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엔시티드림 사건 정리해줄게 한번만 봐주라

ㅇㅇ (판) 2019.11.17 23:56 조회72,077
톡톡 엔터톡 댓글부탁해

편의상 음슴체 양해해줘

엔시티드림은 2016년 sm에서 데뷔한 청소년 연합팀임 얘네는 '청소년' 으로 구성되어 있는 팀이라 20살이 되면 졸업을 해야하는 시스템임 실제로 2018년, 성인이 된 멤버 마크는 졸업을 했음(ㅅㅂ..)

내가 안타깝다고 한 이유는 중국에서 온 천러,런쥔 제외 엔시티드림 멤버들은 초딩 때부터 스엠에 묶여서 학교 자퇴하고 검정고시 보게하고 연습에만 몰두 시킴 막내 지성은 중학교조차 제대로 다니지 못함(나머지 멤들도 중학교 자퇴) 애들 입으로도 너무 어릴때부터 회사에 있었기에 친구가 멤버들밖에 없다고함 솔직히 여기까진 뭐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서 그냥 넘길수 있는데 그 다음부터가 아주 노답임

멤버 4명 졸업할때쯤 되니까 콘서트를 겨우겨우 열어줌 팬들이 그렇게 염불외던 콘서트는 좋만한 체육관(콘서트장도 아님) 빌려서 2일 한다고 하다가 팬들이 항의하니까 1일 더 늘려줌 오늘 콘서트 막콘에서 그렇게 어린애들이(제일 나이 많은 멤이 20살) 이제 팬분들 갤러리에 있는 우리의 모습을 더 볼 수 없다고.. 이게 마지막 콘서트가 될 것 같다고.. 이런말 하는 모습을 팬들은 지켜봐야만 했음 런쥔,해찬,지성은 오열하고 나머지 멤버들은 울음을 참음 지성은 바닥에 주저앉아 탈진할 정도로 통곡함 드림으로써는 첫 콘서트인데 엔딩멘트마다 눈물바다가 되었고 해체콘서트 분위기였음 ... 안믿고 싶지만 사실상 해체라는게... 진짜 얘네가 끄듀처럼 서바이벌로 데뷔한 애들도 아니잖음 ㅜ

127로 돌아가는 해찬 외 5명 멤버들은 졸업 후 미래가 보장되어 있지 않음 sm 하는걸 봐서 수납 가능성이 높음,,, 얘네도 다른 아이돌 그룹처럼 평범하게 데뷔했다면 이렇게 힘들어하진 않았을 것 같음 15살에 데뷔한 막내 지성 이제 고작 18살인데 6-7년을 함께 연습한 형들과 이제 아예 다른 그룹이라니 안 그래도 여린 아이인데 정말 맘고생 심할 것 같음

난 진짜.. 팬으로써 이렇게 이쁜 애들이 갈라진다는게 믿기지않고 소속사가 너무 싫어 sm 분명 상황 다 알텐데 무시하는것도 싫고 콘서트에서 ㅇㅣ수10000이 춤추면서 나간것도 싫음 지금 총공도 진행중이고 네이버 실검 3위까지 갔어 엔시티드림 고정해 팬들이 이렇게 빈다 마크런쥔제노해찬재민천러지성

