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싱글녀 200이 결혼으로 합쳐서 600보다 여유롭다

ㅇㅇ (판) 2019.11.20 20:45 조회121,955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싱글녀 200이 결혼으로 합쳐서 600보다 여유롭다



1. 인간의 근원적 외로움은 사라지지 않음.

기혼녀들 전부다 외로움 못느끼게?

오히려 남편이라고 있어도 말 안통하면 더 고독함.

창조주는 애비와의 깊은 대화로 덜 외로워졌는가 한번 생각해보자.

우리집 애비는 딱 보통 남편감이다.

허튼짓 안하고 월급 따박따박 받아오고,

청소기 열심히 돌리고 자기 밥은 자기가 차려먹고

와이프가 여행가는거 터치 안함.

목소리 안높임.

나한테 잘해주는 편이고 공부한다고 하면

학식 되어서도 어학원비 학원비 다 줌.


근데도 엄마가 애비랑 살아서 깊은 대화를 하냐?
ㄴㄴ
말 안통하고 답답하다고 속터져함





2. 남편이 실수령 600가져다주는거 = 니가 200벌어 혼자 쓰는거


①싱글로 200 (사회초년생 3년 미만차 기준)


월세 50
서울기준이다.
서울은 보증금 천에 월 50은 되어야 인간이 살만한 방이다.
보증금을 3000이상으로 올리거나, 쉐어하우스 가거나,
지방 살면 더 적게 잡아도 된다.
모부 집에 살면 세이브.
이돈 저축하면 됨.

고정비 대략 40(도시가스3 전기3 수도1 통신비3 보험순수보장형실비
 5 교통비10 경조사비 5~10) 35이지만 여유있게 40잡았다


(개인적으로 나련은 알뜰폰 추천. 알뜰폰에 3만원대에 데이터 5기가 넘는거 많다.)

남은금액 110

식비 40(식재료 30 외식 10)


남은 금액 70 : 피복비 문화생활비 취미활동 저축
만약 월세 세이브 되면 120남는다.


그리고 망혼해서 장점 중 하나라고들 말하는 아파트 주거.
그거 아파트 쉐어하우스 하면 된다.


보증금 1억에 월세 120이면 아파트 서울에 쾌적한 지역에 들어간다.
단순하게 이자 없이 생각해봐도
월 월세 120이면 연 1440만원이다.


근데 전세 5억 받으면 그거 은행에 꼬라박아놔야
월복리 2.2프로 기준으로 과세하고 나면 천만원도 안나와 ㅋㅋㅋㅋㅋ
요즘 아파트도 전세 사라지고 월세 받는 추세다.


갓치 세명이서 보증금 엔빵하고 월세 엔빵하면 셋이서 방 세개 화장실 두개 아파트 들어감
방 크기 따라 월세 다르게 내서 혼자 안방쓰면서 안방화장실 단독 사용도 가능하다.
 

보통 결혼비용으로 여자들 아무리 못해도 오천 잡지 않냐?

부모한테 결혼비용으로 주거비 포함해서 1억 들고 가는 경우도 허다하다.

여자가 오천만 보증금 들고 있으면,

보증금 오천 더 낼 친구 한명이랑 월세 낼 사람 한명 더 구해서 아파트 쉐어해라.
 

모르는 사람하고 사는거 힘들다고?


한남충 남편이 변기에 오줌 묻혀놓은 거 닦는 인생보다는 나을 걸?ㅋㅋㅋㅋㅋㅋ


여자끼리 살면 가사노동 철저히 하우스메이트로 나눠서 할 수 있다.
 


②사기업 다니다 망혼해서 아기낳고 난 

 베이비시터 비용 200주다가 퇴직해서 냄편 외벌이 600
 
(한남 중에 30대 중반에 이렇게 벌어오는 놈 조카 드물어 ㅋㅋㅋㅋㅋㅋ)
 


<주거>

냄편충이 결혼전 1억 모으고 시댁에서 1억 도와주고
2억 전세자금 대출로 4억 모아 서울 19평 아파트에서 시작

(실제 상황 생각해보면 요즘 망혼하는 갓치들 최소 5천에서 1억 들고 감.
집 할 때 려어자가 돈 안보태면 결혼깨자 소리 나온다 ㅋㅋ 비현실적 가정이다.)


2억 전세자금 대출로 원리금균등상환, 8년, 3퍼센트 잡으면
한달에 230만원 상환.
 


<생활비>

아파트 관리비 30 시댁 용돈 30(친정에 안드리는 것 가정)
냄편충용돈 30 (점심식사비 포함)
경조사비 20 부부 보험료 20 유류비 20
자동차보험 5
통신비 10
165만원
 

<아기한테 들어가는 비용>

유치원 월 60 ~ 놀이학교 월 90 (여기선 유치원 기준)
윤선생 15 구몬한글 4
어린이보험료 5
유아발레 or 피아노 or 태권도 12
아기옷 5 (거의 주변에서 얻어입는거 가정)
101만원
600–(230+165+101)= 104
식비 70 (3인가족 식재료 50 외식 20)
빼면 34만원
 


피복비 문화생활비로 쓸 수 있는 돈 34임
그것도 부부가 같이 써야 하는 돈.

