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핸드폰 무음 비매너다 vs 개인의 자유

ㅇㅇ (판) 2019.12.14 23:04 조회33,840
톡톡 엽기&호러 채널보기
12
81
태그
4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19.12.15 01:36
추천
92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항상 무음으로 해놓는데 카톡 보낼때 토도도독 하는 소리도 싫고 쉬고 있는데 전화 때문에 깜짝 놀라는 것도 싫어해서 그냥 무음으로 해놓음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15 00:43
추천
80
반대
2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기 맘이지 뭔 비매너야.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19.12.15 04:43
추천
46
반대
6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음충 특징 : 남이 무음해놔서 자기 급한 연락 못받으면 개지랄함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19.12.18 16:3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퇴근하면 전부 무음이에요.
업무 시간에는 일해야하고 매너모드로 해놔도 항상 폰을 끼고 있어야해서
전화를 못받거나 그럴 경우도 없고, 카톡도 PC카톡으로 하니까 소통에 문제는 없는데
이렇게 하루종일 신경쓰다가 집에가면 중요한 연락 아니면 좀 신경을 끄고 싶다고 해야하나??
암튼, 원래부터 자기전에만 수면에 방해받는걸 극도로 싫어해서 무음으로 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퇴근 = 무음. 이네요.
항상 일과가 비슷하고 나중에 연락을 한다거나 할 예정이 있으면
신경을 쓰는 편이라 벨로 해두거나 하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정신건강을 위해 무음...
근데 이게 비매너는 아니지 않나요?
무슨 큰일이라도 난 것 처럼 누가 돌아가셔서 당장 전화 안받으면 안되는 상황이 아니고서야...
그리고 집에서 무음으로 해놔도, 폰은 틈틈히 보고 있어서 카톡같은 답장이 조금 느릴뿐... 아무 불편함 없고 그거에 대한 불만을 들어본적도 없어서 ..

개인의 자유까지 매너네 비매너네 하지 맙시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8 08: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그냥 방해금지모드 켜두고 전화올때는 진동으로 해놓는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6 20:4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무음인데 ㅋㅋㅋㅋ 평생 무음이었습니다. 예전에 핸드폰 없던 시절에도 잘만 살았는데 굳이 벨이 울리자마자 받아야할 이유가 있을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ㅋ 2019.12.16 12: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인은편하지 난 무음인데 핸드폰 보이게 아예 옆에 바짝 두고 있는 타입이라 연락 잘 받음 밖에 오래있을땐 문자로남겨놓으라고 미리얘기하고... 주기적으로 핸드폰 체크하기때문에 연락이 곧 잘 되는데 무음인데 연락잘되는 타입아니면 솔직히 상대는 머리터짐 그냥 친구들 심심하다고 오는 전화만받아본 사람이면 이거 잘 모를수도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6 07: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무음충이라고 풀발하는 애들 특징 : 상대방이 항상 연락 늦게 보는 찐따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55
추천
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중요한일 하는중에 연락오면 얼마나 빡치는데;; 너만 급한일인가? 내 사정은?
답글 5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5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학교에서 맨날 무음으로 해놓고 사니까 성인 돼서도 백날천날 무음으로 해둠... 단점은 집안에서 폰 잃어버렸을 때 못찾는게 단점이지만 무음이 편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저 같은 경우는 카톡오는소리나 전화벨소리때문에 놀라는게 싫기도 하고 요즘은 좋아졌지만 어렸을때부터 불면증이 심해서 무음으로 보통 해놓는편이에요 대신 다른사람안태 연락올것같을때는 무조건 벨소리 나게 하구요 평소에 무음으로해놓지만 핸드폰 수시로 보는타입이라 전화도 웬만해서는 받고 카톡도 칼답하는편이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요한연락 딱히 없고 친구들이 지 심심하면 맨날 전화해대서 무음으로 해놓고 나중에 못들어서 못받았다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29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에 아무 이유없는 핸드폰 무음 옹호하는 사람들은 살면서 중요한 전화를 걸 일도 받을 일도 없는 하찮은 사람들인거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1 2019.12.15 22:24
추천
0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비매너랄꺼 까진 없는데 무음으로해놓고 연락도 안받을거면 왜 굳이 핸드폰 가지고 다니나 싶음 저런 사람들 거의다가 남이 지필요해서 연락하는건 그러든가 말든가 이런 생각아님? 요새 뭐 정 급한일 아니면 카톡 남기고 기다리겟지 근데 급한일이라 전화를십몇통을 해도 안받으면 전화거는 사람 입장에선 답답해 뒤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라고 있는 기능 쓰는데 거기에서 왜 매너여부를 찾아..? 기능에 사용가능 연령대 있는것도 아니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1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아이폰도 무음 가능해? 나 아이폰 쓴 지 얼마 안 돼서 잘 모르는데 폰 왼쪽 위에 버튼? 올리고 내리면 소리 or 진동밖에 안 되던데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무음일땐 중요한연락 겁나와서 진동으로 해놓으면 중요한연락그딴거 1도 안오고 그냥 알람들만 오지게 울리고 시끄러워서 그냥 무음으로 살음 그대신 아이폰 그 빤짝빤짝거리는거 눈갱이깅한데 진동보단 낫던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2:0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습관돠서 이제 맨날 무음으로 하고다님 ㅇㅇ 연락오는소리 띠링띠링 이런거 넘 시끄럽고 걍 무음이.편함 근데 폰 ㅈㄴ많이해서 무음이라도 전화 개잘받음ㅋㅋ
답글 0 답글쓰기
aaa 2019.12.15 21:5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무음인데...난 쓸데없는 전화밖에 안와서 괜찮던데...급한 연락이면 좀 그렇겠네...근데 뭐 비매너까지는...아니지 않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1: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연락 확인안하는게 그냥 문제지 살다살다 무음이 비매너란 소릴 다 듣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1:42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상대방배려해서 무음은 안함. 나도 내가 급할때 상대방이 연락안받으면 답답한걸 아니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1:3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뭐 울리는게 싫어서 항상 무음인데 엄마아빠는 필요할 때 연락 안된다고 불편해하시더라 이해는 하는데 무음하는걸 고칠 수가 없음 너무 편해서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19.12.15 21: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인 자유지. 난 전부 무음. 그래도 받을거 잘 받음.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