이 듦..
답글 0 답글쓰기
ㅁㅣ 2019.10.15 19:1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근데 나도 좀 공감...
나도 우울증 앓은 적이 있어서 그런지 우울증 때문에 자살한 사람들 보면 남 일 같지가 않음... 내가 죽고 싶다까진 이젠 안 가지만 어쨌든 그냥 얼마나 힘들었는지 아니까... 2년 전에 ㅈㅎ 때 우울증 제일 심할 때였는데 정말 유서까지 맘에 와닿아서 똑같이 죽고 싶었음...
한국인들이 베르테르 효과 심하다는 것도 맞는 말일듯. 왜냐면 한국인들은 정신과 치료나 상담치료도 많이 안하고 본인 감정에 대해서 굉장히 무딘 편이라서 이렇게 한 번 감정이 폭발하게 되는 계기나 그런 사례를 보면 본인도 거기에 동일시하게 될 거 같거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9:1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새벽에 자다 깨면서도 설리 생각함 팬도 아닌데... 어제 눈물 나서 진리 노래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8:5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울해서 유튜브보면서 잊고싶어도 내가 유튜브나 보면서 웃고있어도 되나싶고 막 죄책감이 들어 이거 왜이래..ㅜㅜ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8:48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평소에 굉장히 무던한 사람인데 어제 설리 기사 보고 오늘 시도때도 없이 설리 생각나고 얼마나 외로웠을까 생각들면서 계속 우울했었어 아무것도 손에 안잡히고.. 다들 휴대폰 끄고 웬만하면 커뮤도 자제하고 푹 자는 거 추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8:4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땜에 고 장국영님 돌아가셨을 때도 사람들 자살 많이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6:53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서 자살방법 자세히 적은 기자들 보고 미쳤다고 하는거임 모방할 경우가 있어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3:01
추천
2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우울증 쎄게 왔을 때 티비/휴대폰 멀리 했었는데 아무것도 안하니까 오히려 머릿속에 죽음이라는 생각만 가득해지더라. 부질없는 짓 같더라도 컴퓨터, 휴대폰 게임 미친듯이 해보고 영화, 드라마, 웹툰 정주행도 하고 조금이라도 흥미있는 거 찾아하는 게 훨씬 낫다. 우울할 때는 신경을 다른 데로 돌리는 게 도움되더라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1:07
추천
2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꽃같은 삶 살고 있는 줄 알았던 설리도 저리 힘들어 죽음을 택했는데 더 못한 삶 살고 있는 나는 왜 아직 살아있을까 이런 생각이 듬. 정말 위험하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0.15 10:4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좋아하는 몇 안되는 연예인이어서 그런가.. 계속 눈물만 나고 나도 따라가면 다 편해질 거 같아 내 우울증에 가장 희망을 많이 주는 사람 중 하나였는데 난 이제 누굴 보고 웃는 법을 배우면 되니 진리야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