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너넨 연애 오래가는 이유가 뭐라생각함

ㅇㅇ (판) 2020.01.05 23:46 조회135,815
톡톡 지금은 연애중 채널보기

ㅈㄱㄴ

1. 초반과 변하지않는 마음
2. 꾸준한 애정표현 (사랑한다, 보고싶다)
3. 서로의 새로운 모습들
4. 둘 중 한 명이 보살
5. 서로 죽도록 잘맞음
6. 처음과는 다르게 갈수록 잘해줌

내 주변에 1~2년 가는 애들보면 대부분 6번이더라...
처음 200일정도까진 둘이 사귀는 줄도 몰랐다

나는 1번은 뭐 사람이 영원할 순 없고 나도 변하니까 그럴 수 있다 생각함 그래도 2번처럼 최소한의 표현정도는 해주면 좀 질려도 오래가긴 할듯ㅜㅜ 또 3번같이 얘가 이런것도 잘했나? 할때면 연애가 새롭고 즐거워졌던 것 같음 4번은 보살입장이면 좀 슬플 것 같고.. 5번은 정말 천생연분이겠지 6번은 겪어보진 않았지만 이것도 오래가는 비결일듯

54
35
태그
19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1.06 17:43
추천
371
반대
2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는 남자가 여자쪽을 더 좋아하는 커플이 오래가는거 같음 ㅋㅋㅋㅋ
답글 21 답글쓰기
베플 나ㄴ 2020.01.06 18:04
추천
14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싸울때 어떻게 푸느냐가 제일 중요함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ㅋㅋ 2020.01.06 17:26
추천
1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잔잔한 성격들이 오래잘감. 유난떨지않고 과하게 좋아하지않는 그런관계가 오래감
답글 1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23 21: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7 20: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격 잘 맞으면 무조건 오래가는거같아 내가 서운한거 있으면 바로바로 얘기하고 조금만 불편해도 상대방이랑 풀어야되는 스타일인데 내 남자친구는 그런거 귀찮아하지도않고 같이 얘기해주고 먼저 미안하다고해주고 노력 되게 많이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6.07 19: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서로 이해하고, 이해하려고 하는 커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7 03: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9 21: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00 2020.04.09 20:4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속궁합... 크게 싸웠다가도 잠자리 한번이면 아무말 안해도 이미 반은 풀려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9 20: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Mbti 천생연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5 01:0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지우지마 ㅠ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5 10: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5번같음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9 12: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치관이 비슷하고, 취향 차이 및 사적 영역 인정하고, 갈등 생길 때 조율하는 방식 맞춰 가고...뭐 그럴 수 있으면 오래 가던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8 01:18
추천
2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가 더 좋아해야 오래감. 왠지알음? 여자는 보통 남자가 잘못하거나 변한거 같으면 서운함을 느끼고 권태기가 옴. 그 남자를 많이 좋아하지 않아도 남자가 열과 성을 다해 잘해주고 사랑해주면 여자는 행복해하고 서운할 일이 없음. 그렇기때문에 싸울일도 거의없고, 남자가 여자한테 많이 맞춰주기 때문에 오래감. 근데 여자가 더 좋아하는 경우, 여자가 남자에게 바라는것이 많은데 남자가 그 기대에 못미춰주니 여자가 서운함을 느끼고, 참고 사니까 여자는 불행하고 서운함을 많이 표현하니 싸움이 잦아지고 남자는 지치고 악순환 반복. 오래못감. ㄹㅇ 여자가 더 좋아하는데 오래가는 경우는 여자가 남자한테 바라는게 아예 없고 거의 보살수준으로 참고 사는경우가 대부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6 09:3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ㅊㄱㅍ
답글 0 답글쓰기
2020.01.13 21:34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중하나 보살 왤케 웃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3 09:41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향이랑 서로 솔직한 대화 많이하는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2 18: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사람 가볍게 만나는애들만 거르면됨 ㅇㅇ 한달만에 헤어지고 바로 또 갈아타고 이런년놈들만 걸러도 제대로 된 연애 가능함 사람을 사랑해서 연애하는게 아니라 자기 외로움만 채우려고 연애하는 년놈들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2020.01.12 14:3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향이나 가치관이 백퍼 맞을순없다생각함 서로 다른걸 인정하고 배려하면되고, 진짜 아니다싶은건 대화로해결. 그냥그냥 무난한 성격들이 만나면 오래가는듯. 남자 맘이 여자보다 더 크다면 더욱이좋고. 단 사고방식이 쌩판 다르면 힘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2 14:3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일단 외적인게 별로여도 어디 한구석이라도 본인 맘에 들면되고 대화든 유머든 코드가 맞아야하고(중요), 서로 좋아하되 남자맘이 더커야함. 또 넘어가줄건 넘어가되 서운하거나 섭섭한게 있으면 참지말고 얘기하고, 싸웠을때 그때그때 풀도록 하고 잘못한쪽은 자존심세우지말고 사과할줄 알아야되고(중요), 넌 그렇겠지만 난 이래 이런식의 자기주장싸움은 결국 파국임. 누군가는 져줘야함.(더좋아하는쪽이) 마지막으로 잔잔한 애정표현이 함께하면 오래가는거같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0 00:01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베플에 성향 맞는게 중요하다는 건 큰일 날 소리. 저런 생각으로 결혼하면 후회함. 나랑 잘맞는 사람이나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닌데, 그 사람을 사랑한다면? 사랑은 머리로 하는 게 아닙니다. 오래갈 수 있는 비결은 사랑하는 사람이 나랑 다른다는 것을 인정하는 겁니다. 애초에 남을 이해하는 게 사람은 힘든 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 2020.01.09 13: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5년을 만났는데 지금까지 크게 싸워본적이 없어요 혹시 싸우더라도 오래 안가고 바로 풀어요 질린적도 없고 권태기도 없고 같이 있음 편하고 아직도 너무 좋아요 그래서 오래가지 않나 싶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08 13:3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화가 제일 중요한데 대화도 서로 할 의지가 있어야하니 성향, 이해심과 배려가 베이스인거같아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