+ 실검 1위까지 갔다네 진짜 팬들은 이렇게 간절한데 ㅜㅜㅜ

++ 실트도 내리고 팩스도 막은 에스엠 ㅋㅋ 팬들 농락하냐? 진짜 이런 회사 또 없습니다

643
31
태그
신규채널
[알바]
19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1.18 00:00
추천
27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체제는 절대 우리나라에서 안먹히는데 이수만은 대체 포기를 못하냐 왜
답글 1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1.18 02:30
추천
21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팬들이 단체로 나서서 행동해야될 듯. 멤들도 떨어지기 싫어 하는데 회사가 첨 정한 컨셉유지한다고 강제 졸업 시키는 거 뭣 같음 수만이도 애들 우는 것도 보고 팬들도 싫다는 거 알텐데 춤 추면서 나갔다는 게 경악이다 팬들연합해서 성명문으로 스엠한테 드림고정촉구 요구해 봐 드림이들 오프 화력도 좋고 앨범도 많이 파는데 고정팀으로 오피셜로 확정내면 팬 더 붙을 듯 그룹케미는 좋은데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깐 깊게 못 파는 사람 많은 거 같고... 슈주도 원래 고정팀 아니었다 고정됐다고 들었거든 그니깐 드림이들도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해.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다 해봐 고정하는 게 회사한테도 이득이란 걸 어필해 봐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회사가 반응 안 하곤 못 배기게 만들어봐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1.18 00:01
추천
20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크 졸업시킬때부터 어이없었는데 해체시키려고 하는구나.. 청춘을 다 바쳤는데 돌아오는게 해체라니 안타깝다 소속사가 진짜 쓰레기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1.20 01: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엠은 동방신기때부터 로테이션 체제에 팬들이 그렇게 난리를 쳐댔는데도 고집불통이냐. 아니 소비자가 싫다는 걸 왜 고집하냐고. 꾸준히 시도하다가 결국 NCT로 로테이션체제 완성했는데 결과를 봐. 또 난리잖아. 솔직히 멤버 바뀌는 거 입덕장벽 크다. 무슨 애들을 아티스트 취급 안하고 부품 취급하고 있냐 지금이 무슨 시댄데. 답답해죽겠네 팬들 반발 모르는거 아닐텐데 뭔 똥고집으로 저렇게 버티는거야. NCT라는 이름도 여러그룹이 공유해 노래도 공유해. 자기 그룹 자기 것이라는 생각이 들겠냐... 회사 브랜드 회사노래 느낌이지. 왜 스엠은 감이 갈 수록 떨어져가. 1,2세대 아이돌 시장 씹어먹던 에셈어디갔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23:3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뭐 아이돌 자체가 상품성으로 팔아먹는거긴 하지만 ㅋㅋㅋ 그것도 정도가 있지 심했네 더군다나 정말 어린 애들을 가지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23:2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수만 사장님 에스엠 졸업시켜드리자 68세 할아버지가 뭘 안다고 개깝치노;; 15살 애를 그런식으로 굴려먹고 싶었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23: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이 어린애들 데리고 장사해 처먹는 ㅅㄲ들이 왜이렇게 갑질을 하지? 이정도면 아동학대야 이것들아....무슨생각으로 졸업체제를 만든거야 이럴거면 127에 처음부터 해찬이랑 마크 없이 7드림 고정으로 하고 U체제를 잘 사용했어야지 고정팀 하나 없는 애들은 도대체 어떡하라고 이러는거임; 애들이 피터팬도 아니고 나이가 드는게 당연한데 왜 어린애들이 나이드는걸 두려워하게 조장하냐고 ㅅㅂ 마크는 돌아갈곳이라도 있지 이번에 졸업하는 00즈 4명인데 이중 3명이 고정팀이 없는상태야 이렇게 생각이 없다고 스엠아?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23:2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드림 진짜 좋아했는데 노래나 컨셉 애들 걍 다 내 스탈.. 가뭄같은 아이돌 세계레 단비같은 존재였다.. 연합하자 팬들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23:1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시티는 드림 고정하고 단체프로젝트하면 팬 몇배는 모을것 같은데.. 체감상 2018유입이 오져서..확장마무리해서 단체활동 치트키를 써야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20:0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타팬이지만 에셈은 진짜ㅋㅋ̆̈ 싸패같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19:0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팀 후려치기 ㅋㅋㅋㅋㅋ 왜저래 127도 말만 고정이지 고정이라고 비교하면서 욕 한바가지 먹었는데 데뷔하고 3년동안 3명들어오고 한명은 지금 그냥 없어지고 공지도 없고 한명은 3개월만에 아프다고 공지하고 국내활동 없고 해외팬만 우대해서짜증나는데 다같이 총공해도 모자란데 티나게 왜그러는거야
