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우리나라 아직도 고졸 대졸 심한가??

ㅇㅇ (판) 2019.12.07 01:22 조회15,259
톡톡 1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공고 가려고 했는데 아빠랑 이야기를 했어. 대졸이 고졸보다 좀 더 유리한게 많다고. 이것저것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한 몇주전이라 기억은 안나는데 저런식으로 말하니까 울 아빠가 고졸이시거든 엄마도. 그래서인지 내가 대학 갔으면 하는 바램도 있으셔. 난 사실 아직 대졸의 중요성을 잘 모르겠어 ㅠㅠ

특성화 가는 애들은 장난식으로 나 대학가서 등록금 내면서 공부할 시간에 걔네들은 일하면서 돈 벌고 있다고 하는데 뭔가 부럽기도 하고 ,, ㅠㅠ

그냥 내가 물어보고 싶은건 아직도 우리 사회에 대졸 고졸 차이나?? 현실적으로 말해줘

32
2
태그
신규채널
[마지막설문] [하지마] [후보개많음] [불쾌불쾌] [네이버말고] [진짜부탁] [네이버제외]
5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2.07 01:24
추천
49
반대
2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ㅇ 심해. 그래서 어른들이 대학가라고 하는 이유가 그거임. 별로인 대학이라도 고졸이랑 대졸이 가지는 메리트는 ㅈㄴ 큼. 나도 지금 내신 안나와서 걍 대학가지말까 이 생각도 했는데 낮은데라도 대학은 무조건 나와야됨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07 01:23
추천
29
반대
1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ㅇ 당연 고졸이면 승진도 막혀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07 11:47
추천
23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당연한거 아니야??? 하다 못해 대학을 나왔어도 대학간판으로 받는차별이 얼마나 심한데....판에서 맨날 대학 줄세우면서 서열화하고 누가잘났네 내가더잘났네 하는것만봐도 답 나오지 아무리 세상이 많이 변했다지만 우리나라 학벌주의 아주 건재하다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2.11 20: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쓰닌데요, 다들 조언 감사해요 ㅠㅠ 이때까지 대졸의 중요성을 몰랐는데 댓쓰니분들이 현실을 알게해주셔서 지금은 대졸의 중요성을 알게되었어요ㅠㅠㅠ 인문계 원서 썼구요 한분한분 답글 달아드리고 싶은데 이제 확인해서 ㅠㅠ 정말 모든분들 감사드려요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0 00: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진짜 너 나랑 똑같다ㅠㅠㅠ 특성화 고민하다가 일반계 썼어 나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9 08: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ㅇ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20:5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완전 다르지 공고에서 취업하면 대기업들어가도 승진막힘 내가 알기로는 대리도 못달아 그리고 대기업들은 사내교육?차원에서 학교보내주는데 이미좋은대학╋사내교육 받은사람이랑 공공╋사내교육 받은사람이랑 있음 누가 승진할것 같아??대졸에서도 엄청 갈리고 대리에서 짤리는 경우도 많은데(희망퇴직권고) 고졸은 말도못하지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17:2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더 심해지지 않았어? 우리 이모 실업계 나와서 고졸로 좀 좋은 보험회사 취직했는데 지금은 고졸은 쳐다도 못본다함; 그리고 울이모도 고졸이라고 승진 엄청 늦었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2: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2:19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선취업 후진학은 어때??
답글 0 답글쓰기
2019.12.08 02:15
추천
3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대학 안간다는 친구 있는데 걔가 어차피 대학교 가도 취업 안된다고 니네가 대학가서 공부할 동안 난 취업해서 돈 번다는 소리 할 때마다 이게 뭔 소린지 싶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1:1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대학 이름 있는데 아니면 안뽑아주긴하는데 특출나게 잘하는것도 없으면 고졸 잘 안뽑지 않을까ㅜ 그렇지 않고서야 다들 대학에 목매다는 이유가 없지... 지방사립대가 남아있을 이유도 없고, 전문대도 진짜 전문적인데 아니면 남아있을 이유 없어 뭐 이래서 사라지는 대학들도 꽤 되겠지만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0:55
