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뭘해야할까

ㅈㅇ (판) 2019.11.14 14:34 조회6,483
톡톡 취업과 면접 꼭조언부탁

지금 그냥 뭘해야될지 모르겠고 막막한데 털어놓을곳도 없어서 글쓴다..
대학졸업하고 연봉 나름 괜찮게 받으며 직장다녔는데 야근,주말근무,밥먹을시간없음(12시간넘게굶고일함) 으로 건강이 나빠져 이직준비할고 때려치고 나왔다.
아예 다른 직종으로
그만둔지 6개월.. 퇴사하고 한달정도는 건강회복에 신경썼고 그 다음부터는 공부했다.
주변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기본 1년은 취준하던데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이번 하반기에 필기로 다 떨어지면서 멘탈은 나가고 집에서는 또 떨어졌냐며 공장다니라고 뭐라하지..그날 대판 싸웠다. 그 후로 아침 일찍나와서 독서실에서 죽치고 앉아있다가 마감시간에 들어간다. 독서실에서는 공부도 안하고 그냥 멍하니 있다가 오는 것 같다.
나는 1년은 준비해야될거라 생각했는데 가족들은 그게 아닌가보다. 응원해줬으면 하는 사람이 그따위로 하지 말라며 비난하니까 그냥 정이 떨어진다..꼴도 보기싫다.. 그나마 믿고 의지를 가장 많이 했던 친형도 괜히 가족 분란일으키지 말라며 자기도 스트레스 받는다고 뭐라한다.
가장 편해야 하는게 집인데, 가족인데 그냥 남처럼 살고싶다. 집이 제일 숨막히고 불편하다

하루빨리 나와살고 싶다.. 이 공부를 계속해야하는지 전 직장을 다시 가야하는지 참...나도 모르겠다..
16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1.15 00:09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ㅈㄴ공감된다. 취업 실패로 나를 사소한것에서 협박? 갑질? 같은거 하는 엄마가 너무싫은데 또어쩔수없이 기생해서 살아야되서 진짜 조가따 취업너무힌들어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1.23 09: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글만 봐도 인문계 출신들은 잘 모르는 루트던데 sky 의대 경찰대급 갈거 아니면 특성화고나 마이스터고 나와서 선취업 후진학으로 재직자 전형 인서울 야간대 나오는게 인생 현명한거더라 내가 지금 재직자 전형으로 회사 다니며 경희대 다니고 있는데 나하고 동기들 특성화고 특채 대기업 공기업 은행 9급 공무원이 대부분임 재직자 전형 야간대로 4년제 학위 취득하면 대졸로 전환 되고 야간대 졸업전에도 경력 호봉 쌓여서 25살 부터 주간대졸하고 똑같이 연봉 4800 받습니다 20살 부터 회사 월급 받아 저축해서 현재 저하고 동기들 인문계 출신들 사회 초년생 무일푼일 나이에 통장에 1억은 있고 재직자 전형졸업한 대학 선배들도 30살에 빚없이 수도권 20평 부동산은 가지고 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8 01: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7 16:5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휴~~~ 답답..제가 다 숨이 막시네요 화이팅 하시길.....
답글 0 답글쓰기
2019.11.17 14: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짜 힘든거같아요... 조언 이런건 드릴게 없고 그냥 그 고통을 공감해주는 것 밖엔 할 수가 없네요 ㅠ 전 인생 업그레이드 시키려고 대학원 왔는데 졸업하고 또 일자리 구할 생각하면 무섭긴해요... 다들 힘냅시다.
답글 0 답글쓰기
취준생경험자 2019.11.17 11:06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 대학졸업하고 취준할때 고졸로 취업한친구가 뭐하러 대학나와서 준비하면서 스트레스받고 돈도 못모으고 시간낭비하냐고 그친구는 월 150도 안돼게 월급받으며 시작해서 이십대 중반에 오천넘게모았다고 뿌듯해하더라구요 근데 취업준비 오래해서 탈모까지 생긴 친구(여자임..) 세번만에 시험 붙고 급여 실수령 3백넘게 받아요 몇배 늦게 시작해도 따라잡는 가속도 붙는건 후자에요 한번 해놓으면 그게 평생 가기도하고 , 나중에 합격하고 뒤돌아서 아 그때 진짜 힘들었지 하는날이 올거에요 집안 사정이 내가 돈 안벌면 두발뻗고 못잘정도 아닌이상은 공부하길 추천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눈누난나 2019.11.17 09: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힘내랑~~ 이직 석달이내로 해야 보통 조급해하지 않더라고 한두달쉬면서 원서 넣고 석달째때 재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5 00:09
추천
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ㅈㄴ공감된다. 취업 실패로 나를 사소한것에서 협박? 갑질? 같은거 하는 엄마가 너무싫은데 또어쩔수없이 기생해서 살아야되서 진짜 조가따 취업너무힌들어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