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커피 마시는게 왜 사치의 상징이 되었을까

ㅇㅇ (판) 2019.12.06 18:22 조회123,207
톡톡 결혼/시집/친정 채널보기
아줌마들이 카페에서 커피 마신다고 팔자 좋은 골빈 여편네 취급하는것도 그렇고
예전에 카페가서 커피 마시면 된장녀 타령했던것도 그렇고
이해를 못하겠음
카페에서 커피마시는게 식당에서 술마시는것보다 돈 덜들거든
근데 왜 카페에서 커피 마시는거만 사치의 상징이 되었을까?
900
5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내가이상함]
19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2.07 02:09
추천
483
반대
4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커피샵 커피를 보통 여자들이 많이마시지 남자들은 자판기 커피 먹을때가 있었음. 지들 성매매 술값 유흥 비용은 안아까워도 여자들 소비에 엄격했음. 그땐 여자들 사회생활도 많이 안하고 결혼하면 회사 관두는 문화여서 감히 내돈으로 내 담배값2500원 보다 비싼 커피를 마셔? ╋ 스타벅스로 된장녀 취급 존.나 했는데 그이유는 그당시 대표 김치녀 이화여대 앞에 스타벅스1호점이 생겼기때문. 그 전에 이디야 가격과 비슷하거나 싸던 커피숍 커피가 스타벅스로 4100원 국밥에 달하는 가격이 됨. 그이후로 자신들의 담배값 보다 2배비싼 여자들이 아니꼬운 한국남자들은 열심히 김치녀 된장녀 난리를침. 언제 잠잠해졌냐면 담배값 4500원 된후╋여자들이 계몽해서 그럼 목표를 된장녀로 살래 ㅇㅇ하고 비혼 선언 많아지면서 지들도 좀 깨갱함. 그전까지 한국여자들이 얼마나 착취당하고 가스라이킹 당했는지 알겠지 ㅠ 암튼 그런 식임
답글 5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07 01:32
추천
358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기들 업소가는 비용에 비하면 껌값인데
답글 16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06 19:25
추천
274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도 이글에 공감.
사람 생각이 다 다르겠지만,
매일 비싼데만 골라다니면서 호의호식하고 커피 밥먹듯이 사먹고 그런건 팔자좋아 보일순 있겠지만, 뭐 그정도 벌이가 되고 여유가 있는집은 그러든지 말든지 그거야 그들 삶이고.
그냥 단순히 까페가서 낮에 남편은 돈버는데~ 여자들은 커피마시고 수다떠냐~
이런식으로만 딱 선긋고 단편적으로 보고 욕하는건 문제가있지.
답글 5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19.12.07 04:08
추천
8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요즘엔 누가 커피를 사치의 상징이라고 하나?예전에나 좀 그랬지. 40대 여잔데, 당시 돈 없다 돈 없다 징징 대면서 스벅 커피는 마셔대는 여자들 많았음. 어디 가세 경리 하면서도 월 130받으면서 스벅 커피 사 마시며 싸이 올리고. 정작 법 먹을 돈은 없다며 얻러 먹고(내친구).울 회사에서도 돈 없다면 빈대 거지짓 하는 여자들 있었는데, 모닝 스벅은 해야 한다면서 커피 사먹고 싸이 올리고 뭐 그런 여자들 좀 있었지.남자들의 경우, 돈 없다고 데이트 비용 안 내면서 스벅 커피 사마시는거 보고 그런듯. 한동안 페이도 적은데 스벅 마시기며 sns인증 허세 부리른거 때문에 그랬던듯. 200이 뭐야,고작 백몇십 벌면서 월 스벅 커피만 2~30쓰는 애들 많았음 당시에.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2.23 09: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류동현 정명준 이상원 김진형 이승준 김재영 하현수 최진호 신재호 이영진 김현준 남원덕 그지들 ㅂㅅ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에구 2019.12.18 16:2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국스타벅스 커피값이 랭킹 5위 안에 드는걸로 아는데, 우리나라 1인당 국민소득이 랭킹 5위 안에 듭니까? 커피를 소비하는게 아니라 허세를 소비하니 그러는거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9 00: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파스타 스테이크 사치라고 비싼음식이라 욕하는데 그놈의 국밥국밥 지들 삼겹살이나 돼지껍데기에 시키는 소주값이나 pc방값이 더 나오는데 ㅋㅋㅋ 지들 한달 담배값술값 생각 못 하고 여자들 돈 모아 해외여행간다고 또 욕함ㅋㅋㅋㅋㅋㅋㅋ 진쩌 ㅂㅅ들같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9 00: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남자들 웃긴게 솔직히 아침에 힘들게 일어나고 스트레스 받으며 일하는거보다 자기여자 마사지받고 자기 내조해주길 바라는 남자들이 더 많다 물론 능력있는 남자들^^ 근데 대다수의 남자들은 지 혼자 벌이로는 안되거든ㅋㅋㅋ 맞벌이해야하는데 능력있는 남자 부러우니까 옆에 여자 쳐욕하는거지 진짜 한국남자들 너무 처절하게 찌질해. 비슷한 예로는 지는 좋은차고 뭐고 차 못 사니까 차있는 남자는 부럽고 질투나는데 열폭하면 찌질이같으니 그 옆에 탄 여자 욕하는게 있음ㅋㅋㅋ 그러면서 꼭 덧붙이지 차 살수는 있는디 필요성을 못 느껴서~ 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개념탑재 2019.12.08 23:1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다른 논란은 잘 모르겠지만 아이 낳고 육아하다보니 느낀건. 조리원 동기들과 시간맞춰 본 날 처음으로 아이를 데리고 커피숍에 갔었고 모처럼의 만남과 대화가 참 즐거웠음. 그 마저도 아이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오래 있을 수가 없었음. 근데 그거가지고 욕하는 사람들... 남편 돈으로 여자들은 커피나 마시고 수다나 떤다고 그런말. 너무 억울했음. 아이를 데리고 어딘가 나가는 거 자체가 도전이었음. 