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호떡 믹스로 손 쉽게 호떡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000 (판) 2019.11.30 13:37 조회15,074
톡톡 요리&레시피 요리
요즘 호떡 핫딜 자주 뜨는데 쉽게 호떡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호떡믹스 자주 애용하는데

매번 만들 때마다 호떡소 넣는 게 젤루 힘들어요

설탕가루 소 넣으며 사방에 떨어지고

매번 설탕이 남아서 처치 곤란이기도 하고요

어떤 건 구우면서 터져서 설탕이 새어 나오기도 하고ᆢ

요거 한방에 해결합니다!



 




찐 고구마나 군고구마 적당한 크기 하나 껍질 까서 설탕소 한봉 털어 넣어 대충 으깨면 저런 비주얼 됩니다

반죽도 6등분 호떡 소도 6등분 넣으면 설탕가루 흩날림도 없고 남는 거 없이 똑떨어지게 만들어 먹어요



 

 



보이세요?

되직한 팥죽처럼 요런 스탈로~

뜨거운 호떡 먹으면서 설탕 국물에 혀 데일 일도 없고 흘러내리지도 않고 넘 좋아요

거꾸로 들어도 떨어지지 않고 간장게장 속살 밀려나오듯 저렇게 나옵니다

어른이던 아이던 먹으면서 1도 흘림 없고

고구마랑 믹스 돼서 더 맛있어요

● 주의점!!

고구마랑 섞은 설탕이 반죽 한쪽으로 몰릴 수가 있으니 반죽 양이 많지 않게 테니스공 만큼 만들어야 한쪽으로 몰리지 않아요

반죽 익는 속도에 비해 설탕 소가 안 녹는 경우 있는데 주전자 뚜껑 잠시 덮어두면 설탕 소가 빨리 녹아요 


● 또 팁 추가!

호떡 반죽 만드는 게 넘 귀찮아서

한 번에 두봉 내지 세봉 만들기도 해요

호떡 소가 녹지 않아도 적당히 반죽이 구워지도록 만들어서 식힌 후에 냉동실에 넣고 먹을 때마다 에어프라이기에 돌리면 갓 만든 호떡처럼 즐깁니다

반죽 만들어 바로 만든 거는 식은 후에 먹으면 설 익은 것처럼 반죽 식감이 떡떡 한 느낌인데

반죽 바로 만들지 말고 잠시 두면 부풀어 올라요

그래야 식감이 쫄깃하고 냉동실에 뒀다가 에어프라이기에 돌리면 갓 만든 것처럼 쫄깃합니다

● 냉동 하는 법

믹스 한 봉지 만들면 6개 나와요

2봉 12개 냉동 시킬 때

만들어 한 김 식힌 후 쟁반에 펼쳐서 급냉 하신 후

지퍼락에 담으시거나

종이호일 잘라서 호떡 사이에 끼워서 냉동 하심 꺼낼 때 잘 떨어집니다


64
0
태그
요리,푸드,호떡,호떡믹스
2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그런가 2019.12.03 14: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최소 천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13: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13: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으오!! 호떡 먹고 싶어졌어요!! 쓰니님이 알려주신 고구마팁 갖고 오늘 저녁 후식은 호떡입니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13: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와 이런방법이
답글 0 답글쓰기
나나나 2019.12.03 13:1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오, 많이 만들어서 냉동보관 꿀팁이네. 고마워~
답글 0 답글쓰기
0 2019.12.03 12: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좋다. 추천 100개 드센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19.12.03 11:3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꿀팁 짱짱! 호떡 완전 좋아하는데 파는데가 멀어서 믹스로 겨울을 나는 사람은 완전 꿀팁ㅋ
답글 0 답글쓰기
00 2019.12.03 11:1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님 천재같아요 , 이거야 말로 진정한 꿀팁 !!! 감사합니다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10: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ㅇ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10:2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호떡믹스 사놓은거 있는데 이렇게 해봐야겠어욬ㅋ꿀팁 감사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10:1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설탕은 그런가 보다 하는데... 밀가루 반죽때문에 실패한... ㅠㅠ
결론... 호떡은... 내 실력으로 안되는구나... 그냥 사서 먹자...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10:1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오우! 아이디어 굿!!! 역시 배운 분..bbb
답글 0 답글쓰기
ㅇㅎ 2019.12.03 10: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파는것보다 만들어먹으니 넘 맛있어요~~ 수고스럽지만 식구들이 너무좋아해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09: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왜 호떡같이 엎어져 있는 고양이 호떡이를 생각했을까?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19.12.03 09:27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방법은 괜찮긴한데 고구마╋호떡믹스 비용이면 사먹는게 양도 큰차이 안나고 편하긴함
답글 4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09: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좀 짱!
답글 0 답글쓰기
바르게살기 2019.12.03 09:01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 짱입니다 추천하고 갑니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2 04: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오!
답글 0 답글쓰기
oo 2019.12.01 14:31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꿀팁이네요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1.30 21: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오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