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 방탄 진이 총대 메고 얘기하기로 한듯

ㅇㅇ (판) 2019.12.04 22:32 조회261,089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진은 뒤쪽에서 오고 있었는데 알엠은 마이크 찾으면서 넘겨주라는 듯 행동함

먼저 마이크 받은 멤버들도 진한테 마이크 넘겨주는 모습임



소감 후 알엠이랑 진 눈빛 교환하고 제이홉이랑 다 박수침

진짜 얘네는 찐이다..

자신들이 파급력이 엄청난 건 알거고 다같이 상의 후에 말하기로 결정했을 텐데 동의했다는 거에서 음악을 존중하고 사랑하는게 보임

그리고 맏형은 대표로 나서서 얘기하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함


+) 진 수상소감 멘트



++) 소감 멘트에 대해 의문을 갖는 사람들은 이거 참고하면 좋을 거 같음 (댓에서 몇개 주움)





2898
5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254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2.04 22:35
추천
574
반대
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크으.....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않다.
답글 18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04 22:33
추천
551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리더랑 눈마주치고 끄덕하는게 왤케 좋지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04 22:37
추천
517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알엠 흐뭇해서 박수 팍팍치는것좀봐 왜이렇게 눈물 나지 진짜 방탄 에바야
답글 4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12.05 03:35
추천
136
반대
20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엑소같은 소속사빨로 상탄게 아니라 아래부터 차근 차근 올라가서 상 휩쓰니깐 보기 좋다 ㅎ
답글 39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3.17 16: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냠냠 2020.01.10 02: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ㅠㅜㅠㅜ
답글 0 답글쓰기
ㄷㅎ 2019.12.13 22: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방탄새재기 언급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2 21: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이 보고싶네 브이라이브 가야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2 18: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존1나멋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7:3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총대메고했다니 뭐니 이런거 궁예그만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15:34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ㅋㅋㅋㅋㅋ너 그렇게 막사는것도 좋지만 좀 더 사람답게 사는게 더 좋지 않을까? 이거 비유 진짜 좋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10:09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진이 총대메기로 한게 아니지.
리더가 있는데, 모두 동의한 상황에서 이런 이야기는 리더가 하는게 자연스럽지.
그게 당연한거고. 그런데 왜 진이 이야기했을까?

여러정황상 소감 말할때 ㅅㅈㄱ 이야기를 하면 어떨까 의견낸게 진인거야.
멤버들이 다 동의했을거고,
리더는 의견을 낸 한 당자인 진이 자신의 소신을 밝힐 수 있도록 마이크를 넘긴거야.
본인은 뒤에서 멤버에게 힘을 싣어주며 지지하는 리더의 면모를 보여준거고.
다른 멤버들도 동의했으니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준거.

그래서 저런 흐믓한 명장면이 탄생한거.
진도 알엠도 둘다 멋있다.
답글 5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9:21
추천
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위치가 위치인지라 옳은말 해도 꼬투리 잡는 인간들 많은데 (지금처럼) 쉽지 않은 결정 내린 맏형 수고했어ㅠ 소감 끝내고 숨 몰아쉬면서 남준이 보고 고개 끄덕하고 남주니는 웃으면서 박수쳐주고ㅠ 서로 밀어주고 당겨주고 저런것들이 너무 치인다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4:28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맥락맹, 실질적 문맹 많네. 그럼 선생님이 학생한테 타이를 때 반칙도 좋지만 정정당당하게 하는게 어떨까? 이것도 반칙하라는거니ㅋㅋㅋㅋ 맥락맹이 아니면 그냥 패고 싶어서 혈안 돼있는 사람들처럼 보여.
답글 1 답글쓰기
팩트폭력기 2019.12.06 03:14
추천
2
반대
3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얘네가 잘 모르는거 같은데 2015년도에 i need u 로 첫 1위 했었잖아 ㅋㅋ 그때 쟤네 회사에서 물 들어온김에 사재기로 판매량 확 늘려서 1위 한건데 좀 웃긴다. 물론 회사 일까지 쟤네가 알리는 없겠지만 니네도 수혜자야...ㅋㅋ 모르겠으면 회사에다 물어보시길
답글 1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2:55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석찌 주목받으면 얼굴 빨개지고 심장에 무리 오는데 애썼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2:1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석진이의 선한 영향력은 자주 회자된다 사재기가 있다는게 공공연한 사실이고 정직한 음악을 하자는건 편법에서 벗어 나자는 얘기이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2:0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방탄소년단 멋지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6 01:3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멋있어 멋있어~!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5 답글쓰기
ㅇㅇ 2019.12.05 22:4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박경도 그렇고 헤이즈도 진도 딘딘도 그냥모두 용감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5 22:29
추천
1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늘 8시 뉴스에 사재기 논란 나오면서 방탄 소감이 영상자료로 나오더라ㅋㅋㅋㅋㅋ 진짜 대단한거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2019.12.05 22:29
추천
1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총대메고 주작엠넷 친일엠넷 보이콧도 외쳐보지....
답글 3 답글쓰기
2019.12.05 22: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머 진이 맏형인가요 이제까지 막내인줄....
답글 2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