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삼십분타임 웨딩 갠찬은가요?

예신 (판) 2019.11.08 10:14 조회7,462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지방에서 결혼합니다~
맨 처음 정한 예식장이  너무 아니어서 다른곳을 봤는데요..
웨딩홀도 맘에 꼭 들고 가격도 넘 맘에 드는데 예식타임이 30분 간격이라네요...
웨딩홀이 3개인데 모두다 30분 간격이라구해요..
쫌 그런거같긴했지만 맘에 드니까 진행하려는데 설 친구하나가 이렇게 짧은 시간에 가능하겠냐고 하네요?
정말 지방이라서 그런건지...아님 설두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다른친구도30분 타임으로 예식이 가능하냐면서 욕먹는다구 하는
친구도 있구 ...님들 도와주세요..어케 결정해야할지 깜깜합니다..
4월달인데...그때 결혼하는 분들 꽤 많을텐데...어찌해야할까요?


0
4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성폭행]
2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ㅈㄴㄷ 2019.11.08 10:28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시간 간격도 정신없는데 30분이면;;;;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여자 2019.11.08 10:28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에 하객으로 그런 곳은 갔는데 웨딩공장 같더라는... 좀 우숩더라구요;;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2019.11.08 13:43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난 달 말에 사촌동생 결혼하는 예식장이 단독홀이었고, 텀이 2시간 텀이었음. 널널하니 좋던데요.
그리고 보통 예식장 1시간 텀이 보통이에요. 30분 텀이라니... 예식 시간이 보통 30분이고, 사진찍고 뭐하는데 30분 정도 걸리고 해서 1시간 텀이 기본이에요. 결혼식을 번갯불에 콩 궈먹듯 정신없이 해서 망치고 싶으면 그 결혼식장에서 해요. 연회장도 개판일 것이고. 교통과 주차장도 개판이겠네요. 지방이면 차 끌고 오는 손님들 더 많을텐데 주차장에 차 댈 곳 없으면 다른 주차장에라도 차 대야하면 주차비 줄 건가요? 그리고 그렇게 텀이 빠르면 식당회전율도 빠르거나 연회석만 3000석에서 4000석은 되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올텐데 그렇게 넓은 연회장 갖고 있을 것 같지는 않고. 뷔페라면 음식 동나고 퀄리티 떨어지고, 질 낮고, 복잡하고... 결혼식 올리는 글쓴이네도 짜증나겠지만, 결혼식 올리고 욕은 두고두고 먹겠네요. 지방이면 지역도 좁고 한 다리 건너 다 아는 사람인데 부모님 얼굴에 먹칠하기 딱 좋네요. 다른 사촌이 호텔 결혼식 흉내내다가 이상한 예식장에서 스테이크가 찜솥에 쪄서 나와 중고딩의 식성 좋은 머시마들도 먹지도 못할 정도록 느끼하고 맛없어서 한 점 먹고 남겼던 결혼식이었는데, 연세드신 부모님 세대 분들은 정말 먹을 거 없어서 나가면서 "자장면이나 먹자"고 했던 말이 기억이 나네요. 우리 식구들도 다 집에 오면서 밥 사먹고 왔어요. 음식이 먹을 수가 없어서 강제로 굶었거든요. 결혼식 축의는 돈 백만원씩 했는데... 15년이 지난 지금도 두고두고 욕 얻어먹고 결혼식 비교되고, 그 집 만큼만 아니면 된다 나오는 예시가 되던데요. 글쓴이도 결혼식도 하객들이 강제로 굶어서 가면서 밥이나 먹자는 얘기 나올 수 있겠네요. 결혼식도 왔다가 축의금 낼 타이밍도 놓치고 끼니도 강제로 굶고.... 겁나 좋은 결혼식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람지언니 2019.11.10 10: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투어할때 알아본데중에 제일 타이트한데도 90분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ㅂ 2019.11.09 10:0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시간 텀 예식 했는데요, 저는 그것도 되게 정신없었거든요.. 그런데 30분 예식이면.. 진짜 입장 하다 끝나지 않을까요? 그건 부부한테도 기억에 안남는 결혼식이 될거같고.. 가족들 하객들한테도 마찬가지일거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달링 2019.11.09 07: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시간도 개판같아요..식대 조금 더 주더라도 최소 2시간탐 이상 가지는 곳에서 하세요..부페는 개판오분전보다 더할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호7 2019.11.09 01:2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홀이 한 층에 모여있나요.. 지방 결혼식 갔더니 한 층에서 폐백진행하는팀 신부대기실에서 신부앉아있고 그 뒤 타임 신부는 신부대기실 바깥에서 촬영하고 있고 홀에서는 식 3개가 진행되고있고.. 축가소리는 계속 겹치고 손님들 바글바글.. 진짜 정신하나도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랑 신랑은 예식시간 긴 데로 정했어요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11.09 00: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판사진은 안찍을 건가봐요~;; 저 90분 간격 홀이었는데 예식 직전 웨딩홀 직원이 사회보는 친구한테 20분 안에 끝내라했단 얘기 듣고 빡쳤는데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ㅈㅈ 2019.11.08 23: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신랑신부 입장하고 축가고뭐고 다 생략하고 바로 사진 찍으면 끝나겟네요. ㅋ 1시간 반도 촉박햇는데 30분...미쳤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08 22: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결혼한 곳은 2개층인데 1시간 간격으로 엇갈리게 되어있어서 2시간텀이었음. 