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남자친구 여동생과 친한 걸 질투하는 친여동생

어쩌지 (판) 2019.11.06 14:58 조회81,793
톡톡 사는 얘기 꼭조언부탁

26살 여자입니다. 
남자친구랑은 20살에 만나 6년째 연애중이예요 
지금은 각자 집안에서도 서로를 결혼하겠지 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이입니다. 
남자친구랑은 알콩달콩 잘 지내구 있어요! 

형제관계 
남자친구 - 여동생 1명
본인 - 여동생 1명 남동생 1명

제가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편이라 남자친구 부모님은 물론, 여동생도 잘챙기고 같이 노는 시간도 자주 가지면서 남자친구 여동생도 절 잘 따르고 서로 선물도 주고받을 정도로 많이 친해져있어요! 
남자친구 욕? 뒷담? 을 남자친구 여동생이랑 젤 많이 하고ㅋㅋㅋㅋ그만큼 가까운 사이인데, 

문제는 제 여동생이 그 사이를 질투합니다 ㅜㅜ 
물론 제가 저희 부모님이나 동생2명한테도 스스로 못하지는 않다구 생각해요! 
일단 남보다는 무조건 우리가족 먼저 이런 생각을 하고있어서 동생2명이랑도 자주 바람쐬러 드라이브도 하고, 맛있는 것도 2일에 1번꼴로 사주고 같이 시간을 보내는 편인데, 

제가 남자친구 여동생이랑 같이 있었던 에피소드나 남자친구 여동생이 선물한 것들에 대해 제 여동생한테 얘기하면 표정도 말투도 띠껍고(재수없고) 온도차가 발생한다고 할까요? 

