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추가)추가) 결혼식 하객 원피스, 누가 더 민폐인가요?

ㅇㅇ (판) 2019.11.19 15:28 조회437,912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추가2--------------

어떤 분들이 쓰니가 B 아니냐고 하시는데 아닙니다ㅠ
답글보고 소름돋은게 A B 성격을 대강 파악하신것 같더라구요...
A는 조용한 타입, B는 자기중심적이예요. 자기가 제일 관심의 중심이 되어야하고 약간 질투심이 있는 그런 친구입니다.
A가 예쁘장하기도 하지만 비율이 좋고 꾸미면 확 예뻐지는 스타일이예요. B는 꾸미는걸 좋아해서 항상 꾸미고 다니는 스타일이구요. 항상 머리부터 발끝(머리 드라이, 네일아트 등등)까지 꾸미는 여성스런 스타일입니다. 근데 비율이 예쁜 편은 아니예요. 그래서 A가 일이 있어서 예쁘게 입어서 눈에 확 띄면 의식하는것 같기는 했어요.
가끔 하는 거짓말도 A포함 저희 전부 그냥 애교로 넘겨주기도 했구요. (한번은 A가 속눈썹 붙이고 화장하고 오니 B가 자기는 속눈썹 원래 길어서 붙일 필요 없다고 함. 친구 한명이 B에게 얼마 전에 연장받은거 아니냐고 하니 시술받은거 다 떨어지고 자기 원래 속눈썹만 남은거라고 함)
다들 A결혼식때 B의 만행을 기억하고 있어서 신부대기실 근처에서 A 너무 예쁘다고 호들갑떨었네요ㅋㅋㅋ
아마 B도 들었을 것 같아요. 친구동료 사진 찍을 때에도 B근처에서 찍으라고 (A 비율 돋보이게^^) A 를 가운데 자리로 저희가 인도해줬어요ㅋㅋ 저희의 소심한 복수ㅋㅋㅋ

B는 지금 제가 본인을 욕먹게 글썼다고 속상해하고 있습니다. 니가 흰색원피스 입은거는 안미안하냐니까 그때 자기는 어려서 잘 모르고 입었다네요. (그때 20대 중반...) A 결혼식때는 사진찍을 때 자기 뒷줄로 보내더니 이번에 자기 결혼식때 A 뒷줄로 안보냈냐고 뭐라고 하네요^^

B야 니가 이 글 보고있는거 알면서도 이런 얘기까지 쓰는 이유를 잘 생각해 봐~ 사람들 조언 잘 새겨듣고 맘 착하게 쓰자~^^ 그놈의 버건디 시스루 레이스 롱원피스 얘기 그만하고...버건디 시스루 레이스 버건디 시스루 레이스...귀에 딱지 앉겠다...



추가1--------------

친구B가 사진을 추가로 보내줘서 A가 입은 원피스 사진 아래에 하나 더 추가해 올립니다.
기장이 제가 처음에 올린 사진보다 훨씬 길고 (발목정도) 가슴쪽이 시스루 레이스였다고 써달라네요......

친구 요청으로 이미지 다시 한번 수정했어요...

본문----------------------------------------------------

안녕하세요.
지금 친구 두명이 서로의 결혼식 하객 원피스 때문에 난리가 난 상태입니다.
저는 제 3자의 입장에서 글을 쓰니 보고 판단해주세요.
간단하게 음슴체 쓸게요!!


사건은 2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감.
A의 결혼식에 B가 흰색 원피스를 입고 옴. 당시 친구들끼리 '야 너 뭐야~왜 흰색 입었어~'하면서 좀 타박을 주었는데 정작 당사자인 A는 별 말이 없었음. 그때 우리가 뭐라고 해서 다같이 사진찍을 때에는 뒤쪽으로 가서 찍었음.
그리고 얼마 전 B의 결혼식에 A가 버건디색 롱 원피스를 입고왔는데, B는 그걸 보고 난리가 남.
색깔만 버건디색이지 완전 웨딩드레스 아니냐며..완전 2부에 입는 원피스 아니냐며 분위기가 안좋았음.
식 내내 기분 안좋아보였고 그날 저녁부터 친구들에게 하소연중. A는 딱히 별말 없음.

일단 A결혼식에 B가 입고간 원피스예요.
비슷한거로 올려요.




B 결혼식에 A가 입고간 원피스예요.
이건 비슷한걸 잘 못찾겠는데 기장이 좀더 길어서 발목 좀 위까지 온다고 보시면 돼요.





A 마음이 이해간다, B가 먼저 잘못했고 더 민폐하객이라고 생각하시면 추천,

B 마음이 이해간다. A가 잘못했고 더 민폐 하객이라고 생각하시면 비추천 부탁드려요.


