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연인간 연락문제, 제가 정말 이상한건가요??????

연락 (판) 2019.10.21 23:13 조회16,412
톡톡 지금은 연애중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남자친구와는 사귄지 약 2년 4개월 정도 된 것 같아요.
초반에는 분명 아니었던 것 같은데..
연락때문에 자주 싸웁니다 요즘은..
진짜 정말로 제가 이상해서 고쳐야 하는건지,
아니면 남자친구가 섭섭하게 행동을 하는건지
분간도 안가네요..
남친은 제가 이상하다는데 진짜 정말 제가 이상한건지 궁금해서 글 씁니다.



오늘 있던 이야기를 한 번 해볼게요

남친은 학생이고 , 저는 취준생입니다.
보통 금요일 저녁, 토요일, 일요일 만납니다

월~금 평일에 남자친구는 대략 9시~4시 학교에서 수업을 받아요
여기서
1. 아침에 일어나면 카톡 한 통이 옵니다
저는 그러면 열공해라 등 하고 연락 끊겨요

2. 점심시간에 나 점심 뭐뭐 먹는다 카톡 한 통
저는 그럼 맛있게 먹으라고 하고 끊기구요

3. 학교가 끝났다고 보통 4시 쯤 전화나 카톡 오구요
피곤해서 집가서 잔다는 말을 합니다. 그럼 저는 자고 일어나서 연락주라고 하구요. (통화시 보통 5분 이내)

이렇게 보통 기상-점심-하교 세번 정도 짧게 연락하구요
남자친구도 본인 생활이 있으니 여기까진 되도록이면 연락 많이 안하려고 노력해요 저도

4. (문제는 여깁니다)
8시쯤 남친이 자고 일어나면
저는 이제 오늘 하루 뭐했나 얘기도 하고 싶고
전화로 이것저것 이야기도 하고 싶은데
남자친구는 한 15~20분 전화하면 오늘 연락이 충분하지 않냐는 식이에요.. 전화 끊고 이제 너 할 일 해라. 나는 이제 내 개인적인 시간을 갖고 싶다는 식이구요..
(공부, 게임, 유튜브 등)
대체 너는 할 일이 없녜요 너도 너 할 일을 하라면서..
자기가 바람을 피는 것도 아니고 자기 집에 있는거 뻔히 알면서 왜 자꾸 연락을 하려냐고 하는데..
저는 의심이나 못미더워서 연락을 하려는게 아니고
떨어져 있는 동안은 하루 일과도 서로 얘기하고 이것저것 얘기하고 싶은건데..

저는 연인간 연락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하루 15~30분 전화와 카톡 서너통이면
하루에 충분한 연락인가요???
저는 너무 서운한데 제가 이상한건가요??
4
5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5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네시 2019.10.22 09:50
추천
20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전 연인사이에 연락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님 일상이 관심도 없고 좋아하는건지도 모르겠네요... 애초에 처음부터 왜 연락을 잘해줬는지..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ㅡㅡ 2019.10.23 09:17
추천
1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타일안맞는거에요.. 변하길바라지마시고고요 성향맞는사람만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1 2019.10.23 13: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누구나 연애 초반엔 연락 자주하죠~ 그게 사람기준에 다른거 뿐이지
누가 이상하거나 그런게 아니에요.

저는 장거리 연애 4년 되어가고 한달에 한두번 만납니다.
연락은 아침에 출근해서 5분내 통화 혹은 카톡으로 생존신고하고
점심때 맛밥하라며 인사해주고 퇴근때 고생했다고 잠깐 통화합니다.
중간에 카톡은 하긴하는데 자주는 못하고 2~3번? 그것도 이모티콘이 80%이상.