친구들은 제 여동생이 저랑 친하다보니 생기는 질투라고 시간이 지나고 크면 괜찮아질거라고 그러는데... ㅜㅜㅜㅜ 몇번 반복되니 스트레스받아서 ... 
혹시 이런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나 아무말도 좋습니당 ㅜㅜㅜ 조언부탁드릴게요! 
17
216
태그
신규채널
[광어회속았] [재업ㅈㅅ] [스키즈] [위로받고싶]
9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1.09 14:39
추천
222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아서 본인 입단속 하시고 할얘기 안할얘기 구별하세요. 진짜 가족은 본인인데 생판 남인 여자애가 내 언니랑 그러고 놀고, 언니는 그런 얘길 시시콜콜 자랑스런듯 자꾸자꾸 얘기해주면 동생 입장에서는 기분 좀 드러울 수 있죠. 동생이 언니에 대한 유대감, 애착심이 강한 사람이면 더 그럴 수 있고요. 정확히 뭐에 비유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학창시절 내 단짝친구가 나한테 와선 다른친구랑 논 얘기 하는 거 들을 때의 기분이랄까. 혹은 님 남편이 직장 여사친이랑 노는 얘길 님한테 한다고 생각해봐요. 아직은 시누이 된것도 아니고 그냥 남친 동생인데 앞으로도 계속 자주 시간 같이 보내면서 놀 거라면 님 친동생한텐 그냥 말을 하지 말고 놀러다니세요.
답글 8 답글쓰기
베플 2019.11.09 15:07
추천
177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니 뺏긴 기분이라 그럴거에요. 아무리 그래도 친동생 더 챙겨주세요. 시누될사람 보다야 결국 남는건 님 동생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1.09 14:34
추천
105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질투는 본능인데 어째요 본인도 질투하고싶어서 하는게 아닌데,,, 동생이 질투하지않길바라기보다는 동생한테 남친동생 얘기를 안하는게 어떨까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1.11 17: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생 입장에선 꼴갑떠는걸로 보일듯..결혼’한’ 사이도 아니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ㅇ 2019.11.11 09: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질투할까 정말 모르겠니 항상 상대입장바꿔서 생각할줄알고 생각좀하고살어..
답글 0 답글쓰기
크림 2019.11.11 09:0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 동생이랑 얘기할때 남친얘기밖에안하죠? 극혐인데 진짜..
답글 0 답글쓰기
123 2019.11.11 08:44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개소리야?참별이상한년다디있네 딜도로구녕을 쑤셔물을빼줘야지 ㅆㅂ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1 08:4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봤자 나중에 남친이랑 사이 안좋아지면 남친동생이랑 같이 뒷담화 하면서 장난식으로 말한것도 나중에 자기 부모랑 오빠한테 그 언니가 이렇게 이야기 하더라 하면서 팔 안으로 굽습니다. 안그럴거같죠?? 말 아껴요. 우리 이렇게 친한 시누이 와 올케 사이나 마찬가지야 이러면서 푼수짓 하지말고. 결국에 둘 이 안좋아지게 되면 그쪽은 자기 오빠 편 들지 님 편 안들어요. 님 편 들어주는 사람은 친동생이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1 07:4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할지 안할지모르는데 남친네 식구는 뭐하러챙김? 시누이될 사람한테 남친욕은 왜함? 정신나갔남? 나중에 시누이가 당신 무시할 빌미를 잘 제공하고있네요 정신차리고 남친네랑 거리두쇼 아직 30살도 안됐는데 결혼은 무슨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어휴 2019.11.11 07:1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벼운 관계도 아니고 결혼생각까지 있으면 예비 시누이한테 신랑 뒷당까는건 관두는게 좋음. 그런건 한마디 한마디가 무거운 건데 정신 못차리네. 아무리 사이좋아도 시누는 쓰니 친구가 아니라 신랑이랑 친형제라는걸 잊지 말길. 지금 쓰니 분위기보니 할말 못할말 선긋기 못할거 같은데 선 조금 넘는 순간 시누가 내동생이 아니라 시집식구라는걸 알게될것. 니가몬데 우리오빠까? 이렇게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1 03:02
추천
0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 온도 왜이래? 판년들 하다하다 자매의 시누한테까지 질투해? 추하다 정말;; 글쓴이가 동생한테 못하는것도 아니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11 02:50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도 기분나쁠짓을...어디가서 친구들이랑 재밌게 놀다온 얘기하면 부모는 기뻐하겠죠 우리아이가 교우관계가 좋구나 즐겁게 놀다왔구나 하고요. 근데 시부모님이랑 너무너무 재밌게 놀다오고 시부모님 잘 챙겨드렸다 하면 그래 잘했다 해도 속으로 섭섭하실것처럼... 근데 난 님이 이상해요 친구랑 친구 여동생이랑 놀다오면 친구 여동생 유난히 잘 챙겨준 날엔 동생한테 미안하기도 하고 내동생도 이렇게 안챙겨주는데 왜 난 남의동생한테 이렇게 챙겨주고있지 하거나 나중에 우리 동생도 데려와야지 하고 가족먼저 생각나던데...참 독특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1 01:56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가족한테나 잘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1 01: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울언니가 다른친구들이랑 재밌게 놀면 질투남. 가족부터 챙기시길.
답글 0 답글쓰기
2019.11.11 00:11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질투하게끔 만들어놓고 질투한다고 뭐라하지 마시구요 그냥 얘길 안하시면 됩니다. 이게 어렵나요? 눈치가 없는거야 센스가 없는거야;;
답글 0 답글쓰기
스크류바 2019.11.11 00:0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가 스트레스 받을만한 얘길 안하면 되잖아요.. 굳이 안해도 될 얘기를 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0 23: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질투는 자연스런 감정인건데 애초에 질투날만한 말을 안하는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0 23:3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같아도 기분좋지는 않을듯ㅋㅋ 입장바꿔 생각해봐요. 님 동생이 남자친구 누나랑 놀았던 거, 선물주고 받은 거 이런얘기하면 기분좋나요? 그렇게 얘기하고 싶으면 친구한테나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0 23: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럼 남친 여동생하고 논얘기나 그런걸 얘기하지마세여 싫어하는데 뭐하러 하나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11.10 23:2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니남친얘기도 아니고 언니남친동생얘기를 왜 동생한테 얘기해요; 진짜 동생이랑은 전혀 관련없는 사람인데. 저도 당해봤는데 진짜 모르는사람얘기 어디서 맞장구쳐줘야할지도 모르겠고 그 동생 심정 모르고 끝까지 얘기하다가 제 표정보고 왜 사람이 얘기하는데 표정이 그따구냐고 묻는 언니 저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질투가 아니라 그냥 짜증나는거라고 봅니다. 적당히좀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0 23:1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생한테 쓸데없이 남친동생이랑 논 얘기나 받은 선물 얘기를 왜 함? 참 생각없다
답글 0 답글쓰기
스릉스런 2019.11.10 22:14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언니가 눈치도 배려도 없네 친동생 불쌍하다ㅠㅠ
답글 0 답글쓰기
2019.11.10 21:53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그러던데? 울언니가 아는동생이랑 친하게 지내는거보면 샘도나고 내가 친동생인데 왜 나보다 쟤랑 더 자매같이지내지?하기도하고 한번은 내가 언니한테 야 내가 걔보다 너한테 못하냐?했더니 걔는 나한테 야라고안해 그러드라구요 그뒤로는 걔 얘기를 잘안하던데...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