추천
8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고졸이고 4년 일하고 지금은 좀 쉬고있는데 걍 사무직이었는데 차별 못받았어 좀 중견~대기업?이구 말하면 거의 알만한 그런 기업인데 대졸이랑 차별하는거 한번도 못느꼈는데 진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0:5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고졸이에요. 학교 졸업하자마자 20살에 골프장 캐디를 시작했어요. 제생각에 고졸 여성이 할수있는 일중에서 고수익직업 열손가락안에 들지 안을까 싶어요. 십년넘께 일하며 관절염을 얻고 햇빛에 일하니 백옥같던 피부는 사라졌지만 돈 많이벌어 집에도 상당한 보탬이 되었고 여유롭게 살수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전 결혼하고 애기를 낳았어요. 이제 돌이 지났어요. 내년 신학기 어린이집 보내고 다시 일을 시작해볼까 했지만 캐디는 네시다섯시 새벽에 나가거나 저녁해지고 일이끝날때가 많아요. 마미반이라고 2부만 일하는곳도 있지만 제가사는 지역엔 없더라구요. 애기가 좀더 크면 그때 다시하기로 하고 그전에 어린이집 시간에 맞게 알바라도 해볼려고 싸이트 들어가서 맞춤조건에 고졸,여성,근무시간 9반~10시시작으로 검색을 해봤어요. 뜨는거라곤 택배,카드사,보험,정수기영업, 작은식당 점심시간만 두세시간, 카페 파트타임,.. 대졸로 검색해보니 훨씬많이 뜨더라구요. 별얘긴 아니였지만.. 대학가서 전공살려 일 못하더라도 어떠한 경우로 그냥 알바를 하게돼더라도 선택의 폭이 더 넓다는걸 말해드리고 싶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0:47
추천
4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거 한장으로 너가 받을 대우와 낼수 있는 목소리의 크기가 달라져. 꼭 갔음 좋겠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0:37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나는 고졸 대졸로 차별하는 자체가 잘못된거같음.. 물론 땅덩이는 좁은데 인구가 많아서 다른나라보다 공부에 집착하는게 맞긴한데 대학교 자체가 가고싶은 사람들만 가는곳이여야 된다 생각함 대학이 뭐 대수라고..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0: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보내준다고 하시는데 가면 좋지 대학가면 할수있는것들도 더많고 아직은 고졸대졸 차별도 있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0:17
추천
6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은 뭐 고졸 대졸 차이 별로없다 이러는데 별로없는거지 아예없는건 아니야 페이부터 차이있고 사람 보는게 달라져 그리고 대학 안간애들 다 후회해서 전문대라도 가려고해 뭐 베플 보니까 연예인이랑 비교를 하는데 연예인이랑 일반인이랑 비교 대상이 많이달라 걔네는 인기로 먹고 사는거니까 학벌이 뭐가 중요해 근데 일반 서민들은 달라 대학 갈수있으면 가 여유없어도 요즘 국가장학금 잘 되어있으니까 대학갔으면 좋겠어 후회하지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8 00:1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공무원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7 23:5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얘들아 근데 난 좀 우울해 중학교때 나보다 공부 못 하던 애들 상고에서 전교권 하더니 은행 들어가려고 준비중이야ㅜㅜㅜ 은행 한 번 들어가면 초봉도 쎄고 꿀직장이라며.. 대졸 고졸 승진 차이도 없어지는 추세라고 하던데.. 난 빡센 여고 와서 인서울도 갈까 말까 한 내신으로 정시준비중인데..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12.07 23: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7 23:41
추천
14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졸 괜찮다는 애들 다 고졸이거나 현실직시 못하거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07 23:29
추천
5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문대라도 가야해. 대졸과 고졸 있는데 힘들고 급여 싼 일에 고졸 시키겠지... 자격증 주는 전문대라도 가야해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