그래도 서로 불만없이 잘 만나요.
연애 오래될수록 당연히 초반과 횟수차이는 어쩔수없어요.
그냥 성향차이에요.
그걸 이제 서로 대화로 풀고 행동으로 노력해야 하는데
그게 되면 좋은거고 그게 안되면 갈등이 생기는거죠.
포기할건지 노력할건지는 본인선택!
답글 0 답글쓰기
2019.10.23 13: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서로 공유하는 시간이 없네. 연인 이라기엔 부족햠이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23 13: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학생이랑 취준생 생활 패턴 매일이 다 똑같은데 뭘 하루에 이삼십분 통화면 충분하지.. 게다가 금토일 내내 같이 있으면 평일엔 게임도 좀 하게 두고 본인생활 하게 둬라. 남자 숨막혀서 도망가~ 취업해서도 마찬가지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23 13: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연락을 종일 해야한다고 하는 사람들은... 다 학생인건가.. 둘다 직장다니면 출근했다, 점심먹는다, 퇴근한다 이정도만하지 않나 업무시간엔? 중간에 시간 나면 몇마디 더 하는거고. 화장실가는시간 없냐, 잠깐 쉴시간도 없냐 하는데... 그시간엔 정말 화장실에 갔다와야하고 잠깐 쉬어야하는거지 그시간마저 여자친구/남자친구랑 연락하긴 진짜 어려움... 퇴근해서 20분 통화하면 오늘 뭐했는지 특별한 얘기들은 충분히 할 수 있고, 이제 씻고 나도 쉬고 티비도 보고 개인적인 할일도 해야하기때문에 전화를 끊고 자기전에 카톡 좀 하다가 자는게 주변 직장인들의 연애 패턴... 학생이고 취준생 신분이면 둘다 이제 공부하고 취업준비 해야 할 때인데 연락 잘 안될 수도 있지.
답글 0 답글쓰기
풍경소리 2019.10.23 13: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건 누가 더 사랑하냐의 문제가 아닌 게 같이 사랑해도 늘 누군가 먼저 불안해하고 근심이 있는 사랑 하는 쪽이 항상 연락에 연연하는 거 같더라고요 남친이 어디로 사라질까 혹은 다른 여자가 생길 거 같아 불안하신 건가요 다른 여자학우들과 진전된 사이라도 될까봐 걱정스러우신 거인가요 그런데요 남자들은 자기 작업을 방해받는 순간에 제일 날카로워져요 제가 먼저 남편에게 연락 안하는 이유가 성격 좋은 제 남편도 자기가 먼저 전화 걸었고 마침 무슨 일이 생겨 제 얘기가 길어지잖아요? 좀 들어주다가 자기 바쁘다고 집에 가서 얘기할게 이래요 전 황당하죠 먼저 전화 건 사람이 남편인데 제가 마치 전화 먼저 걸어 시간을 뺏은 거 같잖아요 남자들이 흔히 게임하고 자기 만의 시간 가질 때 누구의 방해도 받고 싶지 않은 순간들이 있는데 그 순간에 불쑥 전화 오면 그게 설령 아무리 사랑하는 연인이라도 반응이 성의있게 나오진 못할 거예요 쓰니네는 평일엔 전혀 볼 수 없으니 쓰니가 의도치않게 그런 방해자가 될 수도 있는 거고 하니까 남친과 디테일 하게 평일 스케줄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예측되는 한가한 시간에 통화하고 대화하는 게 낫지 싶으네요 대개는 남자가 하게 내버려두세요 여자들은 주방에 불 올려놓고도 전화와서 수다 떨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빠져들 수 있지만 남자들은 자기가 뭐하는데 전화 와서 끊기면 싫어하드라고요 직장에서 상사가 여자일 때도 남자직원들에게 맘대로 전화하지 않아요 봐가면서 하는 거죠
답글 0 답글쓰기
풍경소리 2019.10.23 12: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댓분들 말씀이 정답이네요 이건 성향의 차이이지 옳고그름이 없어요 서로 싸우지마시고 쓰니가 만족할 정도로 다정다감한 남자 만나야 해결 될 거 같아요 솔직히 저희는 남편이랑 제가 쓰니네와 반대인 경우인데 전 결혼 전이나 후에나 남편에게나 친구들에게나 친정엄마한테도 굳이 먼저 연락해서 내 얘기 막 잘하는 성격이 아니예요 남편이 항상 먼저 전화주고 퇴근해서도 뭐랄까 어느 땐 제가 혼자 있는 꼴을 못본다고 해야하나 항상 먼저 부르고 제가 폰 들여다보고 있으면 궁금해하고 삐집니다 댓글 달고 있으면 누구랑 톡하는 줄 알고요 전 여자들 주부 싸이트라고 해요 그런데 제 남편이 말이 많진 않지만 성격 자체가 자기와 상관 있는 사람들을 다 그렇게 잘 챙기는 성격이예요 좀 약하고 안된 사람들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누가 부탁하면 거절하는 걸 힘들어합니다 그런데 다른 성격인 사람이 남편 같은 성격 만나면 관심 받고 사랑받아 좋김 한데 때론 지나쳐서 간섭이라고 느낄 수 있거든요 쓰니남친도 쓰니가 싫진 않으니 사랑하니까 그나마라도 꼬박꼬박 전화 주는 거예요 그렇지만 어느 순간 이걸 꼭 해야 하나 서로 잘 있는 거 알텐데 싶을 거예요
답글 0 답글쓰기
bb 2019.10.23 12: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런 사람이랑 길게 연애하지 마요... 남친은 싫증을 잘 내는 타입같네요... 한결같은 사람이 참 좋은데...
답글 0 답글쓰기
2019.10.23 12: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친이 권태기온거 같은데 님이 먼저 연락하지 마세요 톡은 좀 늦게 확인하시고 읽되 칼답은 하지 마시고 늦게 답장 전화도 오면 바로받지 마시거나 아예 받지마시고 바빴다라고만 하세요 상대방이 뭐했냐 물어보기전에 대답하지마시고 이게 한번에 확 오는건 아닐거예요 남친이 첨엔 편하다 생각할거고 지속되면 뭔가 이상하다 생각들어서 대화좀 해보자 할거예요 그때 속마음 얘기하시고 남친분도 느껴지는게 있을거에서 편해져서 소중함을 모르게 되는거 제가 연애할때 님같은 스탈였는데 남자들이 먼저좋다했다가 전 뒤는게 빠지는스탈인데 좀 집착했던거 같아요 제 모습이 보여서 꼭 조언해주고 싶었네요 남친분과 좋은 인연 되시길 (참고로 전 결혼7년차예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23 11: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건 서로 맞추기 진짜 어려운듯 한명이 연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상대방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면 서로 스트레스라서 비슷한 성향의 사람을 만나야함 나는 햇수로 9년째 연애중인데 지금보니 마지막 카톡이 18일이네ㅋㅋㅋ둘다 카톡으로 시덥지 않은말하는거 싫어해서 할말만 함 전화는 일끝나고 한통 점심시간에 한통 이정도?그래도 잘만 만나는중임
답글 0 답글쓰기
2019.10.23 11: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희도 아침에 한번 . 점심때즘 한번 저녁퇴근때 한번 이렇게 해요 그리고 둘다 퇴근하고 저녁엔 디코해요. 둘다 게임좋아해서 (서로 다른 게임 함) 디코켜놓고 각자 다른거 해요. 굳이 이런저런얘기안하고 그냥 켜놓고 게임도 하고 영화도보고 개인시간 갖는데 계속 통화식으로 하고있으니 나쁘지않은거같아요 근데 진짜 연락문제는 성향이 맞아야 되는게 제일 큰거같아요ㅠㅠ 너무 힘드시면 저처럼 한번 해보자 제안해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23 11:5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본분내용 딱 질리네요
안부정도만 하고 각자 주어진 생활 잘 하고 만날때 즐겁게 만나면 되지
애인이란 이유로
하루 24시간 일어난 일들 다 알아야함?

