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지민이의 별명 및 용어 정리 5탄

ㅇㅇ 2019.12.13 13:58 조회1,574
팬톡 방탄소년단



박가상귀

[사자성어] 박지민이 가만히 있어도 상황이 박지민을 귀엽게 만든다.







매죽안먹

[사자성어] '매는 죽은 고기는 안 먹는다.'의 준말. 관상을 다룬 한 기자의 주접 기사에서 유래한 단어로, 섹시카리스마가 느껴지는 눈빛을 발산할 때 주로 사용하는 표현이다.







침침시리즈

[명사] 2016년 5월 30일 무뜬금 예고장을 날리며 침침시리즈의 서막을 알린 지민이, 총 4번에 걸쳐 트윗에 올린 스노.우 어플 자랑 시리즈. 한결같이 스노우 필터를 좋아하는 지민의 초창기 깨발랄 씹덕 모먼트를 엿볼 수 있다.
[순서] 1.피리침 - 2.술침 - 3.침 - 4.쿵침
[참고] '침침'은 <지민->치민->침인->침->침침> 순으로 이어지는 영어식 발음에서 유래한 지민의 애칭으로, 아메리카허슬라이프에 출연하였던 토니가 지어주었다.






침멍이

[합성어] 침침+멍멍이=침멍이. 방탄소년단 3rd 머스터 예고편인 '머스터에 가고 싶은 강아지의 사정'에서, 주연 침멍이를 맡아 열연했다. 귀여운 소형견인 줄 알았지만, 백수삼촌이 춤만 추면 다리를 물고 백수삼촌이 랩만 하면 끌고 나가는 등 맹견의 기질을 보여주었다.
[서열] 김아미(*알엠) 앞에선 귀여워해 달라고 벌러덩 누워 배를 까지만, 백수삼촌(*슈가)이 춤 추는 건 용납 못 하는 편.






요따빠띠

[감탄사] 151207 방탄밤 중, 뮤직뱅.크 엠씨를 보러 나가는 뷔를 카메라로 찍으며 요따빠띠라고 외친 것이 첫 등장. '요기다 빠이팅 해'를 지민식으로 귀엽게 줄여 부른 것이란 설이 있다.








이삐

[명사] '이쁜이'를 뜻하는 경상도 사투리. 2014년~2015년 사이에 지민이 아미들에게 자주 불러주었던 호칭으로, 지민피셜 '아휴~ 이쁜 것~' 이라는 의미라고 한다.






에떼뽀

[감탄사] 얼레리꼴레리처럼 누군가를 놀릴 때 쓰는 경상도 사투리로, 얼레리꼴레리를 발음하기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주로 쓰는 단어이다. 1)지민이 콘서트가 끝난 후 눈물을 흘리는 제이홉에게 '호비형 놀려~ 에떼뽀~ 에떼뽀~' 하는 영상을 게재한 적 있으며, 2)알엠과 함께한 런 컨셉포토 리뷰 브이앱에서 손을 잡고 있는 슈가와 제이홉의 사진을 보며 '슈가형이랑 호비형 손잡았어요! 에떼뽀~ 에떼뽀~' 라고 야무지게 단어를 사용한 바 있다. 애기 때 쓰던 말랑뽀쨕한 말을 아직까지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있는 지민이는, 찐애기임이 틀림없다.






답글

[관용어] 트위.터 답멘 기능을 의미하는 지민의 단어. 제이홉의 생일에 엽사를 올린 진의 트윗을 본 지민이, 너무 웃긴 나머지 답글을 넣은 것에서 유래한다.
[관용구] 답글을 넣다








부랑이

[명사] 콘서트 무대에서 주운 기린 인형에 지민이 지어준 이름. 기린 목이 고정되지 않고 꼬부랑 거려서 부랑이라고 한다. 부랑이의 등에 올라타 무대를 활보했을 정도로 굉장히 마음에 들어했다.
[연관] 150808 트윗







#우리아미상받았네

[숙어] 데뷔 이후 상을 받을 때마다 항상 '팬 여러분 고마워요', '팬 여러분들이 주신 상이에요' 라고 입버릇처럼 말하던 지민이 본격적으로 아미한테 상을 주기 시작함을 나타내는 해쉬태그. 상을 받은 날이면 늘 트로피를 들고 찍은 셀카 등과 함께 해당 해쉬태그를 포함한 감사 인사를 올려준다. 2016년 10월 첫 사용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변함없이 올라오고 있다.