1857
46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육주학원]
33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1.19 15:37
추천
72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색만 버건디지 웨딩드레스디자인이다?? 이게 말이 되는 소린갘ㅋㅋㅋ 그럼 지가 입은 새하아얀 원피스는?? 먼저 대가리에 총맞은 짓 해놓고 당하니까 파르르 떠는것봨ㅋㅋㅋㅋ 지가 당해서 속상한걸 깨달았으면 먼저 사과부터 해야하는거 아닌가? a야 나 b인데, 나도 결혼식 하고 나니까 이제 하객들 복장이 중요한걸 알겠더라. 그때 흰옷 입고가서 미안했어. 하면 어련히 사과 받을걸ㅋㅋㅋㅋ 머리가 많이 나쁜듯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1.19 15:30
추천
639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B가 미친 거임. 선빵도 지가 먼저 쳤고 버건디 원피스는 못 입을 옷도 아니네요. 특히 요새면 코트나 겉옷도 걸치고 다니는데.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대박 2019.11.19 15:31
추천
566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흰색이 더 아니에요 . 예의가 없는데 .
받은만큼 되돌려 준거 같은 느낌.
답글 6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1114 2019.12.09 03: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신부가 당연 돋보여야 되는데 신부 드레스랑 같은 컬러로 맞춰 입는게 매너 개똥도 없는거지 친구라 생각하는건 맞는거?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19.11.30 00: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A가 예쁜가봄..ㅋㅋ 그러니까 B가 저러는 것 같은뎅... 버건디 롱원피스 입어도 흰색 웨딩드레스가 훨씬 예쁠텐데, B 외모가 A한테 안되서 그러는듯..
답글 0 답글쓰기
하거참 2019.11.29 05: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주는것만으로 고맙지 왜저래 내친구가 와인색 드레스류입어도 외국으로 치면 들 러리(친한친구들이 옷맞춰입는것) 정도로 보지 신부가 둘이여~ 할것도아님 예쁜옷입고 와주면 땡큐지~~ 결혼식그까이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8 10: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0대 중반인데 결혼식 복장 매너를 모르는 똥멍청이가 있다고요?
답글 0 답글쓰기
asdf 2019.11.28 07:4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B진짜 개밉상이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7 12: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게 무슨 친구야.. 다같이 엿먹일 궁리만 하면서..?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19.11.27 09: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B랑 왜 아직도 놀아줘요 근데?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ㅈ 2019.11.26 23: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결혼식에 흰색 원피스 안되는건 아니지만 예의상 피해주는게 맞다생각함. B가 먼저 그렇게 입고 나타났고 뭐어떻냐는 식으로 나왔다면서 A가 저렇게 입는건 왜안됨? 참나...심보고약하네
답글 0 답글쓰기
misscus... 2019.11.24 21:34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쌍방폭행은 항상 선빵이 잘못한 거임.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가를릭 2019.11.24 20: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아무거나 입어 솔직히 얼굴이 아주 수려해야지 민폐하객이니뭐니 하는거지 그저그런 흔녀가 아무리 흰색 화려한 원피스 입는다한들 아무도 1도 상관안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4 10:57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피스에 디자인 색상에 문제가 아니라 흰색입고 간b는 휜색원피스 입어도 안이뻤는데 버건디 드레스입은a는 a신부보다 이뻤던거죠 그게 팩트 아니겠습니까??
답글 0 답글쓰기
아휴 2019.11.23 23:45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흰색이 경우없지 버건디 롱원피스는 왜 부들하지 지가저지른짓은 작정하고 저질렀던거네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1 23:04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흰색원피스는 친구엿먹일려고 한것같고 버건디는 저걸 복수라고할수있나? 그냥 원피스인데?
답글 0 답글쓰기
신중히 2019.11.21 22: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다 뛕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1 17:16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흰색 것도 원피스는 결혼식 민폐의상 1위아님?? 애초에 버건디 시스루 레이스 롱원피스ㅋㅋㅋ는 민폐의상아닌데? 웨딩드레스랑 색 겹치니까 흰색은 피하자는 의도인데 색만 버건디지 웨딩드레스란게 먼솔?? 웨딩드레스 입고도 어지간히도 후달렸나보네....
답글 0 답글쓰기
ㄴㅆㄴ 2019.11.21 16:17
추천
3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놈의 민폐하객 얘기좀 그만좀...에휴. 흰색을 입든 시상식 드레스를 입든 누더기를 입든 청바지를 입든...결혼식 주인공이 누군지 다알고, 신부 자체도 뭐 웨딩드레스 입는다고 갑자기 전지현되는거 아닌데 무슨 미모대결하냐... 흰색이라 웨딩드레스 디자인이 가려진다면 바로 근처에서 사진만 안찍으면 될일이지...그렇게 자신들이 없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1 15:1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로 잘못한거 퉁치면 되지 뭘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11.21 14:04
추천
0
반대
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다 똑같음 흰색원피스보곤 한국에선 흰색은 넘 결혼식에 하객패션으로 피해야할 색중 하난데 신부못지않게 이뻐보이려고 입고갔네 라는 생각이 들었고 버건디 드레스보곤 뜨악! 저옷을 결혼식에 입고 갔다고?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쓰버럴 2019.11.21 13:5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래도 결혼도 하네 B년 남편이 불쌍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11.21 13:3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B란 친구 진짜 자기 중심적인 세상에 혼자 사는 것 같네...! 혼자 이쁨 받고 혼자 사랑 받고 자기 혼자만 집중받으면서 좋은 건 다 지 혼자서 하는, 그래서 남이 자기에게 올 것을 조금이라도 가져가는 건 1도 못 보는 못난 사람...! 그런 사람이 쓰니가 말한 B란 사람임...!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