자존감 없다 생각 드네요
귀한 시간 자신을 위한 투자 좀 하세요
남자가 뭐하는거 안 가르쳐 준다고 투덜댈 시간 날 위한 발전적은 시간 보내는게
더 멋진 내인생이 기다린다는것...^^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0.23 11: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4년됬음 거의 생존신고만함 서로 출근했다는 카톡하고 중간에 연락한번?이것도 안할때가 많음 어차피 일하는거 다 아니까 굳이.. 그리고 퇴근해서 전화함 5분정도? 그리고 각자할일하다가 저녁에 서로 뭐하는지 전화한번더하고 자기전에 연락하고...이정도가 다임
답글 0 답글쓰기
웃기다 2019.10.23 11: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마음을 비우면 편해요^0^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ㅋㅋ 2019.10.23 11:2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침에 일어나면 굿모닝 톡, 점심에 맛점 톡
저녁에 나퇴근해요 톡,,
남치니가 항상 늦게 끝나서 집 들어가는길에 전화 통화 30분 이내?
집들어가서는 저도 별다른 연락안합니다
남자친구도 쉬어야지요... 밥도먹고 운동도하고 씻고 게임도하고
전 그냥 내비둬요 저도 제할일이있어서요..
만나는것도 일주일에 많음 두번보고
평일에는 거의 안보고 보게되면 저녁 커피 끝
주말엔 시쯤 느긋하게 만나서 점심먹고 커피마시던지 영화 저녁..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 끝이에요
그래도 불만없고 안싸워요 성향이 맞는듯...
전 님 충분하다고 생각함
금토일 3일은 보자나요 만나서 이야기해요~~
답글 0 답글쓰기
둘다이상함 2019.10.23 11:01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다문제가없네요. 연애10년하고결혼했는데 그때나결혼후나 연락은 그사람성격인듯해요. 연락적다고 집에소홀하지않고 누구한테든 성격이드라구요. 지금생각함 그래도 본인은 다른사람보단 님께 신경쓰고해주는걸꺼예요. 이런일로 예민하지말고 예쁘게사겨요~
답글 0 답글쓰기
으휴 2019.10.23 10:5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쓰니가 이상한게 아니라 그냥 둘이 성향이 안맞는것같네요. 남친은 수업듣고 집와서 자고일어나서 본인 할거하고 놀고싶은데 연락하는게 귀찮아서 저렇게 말하는걸로 보이네요; 그리고 취준생이면 공부나하라는 댓글은 대체 왜다는건지...ㅋㅋㅋ 쓰니 취업시켜줄것도 아니면서 본문하고 상관도없는 그딴 악플들 달지마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고ㅅ 2019.10.23 10:44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취준생이면 취업 준비에 열올리지 연락에 열을 올리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19.10.23 10:41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ㅅㅂ 취준생이면 공부나 처하지 한심하네 취업생각은 빡세게 안하고 ㅈㄴ편하니깐 잡생각만하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0.23 10: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건 너무심한데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골든70 2019.10.23 10:3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성은 사랑을 확인할려 하지만
남성은 집착하는것 같아서 별루에요
저두 현여친이 넘자주 연락해서 불편할때가 많아요
사랑하는건 맞지만 각자의 시간도 존중해 줬으면 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