[팬사랑1] 트로피에 아미 이름 새기기
[팬사랑2] 음악방송 수상 장면에 아미 글자 넣기
[팬사랑3] 빌보.드 수상 용지에 아미 이름 적어 넣기
[팬사랑4] 팬들이 준비한 슬로건 집에 챙겨가기
[팬사랑5] 팬들이 준비한 슬로건 문구 '아미'로 주어 바꾸기
[팬사랑6] 웸블.리에서 음악중심 1위 감사해하기

.
.
.

[주접1] 지민이 70살에 노인정에서 이달의 건강상 받아도 #우리아미상받았네 트윗 올릴 듯
[주접2] 취업 준비 중인데 수상경력에 쓸 것이 없다는 방덬에게,
' ?너 베스트팬아미상 받았잖아? '
' 트.위터에 #우리아미상받았네 검색해서 날짜 채워넣어 '
' 수상경력 칸 모자랄듯 '
' 수상기관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






남행열차

[관용어] 서운하고 시무룩하고 의기소침한 상태의 지민을 뜻하는 말. 남행열차의 가사를 맞춰야 하는 지민이, '비내리는 호남선'을 '기다리는 호남선'으로 잘못 부르고 난 후 슈가에게 한 소리를 듣고 진심으로 시무룩해진 데서 유래한다. 호남선은 기다렸다 타는 것이 맞다는 게 학계 정설.
[관용구] 남행열차에 타다, 남행열차를 태우다
[연관] 방탄가요 8화 : https://www.vlive.tv/video/3948







또순이

[명사] 어린 시절 지민이 키웠던 강아지의 이름. 또순이라는 귀여운 이름과는 달리 진돗개와 핏불테리어 믹스견이다. 과거 활동곡 '쩔어'의 가사가 한 방송사의 심의에 걸리게 되면서 일부 수정하게 되는데, 이 때 가사에 멤버들의 반려견 이름을 열거하면서 또순이의 존재가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지민피셜 아주 귀여웠다고 전해진다.
[가사] 모두 비실이, 찌질이, 찡찡이, 띨띨이들
-> 모두 순심이, 랩몬이, 구름이, 또순이
(*순심이-뷔, 랩몬이-알엠, 구름이-정국)






지개매

[명사] 1. 지민 개인 매니저의 준말. 실제 지민의 개인 매니저가 아니라, 별명이 지민 개인 매니저여서 '지개매'라고 부른다. 과거 별 걸 다 줄여 불러 별다줄소년단이었던 방탄 멤버들과 매니저가 드립으로 지개매라고 부른 것에서 비롯해 별명이 만들어졌다는 일화를 라디오(*창민의 가요광장)에서 공개한 바 있다.
2. 트윗상에서 유명했던 앓이계이자 프로주접러. 지민 주접계의 큰 획을 그었으며, '만두새끼 천국가네', '열심히 살자, 지민 투명구두처럼', '머 엇쩌라구' 등 내로라하는 큼직한 주접들을 남겼다.








나 오늘 다 털거야 아직 더 있어~~~

마찬가지로 원글 출처는 마지막편에

35
3
태그
7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2.14 14: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재밌어 짐무룩한거 너무 귀여운거 아니냐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4 04: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6탄은 아직 안올린거지?? 아 너무 귀엽다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3 21: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고마워 늦덕 입장에서 너무 행복한 정리글이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3 16: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너무 재미써!!!!ㅋㅋㅋㅋㅋ기다리는 호남선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3 14: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삐의 정의 요기잉네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3 14: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ㅎㅎㅎㅎㅎㅎㅎ 고맙다 가 털어 넣어줘 안 체하고 잘 받아 먹겠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3 14: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모야 또있어????? 진짜 대박이다ㅋㅋ 사람은 하난데 별명은 수십가지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
톡커들의 선택
  1. 1 에디터 저격 아이린 언급 수정 .. (376)
  2. 2 수특 표지 실화냐 (226)
  3. 3 7세 아들 친구가 저희집에 혼자.. (226)
  4. 4 현재 난리난 아이즈원 화보 대.. (351)
  5. 5 딸만 예뻐하는 남편이랑 이혼하.. (294)
  6. 6 여자아이돌 갑질 폭로떴음;;; (454)
  7. 7 정국 라이브 귀여운 컷.jpg (331)
  8. 8 에디터가 여자 연예인 인성 폭.. (3956)
팬톡쓰기

즐겨찾기

설정
다양한 팬톡 채널을 즐겨찾기에서 이용해 보세요!

팬톡 카테고리

팬톡채널
숨김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