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퇴사고민 중입니다. ㅠㅠㅠ

퇴사각 (판) 2019.12.03 12:39 조회15,671
톡톡 회사생활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23살 곧 24살을 바라보고있는 5개월차 신입사원입니다.먼저 방학때 갑작스럽게 회사에 입사하게되었습니다.그래서 지금 다니고 있구요 근데 이 회사를 퇴사해야되나 1년더 참아보냐 이렇게 고민이 되더라구요주변 친구들은 휴학중이고 아직 학생이라 제가 제일 먼저 취업하게 되어서 어디에다가 조언을 구해야 될지 몰라서 처음으로 네이트판에 글을 써봅니다.먼저 제가 퇴사하고 싶은 이유가 있습니다.1. 최저임금이 안지켜집니다.2. 근무시간이 9-7시 이고 격주로 주말 근무 9-3시 이랍니다.3. 점심시간에 사장님이랑 같이 식사4. 점심시간 20분 밥먹으면 바로 일어나서 일해야합니다. 바로 일을 시킵니다.5. 밥먹을 때 손님이 오면 저의 직업 특성상 바로 바로 일어나야되서 밥을 다 못먹고 그냥 일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정말 읽어주시고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첫글에 이렇게 많은분들이 달아주셔서 놀라기도했고 방향이 잡힌것같습니다 ^^
22
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3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ㅁㅁ 2019.12.03 15:41
추천
4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시국에 최저임금도 안지키는 곳은 안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돈 적게줘도 배울게 많아서 버텨야한다? 다 옛말인 것같습니다.
먹는거 하나 숨쉬는거 하나하나 다 돈들어가는 마당에 많이 바라는 것도아니고 최저를
맞춰달라하는건대 그것도 못하면 개인적으로 그만큼 회사가 능력이 없다 생각함.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ㅐㅐ 2019.12.04 17:0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장이랑 같이 겸상하고 바로 일하는 거면, 종이 박스에 테이프 붙이는 일 하냐?
이런거 걱정하는 걸 보니 넌 나와도 별 수 없을 듯 보인다.
답글 1 답글쓰기
맙소사 2019.12.04 15: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퇴사 ㄱㄱ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5: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오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ㄷㄷ 2019.12.04 15: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신고하고나오세요.
뭘 이런걸 걱정이라고 ㅉㅉ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5: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냥 그만두지말고
증거 모을수 있다면 증거 확보후 그만두고 신고 ㄱㄱㄱㄱㄱ
최저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증거확보 못할꺼 같으면 녹음기 들고가서
사장한테 직접가서 대들어요
그동안 최저시급 안지켜 준거 몰랐다고 최저시급 왜 안지키냐고
그동안 밀린거 다 달라고 야근,주말에 업무한거 얼마얼마 라고
그럼 안준다고 할껍니다.
그리고 그만두라도 해고할텐데
그럼 더 잘된겁니다. 짤린거니 실업급여 신청 하세요.
욕하나요? 그럼 더더 잘된겁니다. 노동청에 신고하세요 .
근로계약서 안썻으면 그것도 신고하세요
저런 더러운 곳은 혼나봐야 합니다.
쓰니가 반말╋욕 안하면 쓰니가 대들어도 욕만 듣고 막말만 들을겁니다.
맞거나 죽이거나 평생 취업을 못하게도 못합니다.
막나가세요. 쌓인 스트레스 푸세요.
판보면 쓰니같은 불쌍한 사람들 많던데..한번 두번 세번 이렇게 이런일
연속적으로 생겼는데 그냥 참고 지나가면 엄청난 자격지심,우울증이 오는거 같더라구요
절대 처맞지만 말고 같이 싸워서 이기세요(육체적 으로말고 현명하게요)
얻는것도 없고 진다고 해도 상관없어요
덤볐다. 싸웠다. 맞썻다가 중요한 나이 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으메 2019.12.04 14: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빨랑 그만두세요!! 그리고 불만사항 꼭 말하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3:4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음편하게 내려놓고. 최저시급.못받은 서 노동청에 알아보고 신고하세요. 그리고 당장 내일 그만두세요 ㅡㅡ.. 좀 쉬면서 다른 곳 알아보세요. 자격증이나 경력쌓고 다시 취업해도 절대 늦지않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종이 2019.12.04 1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퇴사 ㄱㄱ~!! 1년을 버티면 몸에 병이 생기겠죠ㅜㅠㅜㅠㅜㅠ
답글 0 답글쓰기
헐씨야 2019.12.04 1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만두면서 미지급된 차액 다 받고 나오세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3: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5개월 다녀놓고 뭔 1년을 더 다녀본데 안돼 그냥 바로 나와요
답글 0 답글쓰기
K 2019.12.04 13:0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때려치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2:5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배울 게 많은 선배 사수가 있다고 해도 최저임금 안 지키는 곳은 다닐 필요 없습니다.
