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지민이의 별명 및 용어 정리 4탄

ㅇㅇ 2019.12.13 13:47 조회1,031
팬톡 방탄소년단




모찌섹시

[형용사] 2016년 6월 12일 3주년 꿀FM에서 '뭘 좀 아는' 지민에게 리더 남준이가 붙혀준 찰떡같은 별명. 하얗고 몰랑한 찹쌀떡같은 볼살을 가진 지민이지만, 베이스에는 섹시함이 깔려있음을 나타내주는 직관적인 호칭이다. 육아덕질과 오빠덕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마법의 단어로 2016년 활동 당시 지민덬들이 즐겨쓰는 애칭으로 자리잡았다.
[동의어] 부드러운 칼같은 남자. (made by 알엠)








박. D. 지민

[명사] 어린 시절 해적왕이 되고 싶었을 정도로 만화 '원피.스의 짱팬인 지민이, 주인공 이름인 '몽키.D.루피'을 패러디하여 쓰는 애칭. 한자이름 사이에도 D를 끼워넣을 뿐만 아니라 멤버 알엠도 이 표현을 쓰는 것으로 알려져 평소 지민이 여기저기 쓰고 다녔음을 유추할 수 있다.







베이비지

[명사] 데뷔 전 지민의 예명 후보 중 하나. 베이비 그 자체인 지민을 보고 떠올린 그야말로 1차원적인 예명. 소속사의 구린 작명센스와는 별개로 날이 갈수록 찐애기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지민이기에, 7년차인 지금 당장 예명을 베이비지로 바꾸어도 손색이 없다는 의견이 속출하고 있다. 지민의 스펠링은 J인데 왜 때문에 G를 사용하려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영어] Baby G

[동의어] 베이비제이(Baby J), 영키드(Young Kid)








3단밀밭

[명사] 주체할 수 없는 지민이의 풍성한 머리숱이 1단도 아닌 3단 밀밭처럼 빼곡하다하여 생겨난 수식어.
[동의어] 잔디요정, 털찌다
[파생어] 머리카락도 춤춘다

[주접1] 지민 머리에서 이삭줍기해야한다
[주접2] 겨울 날 준비하느라 털쪘다
[주접3] 한 구멍에 열개씩 난다
[주접4] 탈모갤가면 72시간 차단당할 숱이다







포포포박수

[명사] 주의를 집중해서 귀기울여 들어야 겨우 들릴 정도로 박수 소리가 작은 지민이만의 박수, 박수 소리가 포포포 날 것 같다고 하여 포포포박수라고 부른다
[구성] 공기90 + 소리10
[영어] pawpawpaw







짐인짐아웃

[명사] 지민(JIMIN) → 짐인(JIM IN) 으로 이어지는 언어유희로부터 비롯된 단어. 한 번 지민이에게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는 뜻으로 지민 덬질을 한마디로 정리해버리는 문장.
[관용구] Once you JimIN, you can't JimOUT







광개토팔레트

[합성어] 흔히 물감을 풀어 쓰는 미술 도구 또는 아이섀도우 메이크업 도구를 의미하는 팔레트(Palette)에서 파생된 단어로, 팔레트가 넓어 퍼스널 컬러의 의미가 없을 정도인 지민의 칼라적 스펙트럼을 표현하기 위해 2018년 경부터 사용되었다. 헤어/메이크업/코디 세가지 분야에서 빨,주,노,초,파,남,보,핑,보,흰,검 등 어떠한 색도 가릴 것 없이 전부 찰떡같이 소화하는 지민을 보며, 팔레트가 넓다 못해 광개토대왕이 정벌한 고구려 전성시대 때의 영토만하게 넓다 하여 '광개토팔레트'라는 단어가 생겨났다.
[동의어] 만주벌판팔레트, 개마고원팔레트, 태평양팔레트, 퍼스널컬러계징기스칸











부리

[명사] 존재감 있는 부리의 소유자인 지민의 입술을 말한다. 몰랑몰랑 폭신폭신한 생김새와는 다르게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라 보는 이로 하여금 시선을 강탈할 때가 많다.

[파생1] 부리풀 : '부리 + 뷰리풀' 의 합성어.
[파생2] 부리채 : 샌드위치를 먹던 지민의 부리가 샌드위치에 끼었던 전설의 짤에서 유래. '부리채 잡히다', '부리끄댕이 잡히다' 등이 동사형으로 쓰인다. 부리가 샌드위치에게 부리채를 잡힌다는 것은 부리역사상 듣도보도 못한 전무후무한 상황이었는데, 많이 이들이 지민의 부리를 가여이 여기며 샌드위치의 빵성을 탓하였다.
[파생3] 쉣댓부리(쉑댓부리) : 부리가 현란하게 움직일 때 쓰이는 말.
[기타] 부리옥잠, 부리둥실...










고구마발

[합성어] 쟉고 귀여운 지민의 발이 말랑고구마를 닮아 생겨난 단어. 까만 양말을 신었을 때 주로 쓰이며, 양말을 신고 있어도 통통함이 드러나는 비쥬얼이 가히 압권이다.
[CF] 완두콩발, 콩순이발, 핫도그빵발









근지너대

[사자성어] 지민의 한 홈마가 사담계에서 지민을 앓는 용도로 사용하던 '근데 우리 지민이 진짜 너무 대단하죠'의 줄임말. 이후 홈마의 슬로건에도 박제될 정도로 유명하게 앓는 말이 되었으며, 팬사인회에서 지민에게 근지너대가 무엇인지 맞춰보라고 하자 지민은 '근심 지민이 너구리 대머리', '근데 지민이 너무 대리고 가고 싶어' 라고 대답했다.




5편 바로 이을거양

29
3
태그
4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2.14 14: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글 왜케 잘 써ㅋ빠져들면서 봤잖아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3 21: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부리 진짜 귀여워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3 15:0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근지너대가 너무 좋더라 이 근심 지민이 너구리 대머리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3 14: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ㅎㅎㅎ완두콩발 졸귀다 ㅎㅎㅎㅎㅎㅎ
답글 0 답글쓰기
1
톡커들의 선택
  1. 1 익숙함이 무섭다고 느꼈던적 풀.. (175)
  2. 2 시아버지 생신상 차리는 문제 (616)
  3. 3 (추가)시어머니 시누이 남편 싹.. (323)
  4. 4 훔치고 싶은 방탄 음총팀... (105)
  5. 5 임신했다하니 한숨쉬는 남편 (345)
  6. 6 방탄 뷔 충격적인 실체 까발립.. (115)
  7. 7 [아이랜드] 마지막입니다. (525)
  8. 8 (추가) 저와 아빠와의 관계를 .. (266)
팬톡쓰기

즐겨찾기

설정
다양한 팬톡 채널을 즐겨찾기에서 이용해 보세요!

팬톡 카테고리

팬톡채널
숨김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