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아기 밤수문제로 남편과 의견충돌입니다.

ㅇㅇ (판) 2019.12.04 05:37 조회183,977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이제 133일 4개월됀 남자아기 키우고있는 30대 부부입니다.
저희 아기가 백일 가까워올쯤부터 조금씩 통잠을 자기 시작해서 9시에서 10시쯤 잠들어서 새벽 4시에서 6시사이에 깼어요. 그런데 백일지나고부터 조금 밤낮이 바뀌어 초저녁에 자면 밤 10시쯤 깨서 안잡니다.
혼합중이구요 그후로 모유를 먹이면 졸려하다가 1시 좀 안돼서 잠들어요. 그리고 4시에서 6시쯤 깨서 먹이고 또 재우고요.
남편은 이제 4개월 됐으니 밤수를 끊어야됀다고 하는데 오늘 새벽 4시넘어서 아이가 못자고 뒤척거리더라구요. 남편이 추워서 그런가부다 하고 보일러를 올렸는데도 계속 뒤척거리고 못자요.
전에도 자다가 배고프거나 기저귀가 축축 하면 뒤척여서 저는 배고픈것 같아 기저귀갈고 먹이려고 하는데 추워서 못자는건데 왜 깨우냐고 뭐라하더라구요. 보일러 키면 괜찮다구요.
그런데 아기는 계속 못자다가 분유 타주니 먹고 조금있다가 잠들었는데 잠들기까지 시간이 걸려서 남편이 거보라고 잠안자는데 왜 깨우냐고 뭐라했어요.
저는 애가 배고파서 깬거라고 했는데 누구말이 맞는건가요? 그리고 밤수는 어떻게 끊는건가요? 첫애라 잘 모르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부족하네요.
240
2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원글지킴]
26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2.04 08:30
추천
207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남편 입만 터는 육아하는 스타일 아니에요? 4개월이면 아직 밤수 1-2회 충분히 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 있는 분유텀 수유텀은 ‘참고’ 사항이지 우리애한테도 딱 맞는 무엇이 아니에요. 아기들은 배고프면 고통을 느껴요. 한번 먹는 양이 적어서 10-20미리 차이로 왈칵 다 토해내기도 하구요. 남의 애 비교하지말고 우리애한테 맞춰주세요. 서서히 수유텀도 맞춰지고 밤수도 자연스럽게 중단 됩니다.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04 07:42
추천
161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개월이면 아직 밤수할때 맞아요 , 간혹 백일의 기적이라고 해서 백일 좀 지나면 통잠을 잔다고들 하지만 모든 애기들이 그런건 아니고요 , 글쓴거보니 배고파하는거 맞는거 같네요 , 저희애들은 밤수를 9개월쯤되서야 끊었어요 , 한명은 돌쯤되서 끊구요 , 때가되면 스스로 떼긴하니깐 일부로 그러지않았음 좋겠어요ㅜ ..
답글 6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2.08 16: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편 생각 맞다고 하시고요, 남편이랑 아가랑 둘이서 지라고 하세요. 모유주면 모유냄새때문에 밤수끊기 힘들다고 하시고요.. 아마도 3일지나면 남편이 빨리 젖주라고 님 깨울거에요. 그리고 4개월이면 최대 6시간 안먹어도 될 정도로 위는 크기때문에 진짜 만약 남편이 맞다면 님은 복빋으셨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7 07: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모유먹던 우리 아이 15개월 까지 밤수했어요. 너무 늦게까지 밤수하는 바람에 우식증으로 20개월인 지금 벌써부터 치과다녀요 ㅜㅠ 아이 이 낳기 시작하면 밤수는 끊는게 좋다고 하네요 치과 의사 선생님이 해주신 말씀이에요~
답글 0 답글쓰기
포기하지마욥 2019.12.06 22: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 밤수를 왜 남편이 참견질이지? 게다가 이제 4개월인데...남의 애 3개월만에 통잠잔다고 내 애도 통잠자나? 울애 이제 12개월지났는데 아직도 통잠 못자는 날이 많은데...애 엄마가 좀 강하게 밀고 나가야할 것 같네요. 말만하지말고 좀 피곤해도 데이터 좀 모아다가 쏟아부어줘요. 다 똑같은게 아니라고
답글 0 답글쓰기
마미 2019.12.06 22: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희 아가도 스스로 자연스럽게 끊더라구요... 정말 어느순건부터 안깼던거 같아요... 배고파서 아기가 깨 뒤척이는데 개월수 따져가며 억지로 그러는건 아닌거 같아요... 아기에게 맞춰야죠... 자연스럽게 아가가 스스로 뗍니다 자연의 섭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17: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임신과출산책인가 책만봐도 부모가 직접끊는 밤수시기가 6개월 이후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16: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뱃골이 적은 우리애기 자주 조금씩 먹었는데 13개월에 자연스레 밤수 끊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4:4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모 편하자고 배고파서 우는애두고 어거지로 밤수끈는거 보면 불쌍해요..배고파서 깨는게 다반산데...그걸 버티라고하는것 자체가 그어린아이가ㅠ..뱃속에있던 날보다 세상밖에 나와서 지낸날이 더짧은데; 맘아픔니다..아이는 끈을때 되면 끈어요 제발 매몰차게는 하지 맙시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2: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밤수 10개월에 끊었습니다. 엄청 먹는 애라 배고파서 잠을 못자요. 추워서 못잔다구요? 아기들은 20~22도에 쾌적함을 느끼며 잡니다. 오히려 더우면 못자죠. 뱃고래가 켜져서 한번에 많이먹을때 밤수 끊기 쉬워요. 그럴때 깨는건 목마른 경우일때가 많구요. 6개월 이후에 끊기 시도하시고 젖대신 끓인물을 먹이면 어느새 뒤척여도 토닥거리며 잠드는 시기가 옵니다. 남편님은 쉿! 조용하시구요.