노동부에 고발하고 그만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2:4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최소한의 요건도 못지키고 헐값에 직원을 저리 부려먹는 회사에서 일하는 건 커리어에 도움도 안될 뿐더러 몸 정신 다 망가지고 남는게 없습니다. 아직 젊은 편이니 나오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2:4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밥먹을땐 개도 안건드리는데,,, 하물며 점심시간조차 보장이 안되는 회사를 왜 다녀요
답글 0 답글쓰기
oo 2019.12.04 12: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최저임금 지키면서 바람직하게 잘 굴러가는 회사 많습니다.
직장인이 많이 바라는것 없고 내가 일 한 만큼의 보상이면 되는데
최저임금,점심시간 마저 보상 안되는 회사라니...말 다했네요
이직합시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2: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퇴사는 오늘부터 ~~~~~~~



-퇴사자 인 더 하우스 예~~~에-
답글 0 답글쓰기
1234 2019.12.04 12: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퇴사하세요.
기본적인것도 안지키는 회산데 굳이 일년을 있으실이유가 없으신듯 합니다.
직장생활 18년차 워킹맘입니다. 최소 점심시간 안지키는 회사는 그날 나오시는게 나으셨을텐데. 하루라도 빨리 퇴사하세요.
아직 어리신데 가능하면 큰회사 지원하시고 안되면 스펙쌓으시고 괜찮은곳 가세요.
아직 그런곳 가시기엔 나이도 아깝고. 대우가 너무 안좋네요.
이력서 자꾸 넣다보면 또 맞는곳 나오니 합격했다고 다니지마시고 복리가 어떤지 점심시간 지켜지는지 연월차 주는지 그외 복지가 머 어떤게 있나 보시고 다니세요.
처음 들어간 회사가 중요합니다. 전 한직장에서 17년 근무했고 지금은 그만큼의 복지는 안되지만 하루근무하고 나온곳이 점심시간 안지켜저서 더있음 다음 후임뽑는데도 지장있을듯해서 점심시간 안지켜져서 내가 바꿀수있는게 아니라 못다니겠다 말씀드리고 나왔습니다. 여기저기 이력서 넣으시고 일년 미련 버리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인생 선배로서 오지랍 떨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긍정마인드 2019.12.04 12: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보통 중소기업의 경우 9시출근 6시 퇴근이죠.. 점심시간 1시간은 의무적으로 휴식시간으로 되어있고. 주5일근무가 맞습니다. 퇴직금은 연봉계약할때 포함으로 하셨나요?? 그것도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구요... 1년이 안되었으니,,다시 생각해보고,, 법으로 최저임금 안주면 신고하면 됩니다. 퇴직금도 마찬가지구요..이런것을은 기본 입니다... 다른직장 알아보실때도,, 꼼꼼히.. 근로계약서를 쓰고, 나의 기본권리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좋은직장 구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참고, 이해하고,할말못하고 있는것들이. 착한것이 아니라 바보취급당하고,이용당하기 딱 좋은 그런세상입니다. 처음에는 최저임금으로 시작할지라도,,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고 하면, 내몸값은 따라오게끔 되어있어요..화이팅 하시고, 아닌건 아니라고 말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4 11:57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증거확보하고 퇴사후 노동청신고
답글 0 답글쓰기
2019.12.04 11: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동청에서 뵙시다 노동청 들어가서 꼭 재직중이라고해놓고 최저임금증거등등 첨부한다 뭐안해도 출석할때 가져감되고 근로게약서도 챙겨놓고 증거다챙겨놔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