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SM소속 연옌들 과소평가 당하는것같음

ㅇㅇ (판) 2020.01.10 21:18 조회86,645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레드벨벳이랑 엔시티
이 두 그룹 과소평가 심한것같음.
특히 판에서는 엄청 심해서 내가 속상함.




레드벨벳 음파음파 MR제거
https://youtu.be/7pqjYMiad5c



난 특히 아이린이 매우매우 과소평가 받는것같다고 생각함.
본인 파트 충분히 소화하고도 남고 안정적인데 다들 아이린 비주얼이라고 그냥 묻어가네~하고 생각하는것같아서 진짜 속상함.

게다가 파워업, 짐살라빔 싸비부분 다 안부를것같다고 생각하는데 숨차도 열심히 부름.

라이브실력 진짜 현 걸그룹에서 다섯손가락 안에는 든다고 생각하는데 파워업때 계속된 컴백+콘서트준비로 인해 잠깐 그랬던거가지고 계속 까내리는거보면 화도 남. 그 전에도 절대 못했던 그룹 아니였고 항상 잘해왔고 앞으로도 잘 할거임.




엔시티 칠감
https://twitter.com/wooraegi0214/status/1172247941752459272?s=19

보스
https://youtu.be/Q5UUD_mu3mA

칠감은 mr제거는 아니지만 신발소리 옷 소리까지 진짜 다 들림.
근데 진짜 안정적으로 잘 불렀고 어려운 컨셉임에도 불구하고 찰떡같이 소화했음.

보스영상 보면 도영이 원래 본인 파트보다 음을 올려서 부르는 부분이 있는데 저런 실력을 가진 멤버들이 춤까지 잘 춤.

나는 엔시티 블온블 한번 봐줬으면 좋겠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엔시티는 보통 남자그룹보다 상대적으로 춤실력은 상향되어있다고 봄. 근데 판에서 자꾸 망돌 이미지 씌우니까 진가를 못알아보는것같아서 속상함. 그렇게 많은 인원이 합을 맞춰서 춤을 춘다는건 정말 어려운 일인데 정신없는게 아니라 정말 무대에 빠져들정도로 잘 춤. 인원이 많아서 실력이 서로에게 가려지는것도 참 안타까움.




그냥 스엠돌중에 레벨이랑 엔시티가 과소평가 당하는게 속상해서 써봄...
619
21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10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1.11 00:17
추천
195
반대
11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레벨은 현존하는 걸그룹 중에서도 노래 잘하는그룹으로 손꼽히지 않나... 5명 다 ㅈㄴ예쁜건 다 알테고 거기다가 조이 웬디 슬기 보컬라인은 말할 필요도 없고 아이린 예리도 자기 파트 잘 소화함 아이린이 되게 의외더라 완전 비주얼멤이라서 잘 몰랐는데 엠알제거 보면 아이린 되게 안정적임
답글 4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1.10 23:51
추천
175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에서 엔시티망돌이미지 씌우는 거 진짜ㅇㅈ 한국에서 난다는 애들 다 있는 에셈에서 데뷔조에 드는 게 얼마나 어려운데 그 중에서도 데뷔한 게 엔시티임 엔시티 실력으로 까는 놈들 이해가 안됀다 납치해서 애들 음방╋연습영상 24시간으로 보여줘야 정신차릴 듯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1.11 02:31
추천
95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시티는 춤으로 유명하지만 보컬도 진짜 탄탄하더라 엔시티 간잽하다가 텐데 듣고 걍 입덕해버림ㅋㅋ두달내내 질리도록 매일 그것만 들음ㅋㅋㅋ 특히 태일 해찬 도영 진짜 음색도 실력도 대박이고 재현 정우도 잘함 난 태용이랑 재현은 그냥 비주얼인줄 알았는데 태용은 메댄이고 재현은 춤노래 둘다 잘하더라고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꼬르륵 2020.01.11 14:15
추천
14
반대
1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아아린 저음이나 도입부만부르던데.............과소평가된다는건 좀..지난번에 성시경이랑 듀엣한거 무대보는데 조이랑 슬기만 힘들게 부르고 성시경이랑 투샷이나 마지막 엔딩은 아이린만잡고 ㅠ그 모습보고 뭔가 쫌 그랬뜸ㅠㅠ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10 00: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파워업때 타격이 너무 커서.. 그 다음 알비비에 멤버들이랑 각 딱딱 맞는데 대박이더라
답글 0 답글쓰기
쓰니 2020.05.22 22:4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ㄹㅇ 여돌 라이브랑 실력은 레벨,블핑,맘무,여친,에핑 정도..ㅇ 과소평가받는거 개속상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8 03:0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누가 레드벨벳이랑 엔시티를 과소평가함 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2 13: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아이돌들 빡센춤 추면서 노래까지하는거 진짜 대단한 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2 03:33
추천
4
반대
1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과대평가 아님? 소속사하나로 얻는 인지도가 어마어마한데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12 02:55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시티 노래 못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제발 ‘나의 모든 순간’이라는 노래 한번만 들어줘 엔시티 곡들이 랩이 중심이 되다보니까 보컬멤들 실력 다 안드러나는 거 너무 아쉬워ㅠ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2 02:1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시티 개인정 다 잘생기고 다 실력좋음 댄스구멍 비주얼구멍 없다는거 ㄹㅇ 미쳤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2 00:34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아이린 춤 잘추고 춤선 고운거 아이린만 봤어서 몰랐는데 요즘 딴 아이들도 직캠 보다보니까 아이린 춤선 예쁜거 알겠더라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2 00: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니 입덕할 사람들은 어떻게든 함... 진짜로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21:16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쩌피 애네 눈막 귀막햐서 거품물고 욕함 상종을 하지 말아야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21:11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직히 스엠돌 보컬라인들 다들 실력 조지잖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20:46
추천
5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하는 애들은 인정하는데 못하는 애들까지 잘한다고 포장하지는 말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20:4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다른 소속사면 대박인데 스엠이여서 그런듯 전 그룹이 소녀시대 랑 엑소 니까 비교가 되는거 같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20:32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과소평가까진 아니고 그냥 판에 레벨 안티가 많은듯 스엠 싫어하기도하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20: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20:03
추천
1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시티 춤 잘추는거야 워낙 알아주는데 보컬이 진짜 묻힘... 보컬도 춤만큼 개쩌는데 저번에 복면가왕 나갔을때도 심사위원들 호평 장난아니였고 음악 평론가도 엔시티 보컬 높게 봄 걍 ㅈㄴㅈㄴ 잘부르는데 춤에 가려진것 같아서 아쉬움... 다들 유튭에 엔시티 보컬 커버 쳐서 봐바 진짜 개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19:51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진짜 라이브를 너무 잘하면 라이브 같지가 않음ㅋㅋㅋㅋㅋㅋㅋ 엔시티 무대 가끔 보는데 호우! 브를ㄹㄹrrrrr~ 이런 추임새? 하는거 보고 라이브인거 눈치까지 그냥 보면 라이브인지 뭔지도 모르겠더라ㅋㅋ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11 19: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