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돈 안 빌려주는 게 그렇게 욕 먹을 짓인가요?

ㅇㅇ (판) 2019.11.09 13:37 조회16,743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결시친분들.
전 스물셋 여자입니다.

본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저는 친구 사이에 돈 거래는 안 하는 게 낫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런 저를 아는 편인지라 친구들도 제게 돈 얘기는 안하구요.

언젠가 친구 하나가 뜬금 없이 연락하더라구요. 돈 좀 빌려달라고. 많이는 아니고 10만원만 빌려달라며 전화로도 울고 빌더라구요. 빌릴 곳이 없다라는데... 그 친구 요즘 말로 인싸고 친구부터 아는 언니 오빠 동생들 정말 많거든요. 술에 취해서는 요즘 맨날 라면만 먹고 산다 라며 몇시간동안 그러길래 피곤하기도 하고 자기 4일후 월급 날이라기에 일단 빌려줬습니다. 그래도 중고등학교때부터 봐온 것도 있고 해서 바로 입금 했구요, 술 취했기에 걱정되서 집 들어가는 것까지 확인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4일후에 아무리 기다려도 연락이 안 와서 물으니 그 다음다음날까지 안 읽었다가 입금 했더라구요. 그러려니 넘기려 했는데 이 친구 인스타 스타 라고 불릴 정도로 팔로워도 꽤 됩니다. 전 인스타 잘 안해서 몰랐는데 이틀 연락 없는 동안 인스타 보니 되게 즐겁게 잘 놀았더라구요. 그거 보고 그냥 아... 역시 어느정도 오래 보고 지내왔다고 적은 돈일지라도 빌리고 주고 하는 건 아니구나 하고 넘겼어요.

그런데 며칠 전 또 갑작스레 연락이 왔더라구요. 그전에도 저랑 잠깐 대화하다가 안읽고 몇주 되었는데 또 연락 와서 돈 좀 빌려달라기에 나도 돈이 없다니 너가 왜 돈이 없냐며 자기 좀 살려달라고 또 울며 전화하더라구요. 레파토리는 비슷하고... 뭐하고 사냐며 안부차 처음 물을 때도 돈 없어서 일한다 라는 걸 시작으로 뭔가 말할듯 말듯 하더니 역시나 돈 얘기이기에 이번에 적금 들고 뭐다뭐다 해서 돈을 빌려줄수 없어, 그리고 알잖아 나 원래 돈거래 안하는거. 라고 말하니 한참 훌쩍이다 끊더라구요.

근데 어젯밤 친구들과 만나며 얘기하는데 그 친구가 어쩜 야박하게 구냐며 제 얘기를 하고 다녔대요. 그냥 한 귀로 듣고 흘렸는데 저희 모인 건 어떻게 알았는지 연락와서 합석한다며 부리나케 왔길래 그냥 인사하고 말았어요. 그 친구 온다니까 몇명 친구가 야 여기 우리 더치페이하는데 그 돈은 있구? 라니 곰살맞게 웃으며 들어오고....

또 취해서 제 옆자리에서 그러더라구요. 나 솔직히 서운했다 우리가 본게 얼마인데 십만원 가지고... 축의금도 그만큼 낸다 생각하면 편하지 않냐 라며 알수 없는 말만 하더라구요.. 말 하기도 전에 친구들이 어차피 ##(제 이름) 돈거래 안하는 거 다 알면서 연락한 건 너 아니냐. 저번에 도와줬음 됐지 왜 또 그러냐 라며 하나둘 말 나오니 짜증내며 그 자리에서 나가더라구요. 무슨 말 하기도 전에 나가버려서 당황 했는데 너 진짜 ㅈ같다 라며 카톡이 왔네요.....

