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월 200 버는데 진짜 울고싶네요

ㅇㅇ (판) 2020.01.17 09:33 조회93,972
톡톡 회사생활 댓글부탁해
지방 광역시 입니다.
30대고 디자이너 8년차고요.

저희 시에 인쇄거리가 있어서 거기서 월급 80만원으로 시작했습니다.
그후 다른회사에서 140만원.
지금 회사에서 5년전에 170만원으로 들어왔습니다.

올해는 작년과 똑같이 200만원입니다.
모두 세전금액이고요..

새해가 됐다고 월급을 올려주는게 아니라
제가 들어온 달을 기준으로 월급이 인상된다고하네요(봄에들어옴)

다른데 가려고 구직사이트 계속보는데 웬만해서는 연봉이 2600을 안넘기네요.
연봉 3000정도 되는곳은 업계에서 유명한 악덕디자인 회사들이고요.

왜 편집디자인을 택했는지 정말 후회됩니다.
회사도 왜 5인미만 사업장으로만 일을다녔는지...
8년동안 지칠만큼 일했어도 벌어들이는 돈이 너무 적으니
돈을 모으기도 힘들고 지금 월급에 반을 저축한다해도 100만원뿐이 안되네요.

다른 저축 글 보니까 보통 월급 250~300은 기본으로 넘는거같은데
일을 해왔어도 제가 너무 한심합니다.
항상 돈에 쪼들리는 이유가 저축을 많이 해서가 아니라 수입이 적으니까.
하 진짜.. 인생 다시 되돌리고싶네요..
175
10
태그
신규채널
[인사발령]
9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1.17 22:46
추천
10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우리나라 심각하다 8년차가 200이라니..... 영어공부해서 밖에 나오시면 안돼요? ㅠㅠㅠ 우리나라 디자이너들 진짜 감각 좋은데 너무 대우를 못 받는 거 같음...여기 알바하는 애들도 그거보다 더 돈 많이 받는 거 같은데 8년차에 세후 200진짜 아닌거같아요.. 30살이 나이 엄청 많은 것도 아니고 딱 경제활동 적령긴데 우리나라 진짜 미쳤음.. 물가는 10년전 비해서 3배이상 올랐는데 월급이 이게 무슨...이런 와중에도 최저시급 높다고 난리치는 사람들이나... 어휴. ㅠㅠ
답글 6 답글쓰기
베플 힘내요 2020.01.17 12:32
추천
70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구가 전국에서 임금이 젤 짜기로 유명하죠.
뭔가 느낌적인 느낌으로 대구광역시 일거같고,
애시당초 '회사도 왜 5인미만 사업장으로만 일을다녔는지...'
여기서 너무 큰타격임...복지가 제대로 안이루어지고 답도안나옴..
이직만이 답입니다. 이직이 연봉인상에 젤 좋은 방법이라고 하잖아요
경력이 있으니 이직도 충분히 잘될거같아요 ^^
답글 12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1.17 23:39
추천
2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나라는 창작이나 디자인쪽은 인정을 안해줘요 본인의 업무량과 업무성취도까지도요.. 박봉일 수 밖에 없어요 문화가 바껴야하는데 도저히 답이 안나와서 전 2년전에 호주로 왔는데 틀립니다 연봉이..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0101 2020.02.17 14: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인쇄의 거리가 있다고 하는거 보니까 광주광역시 일것도 같은데..... 저도 지방인데 저희가 디자인업체에 외주 맡길때, 비싸고 까다로운 작업은 업체에서도 외주로 돌려버리더라구요. 수수료랑은 회사 대표가 다 때먹고....ㅠㅠ.. 견적도 진짜 말도안되게 부르고..... 회사에서 경력만 조금 쌓고 프리랜서로 일하시는게 훨씬 나으실 수 있어요.. 저희도 업체들이 하두 견적을 말도안되게 뽑아서 프리랜서분들이랑 작업을 훨씬 더 많이 하거든요..ㅠ 물론 발로 직접 뛰어야 하는게 조금 힘들 수는 있지만.. 수입이나 커리어면에서 훨씬 나은거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7 12: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디자인쪽은 진짜 박봉임.
답글 0 답글쓰기
날자 2020.02.02 18: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혹시 대전이시면 연락주셔요. 9-6, 연차16일, 리프레쉬휴가, 삽도 및 데이터 처리 보조, 잡무지원, 250만, 공10-오하나팔8-육구6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1.24 06: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디자인 하지 마세요. 진짜 디자인 미련있음 프리로 잠깐씩 하는건 해도 다른일 구해보세요 저고 8년 했는데 내친구들 다 4천 받는데 디자이너 팀장인 내가 끽해야 3400ㅋㅋㅋ 진짜 개짜증나서 치우고 엠디 합니다. 같은돈 받아도 스트레스 덜해요 진짜 왜 디자인에 미련 못버렸는지 노이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23:3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영어 공부해서 해외가라는 말 간간히 보이는데 영어공부가 그렇게 쉬우면 다들 갔겠죠 이미 ㅎㅎㅎ 님들이 회사에서 한국어로 소통하는 정도 이상을 영어로 할 줄알아야 지금 연봉 이상 받고 이직합니다. 돈을 왜 많이주겠어요 그만큼 값어치를 해야죠. 대우가 분명 다르지만, 못하면 얄짤없이 잘리는것도 외국이예요 님들.
답글 0 답글쓰기