 
냄져가 월 600벌어오면여름 휴가 때 하와이 사이판도 겨우 가거나 못감.
 


 
3. 혼자 살아도  원나잇 상대 구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고 남자 만날 수 있다.


남자는 그야말로 싸구려기 때문에


흔히들 좋은 냄편 기준이라 말하는 끼 없고 숫기없고
성실한 못생긴 남자랑 결혼해서 바람 안피우는 좋은 냄편...?


그남자가 더이상 매력적이지 않아져도, 하기 싫어도 해줘야함.
부부의 의무란 이름으로~

 

4. 성매매 하는/했던 남편 때문에 자궁경부암 걸림


비즈니쓰 때문에 가는거야~ 애인만 안만들면 돼~
나는 성매매는 상관없어~하고 정신승리해봤자 남편이 성병옮아옴.
 


5. 혼자 살면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배우고 싶은 거 배우고,
하고 싶은 공부할 수 있음.


나이 40에, 아이가 7살인 여자가,
유럽으로 대학원을 가는게 가능한가 한번 생각해보면 답이 나옴.
 
 
내가 옛날에 코르셋 꽉조인 애들 대상으로 쓴거라 웜 상황에 안맞는 얘기도 많다.

나는 이글  코르셋들이 보고 느끼는 바가 있길 바라서 쓴거였다.


실제로는 30대 중반에 실수령 월 600 갖다주는 한남 거의 없다.

월 실수령 600이면 세전 연봉 9000이다.

맘카페 가봐라. 현실은 냄편이 450만 가져와도 엄마들 다행이라생각함


 
그리고 여자 혼자 살면서 200 못벌거 두려워하지 마라.

조선족 베이비시터도 월 200받는거 알아?

한국인은 200넘는다.

결혼해서 보통 일 그만두게 되는 이유가 사람 월급이 300이어도

베이비시터 비용 200주고 애기 기저귀값 분유값 실비로 30, 애기옷 10, 출근하는데 드는 교통비 10, 

출근하면서 품위유지비 옷 사는 비용 나가고 하면

맞벌이 해서 남는게 없어서 그렇다.
 
다시 말하면 하루종일 가사노동 손도 안대고

애 하나만 돌봐도 월 200만원 임금 받을 가치가 있다.

가사노동 시세 2시간에 5만원이다...

그것만 하나? 밥도 한다


여자들아 두려워하지 마라.

혼자 살면 고독사 한다고?