답글 1 답글쓰기
00 2019.11.19 18:5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이수만씨 졸업병 아직 못고쳤음?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11.19 18:1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수만은 그놈의 졸업시스템에 아직도 목메고 있는겨...20년을 한결같네... 정말 수만회장님한테 물어보고싶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17:3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국이 이러저러해서 개인주의적이고 서로간의 정이 사라지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공동체문화와 정문화가무의식 속에 남아있음 좋은쪽이던 싫은쪽이던...한국 사람들 연예인이 잘못해도 사과하고 성실한 모습 보이면 맘 쉽게 누그러지는건 좋은 면. 뭘해도 단체로 움직여야하고 혼자 있는걸 부정적으로 보는건 나쁜 면. 그렇기때문에 부품 갈아끼우듯하는 nct체제는 성공할수가 없음. 아무리 아이돌이 사람을 상품화하는 직업이라고해도 어느정도의 선이 사람들 머리속엔 있거든...일본에서 유행하는 연예인 프린팅된 베개 한국연예기획사에서 팔려다가 팬들이 보이콧한건 다 이런 이유임. 이수만은 고집 버려야함...연습생부터 데뷔 미지수에 피말렸는데 데뷔이후에도 비정규직처럼 아이돌들이 시달려야하나...이미 경쟁사회의 끝인 돌판인데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13:34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sm선배그룹 팬인데 솔직히 7드림 고정해서 활동 쩍 이어갔으면 다른 남그룹까지 기세 합쳐서 4세대 열렸을 수도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11:2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슴이 품을 애들이 아니었는데 ㅠㅠ 안타까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10:3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발ㄹ 엔시티 드림 냅둬주라ㅏㅜㅜ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01:3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무살들 졸업하면 원래 드림노래를 새로 들어온 애들이 부르는거? ㅈㄴ 오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00: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러면 나이 성인되면 다른그룹으로 이동안되고 그대로 종료되서 수납되는거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9 00:02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와중에 슴돌 아니랄까봐 비주얼은 ㄷㄷ...
답글 2 답글쓰기
2019.11.18 23:5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ㄹㅇ세계관 아니였으면 더 뜰수있었을듯... 내주위애들도 드림좋아하는애들 많은데.. 특히 작년 7드림때 유입많았음ㅇㅇ 이제라도 생각고쳐먹고 고정해라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8 23: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엠이 뭔가 생각이 있을거같긴한데...엔시티가 인기가 없는것도 아니고 ㅠㅠㅠㅠ 이대로 유지하면 좋을거같은데 스엠이 이걸 모를리는 없을텐데 무슨 생각일까 아직까지봐서는 나는 잘 모르겠는데 유지했으면 좋겠다 너무 마음이 아프잖아...연예인에 관심도 없는데 이건 좀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18 23:54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아이돌 마케팅 ㅈ도 모르는 내가 봐도 저건 아니야. 그냥 마크 다시 넣어서 드림 독립그룹 만들어 활동시키는게 지금보다 더 떡상 가능하다고 생각함.솔직히 츄잉껌, 마지막 첫사랑, 위고업 다 좋았는데 왜 그걸 못살리는지 그냥 제 3지인 내가 봐도 답답해 죽을거같아. 각잡고 대중성 좀 더 넣어서 노래 뽑으면 무조건 뜬다니까? 일본에서나 통하는 체제를 우리나라에 가지고 들어온거 자체가 잘못이야. 지금 이수만이랑 마케팅부만 지네 세상에서 사는 기분임. 회사 망하기 싫으면 당연히 대중들 이야기를 들어야지.. 중소기업도 잘하는걸 왜 얘네만 못해..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