고고 2020.01.20 15: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편의점알바를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ㅁㅁ 2020.01.20 13:2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보면 디자인툴이라고 할수있는 일러스트.포토샵. 등등 2D프로그램을 비전공자들도 폭넓게 쓰더라구요.. 그리고 프리랜서 사이트에서도 고퀄리티 작업을 저렴하고 단기간에 해주니 직원보다는 필요할때마다 그렇게들 디자인쓰기도 하구요..채용사이트봐도 많아봤자 연봉 3000까지인데 그것조차 별로없어요..진짜 베댓처럼 연봉은 10년전하고 별 차이는 없는것같네요ㅠ 저도 글쓴님과 상황이 비슷한 디자이너지만 다른 살길을 조금씩 알아보고있어요.. 같이힘내요ㅠㅠ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13:0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물가는 오르는데 월급은 그대로니 결혼 생각들도 안들고 일할맛도 안나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13:05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소기업같은데 사장 집이나 차 갖고있는 건물보면 그냥제대로 빡칠거임 옛날에 일했던 회사도 사장 bmw 5시리즈에서 7시리즈로 바꾸고 매출늘었다고 건물사고 땅값비싸기로 유명한곳에서 좋은아파트 사고 자식들 국제학교 다니는데 직원들한테 연봉협상하면서 회사 어렵다고 연봉내리고 싫으면 나가라고함 ㅋㅋㅋㅋ 나갈사람은 나가고 의지없으면 울며 겨자먹기로 거기 있는거임 결국 나와서비교도 안될만큼 좋은곳 갔습니다 나와서 스펙 능력 더 쌓고 이직하세요 제발
답글 0 답글쓰기
멋쟁이 2020.01.20 13:0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걱정없는 삶이 어딨겠습니까.
오로지 본인 능력으로 오르고 싶어하는 모습이 멋지십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ㅎㅅㅎ 2020.01.20 12: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인생을 되돌릴게 아니라.. 본인 커리어를 더 쌓아서
본인 사업을 하실 생각을 하시는편이 더 속편할거 같아요.
디자인 직종이 워낙 박봉이니까..ㅠㅠ.....
힘내세요! 잘 될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아이고 2020.01.20 11: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디자인 박봉이다 박봉이다 하는데 능력되면 회사에서 알아서 스카웃하고 더 챙겨줍니다. 저도 초대졸엔 처음엔 세후 130으로 다니다가 2년차때 세후 220으로 이직했는데 능력 되는 친구들은 관련 분야로 더 공부하고 알아서 연봉 더 높여서 이직해요~ 진입장벽이 낮아서 다 디자인한다고 연봉 적다고하는데 솔직히 이해는 안가네요 ㅠ 하는만큼 보이는게 디자인인데 ㅠ
답글 0 답글쓰기
용기따위 2020.01.20 11:36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8년차신데 저랑 차이가 얼마안나네요... 햇수로3년차에요 심지어 이직도 두번... 솔직히 디자이너는 년차를 아예 안보지는 못하겠지만 계속해서 트랜드가 바뀌고 새로운 기능이 생기니 차라리 돈 조금주고 년차 얼마 안된애들 쓰는게 나을수도 있다 생각할수있네요 저도 일하면서 느끼지만 년차오래됬다고해서 다 저보다 디자인 능력이 우수하지는 않더라구요ㅜㅜ 기본 툴 모르는경우도 허다하고요 차라리 대학원진학이라던지 능력개발에 힘써보셔야 할거같아요 요즘은 회사 년차가 다가 아니니까요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11: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나는 주3-4일 6시간 근무알바로만 100받는데 ..참고로 .. 대학생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11:1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런 회사들이 아마 굉장히 많을듯~~~ 힘빠진다..
답글 0 답글쓰기
56464 2020.01.20 11:00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래서 부모님들이 공부하라고 하는거임다 ~
사회에서 뒤처지지 말라고 ...
지금도 늦지않았고
직종 바꾸는 준비를 하는게 좋을듯 ...
답글 0 답글쓰기
2020.01.20 10: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 대전이신거같은데 .. 저도대전사람에 30대여자에 제 전공도 편집디자인입니다.ㅎㅎ 근대 전공으로 가지않았어요..지금도 안가길잘했다 생각들구요.진짜 대전 임금짜기로 유명하죠.. 앵간히면 200넘기힘들어요.더군다나 디자이너.. 그중에서도 편집은 진짜.. 차라리 코딩이라도 배우셔서 웹퍼블리셔쪽으로 해보심이 어떤지..
답글 0 답글쓰기
35살남자 2020.01.20 10: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직장생활 7년차... 세전 220만원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세전 400수준인데 이것도 적다느끼는데... 님아. 대출 받아서 사업하는게 낫겠어요ㅠ 화이팅하시길
답글 0 답글쓰기
2020.01.20 10: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지방은 많이 짜네요 ㅠㅠ
서울쪽으로 회사 알아보고 올라오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10: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의류디자이너 월 70만원으로 시작해서 주말 투잡도 뛰어보고 버티고 버텨봤는데 월급 150만원을 마지막으로 포기했습니다. 하루살이 인생이에요. 진짜 인생 걸고 고민하다가 전공이고 나발이고 다 포기하고 작년에 일반 회사로 이직했네요. 6년 직장생활동안 통장에 돈 천만원 찍어본 적이 없는데 이직하고 나서 반년만에 천만원 찍힌 통장보니 세상 한 허무하고 그러더만요. 전공 포기하기까지 정말 뼈를 깎는 괴로움이 있었지만. 금수저 아닌이상 부모님 도움 없이 남은 인생 준비하며 살아야 하는데 현실 생각하면 이직 밖에 답 없더라구요. 연애도 결혼도 다 포기하고 노후 준비 시작한 30대 초중반 여자였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