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예체능 하는 애들아 너네는 뭐가 제일 힘들어??

ㅇㅇ (판) 2019.10.16 15:55 조회4,688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나는 미술 하는데 그림 그리는게 좋아서 시작했지만

내가 그리고 싶은걸 못그리고 대학에 가기 위한 그림을 그려야 하는게 제일 힘듦 ㅠㅠㅠㅠ

하루에도 몇번씩 입시미술 포기할까 고민하는데 미대는 너무 가고 싶어서 꾹 참고 한다..ㅠㅠ

4
0
태그
신규채널
[글삭됨썅] [예비고3] [사회실험] [십빡]
3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0.16 15:57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피아노인데 쓰니랑 똑같다..ㅋㅋ 연주하기 싫은 곡 연주해야할 때 진심 괴로움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0.17 02:24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엄청 날고 기는 애들보면서 내 재능이 특출나지않는단걸 느낄때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0.21 12: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발레하는데 발레도 입시무용이라고 예술도 주입식이더라..하 일단 발레계가 너무 더러움 할 말이 너무 많음..^^ 학벌인맥 개심해 한국에선 예체능하는거 진짜 아닌거같음 한국뜨려고ㅠ 못뜨면 발레접을생각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15:3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정ㅠㅠㅠㅠ완전 나랑 똑같네ㅠㅠㅠㅠ 난 작곡하는데 분명 처음 시작할 땐 내가 좋아서 했는데 입시 얼마 안남으니까 모든 게 다 대학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니까 스트레스 만땅이야... 그리고 솔직히 나는 내가 천재인 줄 알았는데 하다보니까 내가 가진 건 정말 아무것도 아니라는 걸 뼈저리게 느끼니까 맨날 연습실에서 울고ㅠㅠㅠ 속상하니까 곡도 안써지고 피아노 치기도 싫고...... 진짜 시간 되돌려서 예체능 하겠다고 깝치던 나한테 발목이라도 붙잡고 뜯어 말리고싶다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15:1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실음과 보컬전공인데 나 졸업하면 음악 관둘거야^^,,,새로운 흥미를 찾아서 개척하려구,,음악으로 먹고사는거 너무 비좁고 버겁다 퓨ㅠㅠㅜㅠㅜ내 동생이 예체능 특히 음악한다하면 말릴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15: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ㅋ재수생이고 음악인데 돈드는거 내기준한달로 500쓰는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14:2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공부안해도 되는줄 알고 피아노 쳤는데 띠불 다 개소리야 공부 개잘해야함 나 지금 힘들어뒤질거같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12: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악하는데 목 상할까봐 매운거못먹음 엽떡 마라탕등등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11: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부는 내신등급이나 모의고사 수능 등급이 있으니까 원서 넣을 때 내 성적에 맞춰서 상향 안전 하향지원 이런 걸 생각하고 넣을 수 있는데 나는 내 실력이 객관적인 수치로 나타낼 수 없으니까 원서 넣을 때 너무 불안하더라
답글 0 답글쓰기
2019.10.17 10:1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7: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실용무용하는데 발목 양쪽 다 안 좋고 무릎은 습관성탈골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10.17 04:1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앞이 안 보이고 막막하지 않냐. 뭐 하나 제대로 이뤄놓았다고 보여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이거 하나만으로 현실적으로 먹고 사는 것도 힘들지 사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2: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무리 노력해도 재능있는애들 못따라가는게 너무 힘들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2: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피아노 하는데 내가 워낙 덤벙대고 넘어지고 여기저기 잘 다치는 타입이라.. 손 다칠까봐 항상 가슴 떨려 불안장애 걸릴 정도야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2: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좋아서 시작한 음악이었는데 너무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은데도 그만두면 할게 없어서 억지로 붙잡는중 곡이 잘 안써지는걸 나보고 어떡하라고...연주곡같은거 쓰고싶지도 않았어 그냥 하고싶은 음악 하는게 내 꿈인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2:24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엄청 날고 기는 애들보면서 내 재능이 특출나지않는단걸 느낄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2: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릴 때부터 나는 항상 어딜가나 그림 제일 잘 그리는 애였거덩.. 근데 학원 오니까 그 애들 사이에서 내가 제일 못 그리더라ㄴㅋㅋㅋㅋ...ㅠㅠㅠ 지금도 내가 제일 못하는데 매일매일 진짜 자괴감 오지게 느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2: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돈만 잔뜩 들어간다고 구박받을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1: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보컬배우는데 뭐가먼지도 모르겠고 내가 하고싶은거였는데 열정적이지도 않은 것 같은 내 모습을 마주할때가 두려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7 01: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먹고 사는 고민 나는 음악전공에 내년 졸업인데 고등학교땐 주변에서 그렇게 뭐먹고 살래 이래도 내 자리 하나쯤 있겠지 안들린다 에베베 이랬는데 눈 앞에 있으니 확 와닿음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0.16 23: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피아노!! 가끔 진짜 괴롭다 손 자주 떨리구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