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성신여대면 대학 잘 간거임??

ㅇㅇ (판) 2019.12.01 14:25 조회147,329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그냥 누가 성신여대 붙었다하면 어때


220
86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골라주셈] [ㅤᆜㅤ] [ᄀᆜᄀᆜ] [마지막설문] [하지마] [후보개많음] [불쾌불쾌]
35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19.12.01 15:04
추천
303
반대
5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연히 잘한거지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01 23:28
추천
285
반대
1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애들보면 조카 웃긴게 인서울하는 상위권은 ㄹㅇ몇퍼 안되고 대부분이 지방잡대다니는데 대학 평가 오지게함
답글 27 답글쓰기
베플 2019.12.01 16:58
추천
127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서울햇음 잘한거임....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12.01 17:08
추천
112
반대
10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그렇구나..? 오오 할만큼 잘간건 아니고 못간것도 당연히 아니고
답글 2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1.05 11: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서울하면 그래도 상위 8-10퍼 안에 드는거야 대학 급 따지기 전에 너희 급부터 따져 성신 정도면 괜찮게 간거야 스카이서성한 만큼의 메리트는 없더라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05 10:5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무리 판에서 까여봤자 인서울에 누구나 다 딱 아는 대학 수준이면 당연히 앵간 잘간거임..ㅇㅇ 판에 성신보다 높은 학교 다니는 사람은 절반도 안되고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20.01.05 10:4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수바련들아 대학가기 얼마나 힘든지 아냐 ㅅㅂ 진짜조카힘들어 ㅅㅂ
답글 0 답글쓰기
ㅂㅅ 2019.12.12 12: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 왜이렇게 남에 대학 못까서 안달났냐?대학이 니들 인생 책임져주냐? 니들 인생이나 챙겨...남에 학교에 관심꺼...별 그지같은 것들 다보겠네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1 23: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ㅈㄴ잘 간거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2019.12.10 03:44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대가 서성한급이고 숙대가 건동홍급이고 성신이 세단~광명사이 아닌가? 그정도면 걍 서울 중하위권 대학 정도고 열에 아홉은 못감
답글 1 답글쓰기
ㅋㅋ 2019.12.10 03:3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는 다 스카이 서성한 이상만 있나보네..니들 대학 까보면 성신보다 대학 낮은 것들 수두룩할듯ㅉㅉ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ㅋㅌ 2019.12.06 03:01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실에서 대놓고 무시당할 수준은 아님...걍 평타이상은 한거임
답글 0 답글쓰기
대입현실이나봐... 2019.12.04 11: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https://m.pann.nate.com/talk/reply/view?pann_id=348381068&currMenu=ranking&stndDt=20191125&vPage=1&gb=w&order=N&rankingType=total&page=4
답글 0 답글쓰기
스카이 2019.12.04 10:3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 스카이생 모임인가? 물론 성신이 대학 잘간건 아니어도 평타 이상은 한거 같은데...국숭세단 성신 광명상가...어차피 거기서 거기고 입시할때도 비슷하게 인식함...걍 차이 없어
답글 1 답글쓰기
2019.12.04 10: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신여대가 광명상가보다는 높음...원서질 해보면 알수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12.03 23: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간건 아니고 걍 인서울끝자락 지방대는 아니구나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23: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방 일반고 다니는 입장에선 대단해.... 고3돼봐 얘들아 만만하지 않어....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20:5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다들 이름ㅇㅏ는 대학 가는것자체가 생각보다 힘들어
답글 0 답글쓰기
배치표 2019.12.03 17: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메가에서 제공한 성신여대 배치표임...영어는 1~2등급 기준으로 국수탐 평백 85~89사이네...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3 16:58
추천
5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누가 어느 대학 다니냐고 물어봤을 때 약간 머뭇거리면서 대답할 수준 정도. 운 좋게 4대 그룹 계열사 입사하면 '저런 학교도 우리 회사 올 수 있나?'라며 직원들이 약간 의아해 할 수준.(그래도 그 급까지는 자력으로 들어왔을 수도 있을 거라고들 생각하지만 그 아래급부터는 본격적으로 빽으로 들어왔을 거라며 의심 받음)
답글 1 답글쓰기
ㅁㅁ 2019.12.03 15:49
추천
5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메가스터디 입시설명회에서 국민대 숭실대 성신여대 광운대 명지대 등 하나로 묶어서 중위권 대학이라고 명시해놨네...니들이 쟤네보다 입시전문가 아니면 아닥해라...어차피 거기서 거기 대학인데 뭐가 높고 낮고를 따져서 뭐하냐?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