그래도 부페는 정신없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11.08 19: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결혼때 위중하셨던 아버님 소원이라고 시골촌구석 동네사람 운영 웨딩홀에서 식했는데요 50분 식이었는데 막 자기들끼리 당기고 미루고 하더니 30분식이 되서 난리가남요..식장에 니손님 내손님 섞이고 발 디딜틈도없고 ㅋㅋㅋㅋㅋㅋ 신랑은 손님맞이할때 우리손님인지 다른 손님인지 모르고ㅋㅋㅋ 그거하나 좋아요 손님없는집은 손님많아보임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08 17:2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괜찮겠어요? 식도 급하게 하겠지만 그 수많은 하객들이 동시에 몰릴걸 생각해야죠. 식 전에 오는 사람부터 지각하는 사람까지 천차만별에 30분텀 3홀이면 1시간에만 6팀 하객이 한 번에 식사를 해야하는데...욕먹는게 목표면 하세요. 그리고 30분 텀이란건 식장 정리도 안 하고 지저분하고 난리난채로 다음 예식 이어진다는 거고 장식도 몇 번을 돌려쓰기하는건데...음...뭐....그 예식장의 뭐가 마음에 들었는지 모르겠네요.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08 17:08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보통 세시간에서 네시간 텀은 되야 꽃장식도 바꾸고 하지 않나요. 손님들도 편하게 식사하시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08 15:2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한시간반텀이었는데 딱 적당했어요. 30분텀이면... 주례 축가 이런거 안해요??? 화촉점화, 입장 혼인서약문 퇴장하면 딱 맞을거 같은데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11.08 13:43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난 달 말에 사촌동생 결혼하는 예식장이 단독홀이었고, 텀이 2시간 텀이었음. 널널하니 좋던데요.
그리고 보통 예식장 1시간 텀이 보통이에요. 30분 텀이라니... 예식 시간이 보통 30분이고, 사진찍고 뭐하는데 30분 정도 걸리고 해서 1시간 텀이 기본이에요. 결혼식을 번갯불에 콩 궈먹듯 정신없이 해서 망치고 싶으면 그 결혼식장에서 해요. 연회장도 개판일 것이고. 교통과 주차장도 개판이겠네요. 지방이면 차 끌고 오는 손님들 더 많을텐데 주차장에 차 댈 곳 없으면 다른 주차장에라도 차 대야하면 주차비 줄 건가요? 그리고 그렇게 텀이 빠르면 식당회전율도 빠르거나 연회석만 3000석에서 4000석은 되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올텐데 그렇게 넓은 연회장 갖고 있을 것 같지는 않고. 뷔페라면 음식 동나고 퀄리티 떨어지고, 질 낮고, 복잡하고... 결혼식 올리는 글쓴이네도 짜증나겠지만, 결혼식 올리고 욕은 두고두고 먹겠네요. 지방이면 지역도 좁고 한 다리 건너 다 아는 사람인데 부모님 얼굴에 먹칠하기 딱 좋네요. 다른 사촌이 호텔 결혼식 흉내내다가 이상한 예식장에서 스테이크가 찜솥에 쪄서 나와 중고딩의 식성 좋은 머시마들도 먹지도 못할 정도록 느끼하고 맛없어서 한 점 먹고 남겼던 결혼식이었는데, 연세드신 부모님 세대 분들은 정말 먹을 거 없어서 나가면서 "자장면이나 먹자"고 했던 말이 기억이 나네요. 우리 식구들도 다 집에 오면서 밥 사먹고 왔어요. 음식이 먹을 수가 없어서 강제로 굶었거든요. 결혼식 축의는 돈 백만원씩 했는데... 15년이 지난 지금도 두고두고 욕 얻어먹고 결혼식 비교되고, 그 집 만큼만 아니면 된다 나오는 예시가 되던데요. 글쓴이도 결혼식도 하객들이 강제로 굶어서 가면서 밥이나 먹자는 얘기 나올 수 있겠네요. 결혼식도 왔다가 축의금 낼 타이밍도 놓치고 끼니도 강제로 굶고.... 겁나 좋은 결혼식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08 13: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동료 결혼식장으로 갔는데 정신은 없어도 의무적으로 가야하는 거니까 오히려 짧아서 좋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에혀 2019.11.08 11:19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말 복잡시럽고 하객들도 막 섞일겁니다.. 전 두시간 예식했는데도 나중에 인사 다닐떄 보면 모르는 분들 계시더만요.
답글 0 답글쓰기
흐음 2019.11.08 11:1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못합니다. 다른곳 알아보세요.
아님 두타임 빌리던지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08 11:0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신랑신부 입장 하자마자 인사하고 퇴장 그리고 사진찍으면 30분안에 하긴하겠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뿅수니 2019.11.08 10:41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 물떠놓고 지내세요 ? 아니 그냥 의례적으로하는게 본식이라지만 30분은 심해요 요즘은 돈을 더 내고도 오래 하려고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ㅈㄴㄷ 2019.11.08 10:28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시간 간격도 정신없는데 30분이면;;;;
답글 0 답글쓰기
여자 2019.11.08 10:28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에 하객으로 그런 곳은 갔는데 웨딩공장 같더라는... 좀 우숩더라구요;;
답글 2 답글쓰기
ㅎㅎ 2019.11.08 10: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략 음식은둘째치고 복잡하자욕먹을듯요 식당자체가 독립되어 있다해도 30분단위의 3곳임ㅡㅡ 주차지옥이야 둘째치고 사람에 치여요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