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회사 이직 고민, 여러분의 선택은?

ㅇㅇ (판) 2019.11.20 12:06 조회12,133
톡톡 회사생활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저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종사 중이며, 현재 이직의 갈림길에 놓여 있습니다.

정말 각 회사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개인적인 의견을 주셔도 좋으니 조언 부탁드려요.

현재 저는 31살이고, 다양한 대외 활동 및 프리랜서 경험은 많지만 정규직으로 1년이상 경력이 없어요.
총 3번의 이직을 했으며 2번의 경영악화로 회사가 도산되고, 1번의 인턴 그리고 지금 회사(A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

[A회사]현재 재직 중인 회사
-40인체제 운영
-외국 계열 회사에서 투자를 받고 있음(50억이상으로 예측됨)
-대규모 사업 진행
-운영진이나 직원들이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음(주 사업 변경으로 인해)
-업무 환경 및 복지 좋은 편(칼퇴가능)
-투자받은 금액은 많지만 매출이 적음(매출이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해외 파트너사들이 많음
-연봉 2800이지만 수습끝나고(12월) 연봉 재협상

[B회사]
-신생회사 운영(대표랑 나랑 둘이서 업무진행)
-OOO엔터테인먼트(업계상위)와 OOO(대기업)에서 투자를 받은 합작 법인회사(초기 15억투자받음.)
-소규모 사업 진행
-엔터테인먼트(대기업) 임원급 출신 대표이기 때문에 산업이해도 및 인프라가 넓을거라 예상됨.
-처음부터 시작하는 회사다 보니 업무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
-회사가 잘된다면 같이 성장할 수 있음
-연봉 3000으로 준다고 함

--

A회사는 프로젝트 단위로 투자를 받는것 같지만, 여태까지 회사를 어떻게 이끌어 왔을까 의문이 될 정도로 구조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 많습니다.
여태까지의 결과물로 봤을때 지금 트렌드를 따라 가지도 나아질 기미도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다만 좋은거라곤 프로젝트 규모가 크고, 해외 파트너사를 통해 또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영어공부가 되는 느낌?

대표님께 여러 문제점들에 대해 의견을 드려봤지만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하셨지만 현실적으로 변화가 이뤄지기 어려워 보입니다.
각 파트별 대표들이 회장님께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만 보여주려고 하는 중. 실질적인 결과물은 없음.

투자가 언젠가는 끊기겠지만 당장은 매출이 없어도 2년정도까지는 유지가 될거라고 하네요.

-

B회사는 예전에 최종 면접을 봤던 회사였지만 불합격 이후 다시 연락이 와서 회사로 와달라는 제의를 받은 상황입니다.
지금 현재 2인으로 진행중이지만 직원한명이 자신과의 음악적 방향이 맞지 않아 퇴사를 한다고 말씀하네요.