이게 무슨....
78
2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성폭행]
1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ㅡㅡ 2019.11.09 15:26
추천
4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 쪽팔려서 그러는 거잖아요 ㅋㅋㅋ 친구들한테 미리 약 치려고 꾸역꾸역 왔는데 지 편 하나 없으니 드높은 자존심 얼마나 아프겠어요! 굳이 한방 먹이고 할 필요 없이 친구들이 한방 멕여줬구만. 그냥 피식 웃고 잊어버려요 불쌍한데 자존심만 있는 년.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남자 ㅇㅇ 2019.11.09 13:55
추천
2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만원 밥은 사줘도 빌려준 천원은 받는다 주의에요, 그래도 빌려준 돈 받아 다행이네요 전 걍 버립니다 그 돈으로 친구 하나 거름 이익이죠ㅎㅎ 주변 지인들까지 그러는거 보면 뭐 끝났네요 그런 카톡온거 주변에 알리고 서로서로 거르는걸로 하시죠 지만 손해죠 뭐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1.09 16:05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차단해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ㅋㅋ 2019.11.11 09:4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인이 월말만 되면 주위 사람들한테 카드값 내야한다고 10만원 만 이러면서 전화 돌리는거 봤는데 그 담달부턴 나한테도 하길래 난 돈거래는 안 한다고 잘랐더니 돈 빌려달라는 소리 다신 안 함.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11.11 09: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 아쉬울때만 찾는 걔는 친구 아니예요. 돈 빌려가면 날짜 맞춰서 갚은것도 아니고 연락도 씹었다며. 독촉이나 했으니 돈 갚았지. 독촉 안 했음 갚을 생각도 없었을껄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11.11 09:1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추하다고 답장 보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0 13:5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 친구 중에 친하다고 생각?나만 그랬나?여튼 그런 친구가 300 빌려 달라길래
이유도 안 묻고 쌈짓돈(내겐 큰돈임ㅋ)빌려 줌.
그후 그애 인스타 보니 가관도 아님.
아주 돈없어 죽겠다 해서 빌려줬더니 ㅋㅋ
인스타에 새로 산 지갑~새로산 키링~이럼서 올리고
고급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 와인 시켜놓고 오랜만에 온 내 최애 와인~
이러고 놀고 앉아있더라 ㅋㅋ
돈 빌려준 나는 인터넷 최저가 쇼핑해서 냉동 삼겹살이나 구워먹고 ㅋㅋ
쿠폰 행사할때 티셔츠 쪼가리 사입고 자괴감이 마구 듦 ㅋㅋ
너무 짜증이 확나서 당장 돈 달라고 집에 큰일 생겼다고
내놔라 하니 없대 ㅋㅋ 일주이만 기다려 달래나?
그러고 두달 있다 백 한달있다 50 두달후에 150
겨우 받음 내가 내돈 빌려주고 구걸하듯 받음 내참
그후 그애랑은 그냥 데면데면 지인 정도라 생각하고 지냄
답글 0 답글쓰기
CU 2019.11.09 22:5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욕먹고 돈 안빌려주는게 나음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바바 2019.11.09 21:5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0장에 진상인맥 정리하면 싸게 처리한거라는건 알아둬라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11.09 16:05
추천
1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차단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11.09 15:26
추천
4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 쪽팔려서 그러는 거잖아요 ㅋㅋㅋ 친구들한테 미리 약 치려고 꾸역꾸역 왔는데 지 편 하나 없으니 드높은 자존심 얼마나 아프겠어요! 굳이 한방 먹이고 할 필요 없이 친구들이 한방 멕여줬구만. 그냥 피식 웃고 잊어버려요 불쌍한데 자존심만 있는 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09 15:07
추천
0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이 남자였다면 개쓰레기라 욕먹어도 할말 없지만
여성은 돈 안쓸 권리 있기때문에 전혀 욕먹을 이유가 없어요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11.09 14:1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 그런 애는 손절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11.09 13:55
추천
2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만원 밥은 사줘도 빌려준 천원은 받는다 주의에요, 그래도 빌려준 돈 받아 다행이네요 전 걍 버립니다 그 돈으로 친구 하나 거름 이익이죠ㅎㅎ 주변 지인들까지 그러는거 보면 뭐 끝났네요 그런 카톡온거 주변에 알리고 서로서로 거르는걸로 하시죠 지만 손해죠 뭐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09 13: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빌려준다고 첨부터 거절하는거 정상, 빌려준다고 기다리라했다가 시간 한참 지나서 못빌려준다는 말 하는 개념없는 짓 하는건 비정상. 경험담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다이해 2019.11.09 13:4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친구 사이에 돈 거래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 친구는 그냥 무시하세요. 더 저러면 연 끊으시는게 좋겠어요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