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애들아 예체능 쪽 성차별 있어??

ㅇㅇ (판) 2019.10.18 15:54 조회5,416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준비해야 하는게 있는데 예체능 쪽 성차별을 다뤄서..예체능의 ㅇ도 몰라서 여자만이 아니더라도 남자가 느끼는 차별 얘기해줘도 괜찮아!!!

2
0
태그
신규채널
[알바지옥] [카톡프사] [ㄱㅇㅎㅊㅅ] [도움주라]
2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0.19 02:09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디자인 전공생은 여성이 더 많은데 교수 비율은 남성이 더 높은거?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0.25 17: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술 분명 입시할 때랑 대학 다닐 땐 여초인데 필드엔 남자가 많음 페미니스트 현대미술가인 신디 셔먼이 한말 중에 "남성 미술가는 그냥 미술가지만 여성 미술가는 여성 미술가다"라는 말에 공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20 23: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예체능쪽이 남자가 좀 적다보니 남자기살려주기?ㅋㅋ그런게 좀 있음 글구 난 입시할때부터 대학들어가서부턴 남자가 더 낫다, 여자애들은 열심히 안한다, 이런 소리 들음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20 23:0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나도 미술하는데 예체능쪽 약간 남자몰아주기같은거 있음 . 어느분야야 없겠냐만 그림도 특정대학은 남자그림같은 그림 선호한다고도 말나오고 입시강사들도 약간 남자애들한테 더 힘써줌. 남자가 적어서 그런것같기도 함. 음악이나 무용은 몰아주기 좀 더 심하다고 들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5:45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술쪽인데 입시할때 이상하게 수시 특히 면접에서 남자애들이 잘 붙는다고 느낌 ㅋㅋ 실기는 평범~하위였던 애들이고 걔네보다 스펙 좋은 사람들이 없었을 것 같지도 않은데 아직도 몇명은 의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5: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용도 예체능맞겠지? 미용쪽은 아예 남자 따로 시험 보는 것도 있다... 남자가 훨씬 적어서 좋은 점은 그 사람이 여자에서 제일 못하는 아이랑 비슷한데 남자중에 제일 잘하니까 봉사도 맨날 델꼬가고 좋은 곳도 맨날 델꼬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4: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웹툰쪽 전공은 여자가 많은데 포털사이트 같은곳에서는 남자만 뽑는대 그래서 필명 남자같이 하는 여자 많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3:29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예고다니는데 음악쪽은 너무 남자위주임. 실기시험 볼때도 피아노같은 경우에 진짜 토씨하나 안틀리고 똑같이쳤을때 남자라면 1점 더줌ㅋㅋ 심사위원들도 여자가 대다수니까 남자면 좀 더신경쓰는거 있는듯
답글 1 답글쓰기
에엥 2019.10.19 12:5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술은 있어 미대 내에서도 디자인과 제외하고 여초가 아주 심한 과 실기진짜 누가봐도 못그리는 남자애 붙어벌임~ 유의사항 틀려도 붙던데?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2: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예술은 모르겠는데 체육은 거의 없었음 솔직히 있는게 이상;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1:4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 밑에 못그려도 남자라서 합격하는거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1: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니쪽,웹툰쪽 여자가 많은데 권리있는 사람들 거의 다 남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0:4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사적이고 학교이름을 직접 언급하기는 좀 그래서 말은 아끼는데 실기시험 퀄리티가 비교적 낮아도 남학생 꼭 입학시키는 예술계통 있었음(정말 전공 인원을 조금 뽑은 학과였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0:17
추천
5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예체능쪽 성차별 얼마나 심한데.. 특히 그림쪽 ㅇㅇ 내가 만화전공하고 싶어서 특성화 갔었는데 가뜩이나 여초관데 남혐 진짜 심했음. 제일 충격받았던말이 '남자가 왜 예술을 해?' 였으,, 역겨워서 그만두고 전학옴 ㅇㅇ 나 아는 오빠도 일러스트쪽 가려고 그림 전공했는데 점점 여자들 무서워하는 거 같음. SNS도 남자인 거 티 안내면서 하려고 하고 그림도 이제 포기하고 싶다고 함,, 그 오빠가 SNS에서 친해진 사람이랑 진짜 많이 친해져서 만나기로 약속 잡았었는데 남자라는 거 밝히니까 상대방이 냄저는 밖에 나오지마라 이러면서 차단박아서 울면서 전화왔었음,, 근데 진짜 재능있어서 자퇴하고 바로 일러스트 회사 들어가서ㅠ 일하는중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10: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클래식 악기 하는데 대학에서 남자 좋아함 모든 학교가 그런건 아니고 모든 악기가 그런건 아닌데 몇몇 전공이랑 학교가 그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08:04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피아노는 남자 악기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음. 여자는 아무리 덩치가 커도 남자 힘╋손크기 못 따라감. 그래서 콩쿨 때 남자애 순서면 심사위원들이 어? 남자네? 하고 좀 더 집중해서 보는 경향 있음... 애초에 여자 비율이 더 높아서 남자 연주자가 희귀한 것도 한 몫하고, 압도적인 소리 차이 때문에 남자가 진짜 유리함. 난 손 작아서 엄청 스트레스 받았는데 나보다 어린 남자애가 내가 안 닿는 부분까지 너무 손쉽게 치길래 좀 현타왔음..
답글 1 답글쓰기
끼룩 2019.10.19 06:3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뉴욕에서 패션학교 졸업한 언닌데, 말도 안되는 욕심 같은거였지만 나도 게이 남자면 좋겠단 생각을 몇번 스치듯 해본 적 있어! 그들이 가지는 레어함이나 특별함이 작품 평가에 더 플러스가 되는 것 같아서! 근데 그건 오해고, 사실은 그들이라 다른거 없고, 그냥 개개인이 가지는 마인드나 성향이 작품에 드러나고 표현되고 하는건데 알면서도 그냥! 욕심에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은 있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06: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실음과, 아무래도 드럼이나 리듬악기쪽은 남자들이 힘이 더좋아서 땜삥 좋다고 생각을 많이하지
답글 0 답글쓰기
2019.10.19 04:20
추천
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청강대 만창과. 메갈 워마드 밭.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03:31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디자인 쪽인데.. 남자애들이 더 적다보니 아직도 종종 남자 애들 편애하시는 교수님 있음. 아무래도 디자인이라는게 개인의 취향이 반영 되는거기는 하지만.. 그래도 평균적으로 남자애들이 점수 더 잘받는다고 소문난 교수님 있었음. 남자애들이 그 교수님 수업 들으면 B 이상은 받는다더라 이런거. 우리 과는 특히 남자가 적거든.. 반대로 학과 행사에서 사람 필요할 때 남자애들 수가 적다보니까 남자애들은 거의 무조건 차출인거? 여자애들은 돌아가면서 할수가 있는데 남자애들은 그게 안됨..ㅠ 힘 써야하는 일도 있고 하니까 꼭 남자애들을 찾더라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0.19 02: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방송과인데 여자는 캠 못잡는다는 인식이 강해서 여자 졸업생 아웃풋이 대부분 앉아서 하는 일들이 많아. 편집같은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