답글 0 답글쓰기
2019.12.06 01: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4개월은 갖난애기에요ㅜ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19.12.06 01: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응 개소리하지말라그해요 앞으로 배고파도 한끼 참고 그냥 보일러 따닷하게 켜놓고 잠이나 쳐자보라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0:3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 댓글에는 밤수 애기가 알아서 끊는다는데 17개월인데 아직 밤수한다고 적으면 저 욕하겠죠ㅠㅠ 어디가서 이야기 하지도 못함.
답글 0 답글쓰기
굿잡 2019.12.06 00:2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7개월... 아직도 새벽에 깨서 우유마셔요... 끊으려고 안 줘봤어요. 악을 쓰고 웁니다... 신랑이 주래요 얼른 주래요. ㅡㅡ 애기 우는거 슬퍼서 못 보는 아빠거든요. 새벽에 우유먹는 거 우리아이만의 문제일까 싶었는데, 문제가 맞긴 맞는데.. 저희 아이네 반 5명중에 저희아이포함 4명이 새벽에 깨서 우유먹고 또 잔답니다... 말 통하고 말도 잘하는 3살짜리도 그래요... 4개월한테 뭘 바랍니까.. 남편분 입을 꼬매시고 애는 분유를 주세요.
답글 1 답글쓰기
ㅡㅡ 2019.12.06 00: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 6개월.이후부터 통잠잔듯 하네요. 근데 아퍼서 얕게 자면 자다 배고파서 울어요. 지금 14개월인데 이빨 나올때는 한 일주일 밤마다 깹니다 ㅜㅜ 이앓이는 안심한건데 참...수면이 힘드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박틀러다 2019.12.06 00: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밤수를10개월넘짓까지했습니다 정해진건없어요 밤에잘못자고힘들더라도아이가찾으면해주세요 지나가고보면그밤수쯤이야.. 눈뜨고힘든일이매우많이기다리고있습니다 즐기세요. 그저육아의한과정일뿐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5 23: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분유만 먹는애들은 좀 빨리 끊어지는 경향이있지만 모유먹는애들은 더 길고 혼합인 애들은 중간쯤됨, 큰애는 분유먹여서 100일쯤 밤수안하게됨 대신 배앓이해서 10시쯤부터 울다가 새벽2시쯤 자고 9시쯤 일어났음, 나머지 아이들은 모유수유해서. 9개월, 13개월에 끊었음 아이들 자다가 배고파해서 우는것보다 잠 못들고 설치는것보다 나은거같아 나는 그렇게했음 아이마다 먹는양마다 잠자는 텀이나 시간마다 다다름 우리아이에게 맞춰야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5 23:4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밤수가뭔가요? 애낳은 사람들만아는단어인가요? 난생첨들어보는단어ㅋ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12.05 23: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입으로만 육아하는 1도 도움안되는 아빠 ..4개월에 밤수를 끊는다니.... 대단하네요... 8개월에도 밤수 필요한 애도잇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뭥미 2019.12.05 22:5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8세 6세 8개월 세명 키우는 아빠입니다. 사정이 있어 모유 수유 둘째부터는 전혀 안하고 90프로 제가 밤중 분유 수유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엄마보다 아빠 애착이 강함) 아내는 간호사라 주기적으로 야간 출근하고 지금도 혼자 셋 재웠습니다. 셋째가 통잠 자기도하는데 먹는 양이 늘어 배가 고파 3시~5시 사이에 한번 깨요. 일부러 끊으려 안합니다. 알아서 끊을 때 되면 자연스레 끊어요. 셋 키워보니 다 다르고 걍 자연스럽게 가는게 서로 스트레스 안받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궁금녀 2019.12.05 22:5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밤수를 언제 끊는지는 아기가 결정합니다..아기마다 다 달라요~근데 4개월이면..아직 하지않나요? 아기들은 기초체온이 높아서 보통 추워서 깬다????.. 그럴수도 있겠지만 음..보통은 배고파서 깨거나 성장통으로 아파서 깨거나, 원더웍스 기간이라 더 깨거나~ 집이 얼마나 추운지는 모르겠지만..추워서??? 그리고 아기는 아빠보다 엄마가 더 잘압니다
답글 0 답글쓰기
훙홍 2019.12.05 22:5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7갤 아기 아직 밤수유 두번?정도 해요. 밤수유 끊고 싶어서 물도 주고 해봣는데 대성통곡을 해서 그냥 먹여요. 첫째도 있는데 때되면 밤수유는 끊어지더라구여. 물론 엄마가 편하려면 밤수유 끊는데 편하긴하죠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