7살 어린 남자랑 결혼할거 아니면 어차피

남편뒷바라지나 쳐하다가 남편 죽고 고독사함






479
212
태그
20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1.20 21:01
추천
178
반대
3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 슬프지만 절대 공감!!!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1.20 21:48
추천
175
반대
3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 틀린말은 아니지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2019.11.21 03:46
추천
144
반대
3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는 말임.결혼전에 280 벌어서 적금 넣고 집에 생활비 주고도 여유 있었는 데.애랑 나랑 둘이만 쓰는 데도 300이 간당간당함.남편은 사업하는 데 최소 월 700은 벌어옴.세금이나 생활비는 남편담당이라 잘모름.울애는 좀...돈이 많이 드는 편이긴함.식비랑 의류비.장난감비용이 많이 나감.
답글 9 답글쓰기
찬반대결 푸하 2019.11.20 22:26
추천
69
반대
3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네 다음 뚱띠
답글 9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1.24 19: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옳소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11.24 16: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친동생이 월급 200언저리 버는데 시내 옷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는데 몇년 지나도 급여가 그대로다. 진짜 잘나가는 커리어우먼 전문직이나 공무원 아니면 월급 오를일 자체가 적고 나이먹으면 보통 관두는게 보통이다. 나이 서른 가까이 처먹고도 번돈 여행, 술먹는데 다써, 집구석 벗어난답시고 자취하지만 나가는게 많으니 결국 부모님 밑에서 살고있다. 얘도 딱 너같은 마인드로 결혼 안한다고 깝치는데, 나랑 부모님은 얘가 나이먹고 밖에서 객사할까봐 최소한 오피스텔 전세나 소형 아파트 마련해서 살게하려고 계획중이다. 명의는 절대 못맡기지. 전문직도 아닌 그저그런 200따리가 혼자서 버텨나갈만큼 사회가 만만한게 아니다. 니같은 빡통은 절대 이해못하겠지만. 그냥 너는 혼자서 나이먹고 뒤지는게 사회에도 이득. 혹여나 니인생에 엮일 남자에게도 이득 아니겠냐 ㅋ 그맘 변치말고 혼자살아라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11.24 16: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__ 200따리가 주제도 모르고 싱글이 어쩌구 ㅋㅋ 월 실수령 4~5백 안되면 싱글라이프 즐긴다고 깝치지말어 ㅋ 니능력이 최저시급인 월 200버는 인생인데 10년, 20년 뒤면 니가 월 5백을 벌겠냐 어쩌겠냐. 그나마 지금 하는거 젊은 여자애들한테 밀려서 마트캐셔나 우유배달이나 하겠지 뭔 대단한걸 할줄아냐? ㅋㅋ 참 주제파악도 잘하셔. 그리고 여자들 경력단절? 월200따리가 대체 뭔 경력단절 어쩌고 할 상황이 생기겠냐 이거지.ㅋㅋ _소 경리가 이악물고 취집할려는게 다른거냐? 지들이 지들이 별볼일 없는 존재인걸 알고 젊은 여자들에게 뒤쳐질까봐 때려치려고 하는거지 ㅋㅋ 그건 둘째치고 월 200받는 인생이 결혼마저 안했을때 10년 20년 후의 비참함이 어찌될지. 월급 200이면 월세내고 방구석에서 컵라면이나 처먹으며 연명할텐데 뭐가 어째?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3 00:0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가 있고 없고 엄청 다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23: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잘만나면됨 .. 반대로 남자도 여자잘만나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옥히 2019.11.22 23: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생각했네 잘했어 어디서 결혼질이야 혼자살것이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22:2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근데 200버는 여자이면 똑같이 200버는 남자 만나서 서로 동등하게 존중하면서 살수있을텐데, 둘이벌어 600이면 남자가 너보다 두배는 더 번다는 소리잖아. 남편한텐 찍소리 못하고 왜 너보다 더 행복하고 잘 살수있는 사람들한테 이상한 소리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22: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이 합쳐서 600쪼꼼 넘습니다. 둘이 합쳐 600선도 사실 할것 다 하고 괜찮은것 같은데, 출산휴가 육아휴직 몇년동안 외벌이되니 눈탱이 방탱이 허리가 휘청하네요. 하아..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스님 2019.11.22 22:01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의 적은 여자 ___
답글 0 답글쓰기
2019.11.22 21:1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릭남 같은 남자 아니면 절대 결혼하지마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18:37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싱글 400 이었는데 행복했고 지금은 결혼으로 합쳐서 800 인데 지금도 행복함. 그리고 애비가 무슨 소린지 이해를 못했는데 아버지라니 충격... 미친거 아닌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16: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조건 다 받고 금수저아니고 은수저 부모만 있어도 안하는거 핵핵핵이득됨 금수저 다이아수저면 뭐 말다했지
답글 2 답글쓰기
남자 saint 2019.11.22 14:39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작이 잘못됐자나 왜 월200 싱글은 무조건 성공이고 행복하다는 전제조건이고 월 600 은 그만큼 벌어도 왜 인생망이라는 조건이 붙음? 600 못벌어도 행복하게 자녀 키우며 재밋게 잘사는 부부가 얼마나 많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13:39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글 왜 쓰는거에요? 냄편충이니 뭐니 진짜 한심해서 말도 안나오네요ㅋㅋ
답글 1 답글쓰기
0000 2019.11.22 13:3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새가족있다고 안외롭고 그런거없어 혼자살아도 노후는 요양원이고 같이살아도요양원임
답글 0 답글쓰기
ㅡㅡㅡㅡ 2019.11.22 13: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틀린말아님 서른넘기전에 결혼해야된다고 12월 31일에 소개팅하는 애들도있었는데 서른넘고 어느정도 여유있는생활하다보니 남자 필요성못느낌 남자 소개팅어플로대충만나면됨 나도 평범한여잔데도 연락 오는애들 부지기수임 여자는 서른넘어도그닥 아쉬운건없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22 13: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틀린말은 아닌데 남자든 여자든 득 손실 다 따져가며 할 꺼면 결혼 그 사람이랑은 안 하는게 맞다고 봄. 내가 손해보는게 있어도 결혼에서 얻는게 있다면 하는거지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아닌데 2019.11.22 12:46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10년차 3아이 엄마로써 의견을 말 하자면 그래도 결혼 하는게 좋음. 잘 사는 사람은 자랑으로 들릴까봐 입 다물고 있어서 그렇지 결혼으로 얻는 행복감은 엄청납니다. 물론 말 안 통하고 실망으러울 때도 있지만 난 우리 가족중에 신랑이 제일 맘에 듬. 친정부모도 내 선택이 아니였고 내 아이들 셋도 내가 고른거 아니고 그냥 가족이 됐음. 내가 내 의지를 가지고 고른건 신랑뿐임. 사는거 빠듯한거 맞고, 혼자벌어 살 때가 더 여유로운거 사실이나 그래도 난 다시 태어나도 결혼하겠음. 행복한 사람들은 입 다물고 있는거 뿐임. 미혼자들 새겨듣길 바람
답글 1 답글쓰기
남자 저기요 2019.11.22 12:2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역시 한남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2019.11.22 12: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싱글녀 200보다 훨 잘벎. 경단과 육아가 여자 커리어의 길로틴이라 육아 위험 없으면 진짜 200갖고 살 걱정같은거 전혀 안해도 됨...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