회사에서 자기 일 하면서 생리 현상이 왔을때 마음껏 해결할 수 있는 남편의 처지가 부러웠고. 물론 맨날 커피숍 다니는 엄마들도 있겠지. 그건 그럴형편과 체력이 받쳐주니 가능한거고. 욕 먹을 일이 아님. 한번도 해본적 없으면서 무작정 욕 하면 안되는 거임. 특히 애도 안 낳아본 남자들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20: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커피가 밥한값인데 그렇게 비싼 커어피를 마시냐고 하는 인간들 진짜 짜증남ㅋㅋㅋㅋㅋㅋ그럼 본인들은 먹지마세요 아니 남들이 본인 돈내고 커피사고 명품사고 그런다는데에 왜 난리시냐구요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20: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커피는 본래 남자들의 영역이었음 서양의 역사를 보면 카페에 모여서 어찌고~~무슨 작가들이 모여서 회의한 카페도 아직 남아있고 그런데 그걸깨고 대중화한게 아마 스벅으로 알고 있음 그래서 그 틀이 생기고 안깨지고 있는거 아닌가 생각함 사실카페가면 남자도 많고 스벅은 남자 진짜많음
답글 0 답글쓰기
돌대가리 2019.12.08 20:3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된장녀 라는 말이 나올때 회사를 다녔어! 여의도 증권가에서 다녀서 된장녀라는 말을 미디어를 통해 접했지! 그당시 여의도 주변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탐엔탐스등에는 증권우먼보다는 맨들이 더 많았고 아무도 스타벅스 커피마시는 된장녀에 관심이 없었어! 된장녀를 거론하면 카페엔 더많은 된장남이 있는 상황이라~ ㅋㅋㅋ 오백이상버는 사람들에게 오천원은 백 언저리버는 사람들의 자판기 커피랑 비슷했겠지~ 내생각은 그래~ 데이트에 차한잔 마시려면 디저트 포함 이만원을 지불하기 버거운 남자들이 만들어낸 신조어가 아니었을까하고~된장남이란 말은 후에 여자들의 반기성으로 나왔으니~실제 스타벅스 커피때문에 나온말은 아니잖아! 시대가 지나고 인식이 변해서 지금은 스타벅스 커피먹는다고 된장녀라하지도 않지만~ 나도 된장녀라는 소리를 처음들었을때~ 커피한잔가격이 다수의 누군가를 비하할만큼 큰금액인가? 의아하기도 했어! 여튼 커피를 마시는게 사치의 상징이된건 해당 흐름에 경제적으로 동조하기 어려웠던 일부 남성들의 자격지심이었다고 생각됨!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ㅅㅇ 2019.12.08 18:3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단순하게 밥한끼가격. 7000원 이라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8: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커피가 원가에 비해 ㅈㄴ 뻥튀기 된 가격에 팔려서 그런듯 ??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ㄹㅇ 2019.12.08 17:49
추천
1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래서 군대는 언제갈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7: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치라고 생각안하는데 제발 돈없으면서 남한테 돈 꾸면서 안마셨음 좋겠어 돈 3~4천원 받기도 뭐함...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6:20
추천
1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월급 150도 안되는 경리가 매일 5천원짜리 커피들고 다니면서 돈없다고 징징대니까 된장취급받고 남편 용돈 한달 10만원 20만원 주면서 전업주부가 낮에 나가서 5-6천원 커피에 디저트 시켜쳐먹으면 그게 김치년읒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19.12.08 16:11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들 일하는시간에 카페에서 커피마시고 앉아있으면 팔자 좋은거 맞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5:16
추천
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데이트할때 커피는 여자가 산다하면 그깟 커피 밥값에 비하면 얼마나한다고 발광 스타벅스커피 마시는 여자보면 밥값보다 비싼커피 마시는 된장녀라고 발광 한남은 그냥 여자한테 발광하기위해 발광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5:12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프랜차이즈 카페들 대부분 커피 한잔에 3천원~ 비싼메뉴는 6천원 정도인데 식당가면? 술 한 병이 5~6천원임ㅋㅋㅋ 진짜 커피만큼 후려치기 당하는 메뉴가 또 없는듯.. 맨날 커피 한 잔에 들어가는 원두 원가는 몇 십원이다~ 자판기 믹스커피는 200원이면 마신다~ 이러고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4: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은 그런말 안하지 않나?? 내 주위는 남자애들끼리도 카페가고 그래서 물론 인스타용 카페 이런데는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2019.12.08 13: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하루에 한잔 4000원 X 한달 30= 120000원
대충 한달에 커피값으로 10만원이면 사람에 따라 사치일수있고 아닐수있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2: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커피 마시면 스트레스 풀림 그래서 마시는 거야 그렇게 비싼것도 아님 특히 비오는 날 마시는 커피가 젤루 맛있어 과학적으로도 비오는 날 마시는 커피가 젤루 맛있대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