대표님께서 저희 회사앞까지 찾아와서 미팅을 했는데, 현재 회사 초기이다 보니 같이 회사를 성장시켜보자, 회사 규모가 커지면 저에게 연봉 및 직급 등 회사의 지분까지 나눠서 진행 할 생각이 있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를 뽑는 이유는 전반적으로 음악산업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경험 및 직무 이외에도 소화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채용한다고 하셨습니다.(이 말을 들었을땐 여기 들어가면 고생 좀 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여러분의 픽은?
5
0
태그
직장생활,이직
1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더치사랑 2019.11.22 00:01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말씀드릴게요. 당신의 글은 당신의 주관적인견해입니다. 투자를 50억이상 받았고 40인규모의 회사라고 다 성공하는것은 아니지만 일단 투자심사를 통과할 정도면 사업계획은 상당히 구체적이라는 뜻 입니다. 또한 2인회사가 나아갈 길은 현저히 가시밭길입니다. 자신의 일천한 경험을 너무 믿는건 좋지않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19.11.22 17: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사가 잘된다면 같이 성장할 수 있음
제가 제일 무서워하는말 ㄷㄷㄷㄷㄷㄷㄷ 보장이 없음 ㄷㄷㄷ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10: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A요. 저도 다음주 부터 새로운직장에 출근하게 되었는데 업계를 제외하면 저랑 비슷하게 고민 하시는 것 같아 아이디를 만들어 로그인 하게 되었어요. 친구들, 가족들 많은 지인들에게 물어봤지만 답은 50:50 연봉도 비슷해 저도 너무 고민 했는데요... 제 케이스는 A 무역회사 (중급기업) B가 해외그룹회사(한국지사는 소기업) 전A에 가기로 했습니다. 이 업계에서 알만 한 기업에 들어가 버텨야 만일 이직이라던지,회사가 망해도 같은 업종에 소개 받아 가기 편하고 전체를 리드해 지휘할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일도 배우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여 야근없는B를 포기하게 되었어요 지금 우리의 나이는 현재 어디를 선택하냐에 따라 40대의 미래가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작은기업은 망하기도 쉬워요ㅜㅜ 화이팅~
답글 1 답글쓰기
친구들 2019.11.22 08: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신중한결정은....오직...나........화이팅......"친구들"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07:0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a회사에서 오랜기간 안정적으로 근무가 가능하다면 시간을 내어 영어 같은 스펙을 준비하시는것도 좋겠고요. 그게 아니라면 위험부담과 고생은 있겠지만 b회사에 가셔서 회사를 함께 키우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나중에 엔터계 평판이나 경력에 도움이 더 될만한 곳에 가세요. a에서 존재감 없게 있느냐 b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느냐로 저는 볼것 같아요.
답글 2 답글쓰기
ㄱㄷㄴ 2019.11.22 06:59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폴리텍대 가서2년 기술배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04:29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꼴에 엔터테인먼트 종사자라고 " 여러분의 픽은 ? " 이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잖다
답글 0 답글쓰기
돌머리보거라 2019.11.22 00:56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그만두고 알바
답글 0 답글쓰기
더치사랑 2019.11.22 00:01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말씀드릴게요. 당신의 글은 당신의 주관적인견해입니다. 투자를 50억이상 받았고 40인규모의 회사라고 다 성공하는것은 아니지만 일단 투자심사를 통과할 정도면 사업계획은 상당히 구체적이라는 뜻 입니다. 또한 2인회사가 나아갈 길은 현저히 가시밭길입니다. 자신의 일천한 경험을 너무 믿는건 좋지않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21 22: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라면 비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11.21 21:34
추천
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1살 이렇다할 내세울경력도없는넘이 이리저리 재는거보니 답나오누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멍멍 2019.11.21 21: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B ㅂㄹㅍㄹ?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1 20:1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터는 일 많이하고 박봉이 대부분이죠. 엔터도 분야는 다양하니 본인이 원하는 직종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엔터에서 말하긴 웃기지만ㅋ 워라밸 중요하면 현 회사가 좋을 것 같고.. 엔터 신생 회사는.. 글쎄요.. 워라밸이라는 게 불가능해 보입니다..! 현명한 판단 하시길-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1.21 19:4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b회사 추천 대신에 고급인력이니까 회사 매출 증가 혹은 회사가 성장하게 되면 지분 관련은 변호사를 통해 꼭 계약서 작성하시길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19.11.21 19: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후자를 택할거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우리 2019.11.21 17:39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B가는건 맞는데 나중에 머 해주겠다는 말은 믿지 마세요 자기건 자기가 챙기고 연봉인상 및 직급을 올려줄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드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ㅁㅇ 2019.11.21 17:3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앞으로도 계속 엔터 업계에서 일 하실 거면 초반에 좀 고생하시더라도 B회사가 더 좋은 거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1 17:2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b회사가 당장은 힘들더라도 성장가능성도 있고 님이 책임자로 일을 진행할수있을것같습니다 글로봤을땐a회사는 별로인것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