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사수 스카이는 망한거아님?

ㅇㅇ (판) 2020.01.20 02:02 조회7,167
톡톡 20대 이야기 채널보기
남들 졸업할쯤 입학하는거잖아
친구 이번에 사수해서 스카이갔다는데 이게 메리트가 있나?
0
8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댓글부탁행] [구독취소]
1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1.20 07:01
추천
3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카이면ㄱㅊ 4년 뒤처지더라도 지잡보단 훨씬 나음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1.20 02:57
추천
2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년 투자로 죽을 때까지 평생 가는 학벌을 얻었으니 나라면 만족인데? 개나소나 서울연세고려대 가는 것도 아니고, 남들 들으면 다 부러워할 대학이잖아 나중에 졸업하고 사회 나가면 그땐 지금 보이지 않는 이 메리트의 차이가 눈 앞에 보여지겠지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1.21 22: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수해서 중경외시도 아니고 서연고면 충분히 괜찮다고 봄 일단 지잡.전문대 졸업해봤자 일자리 구하기 힘드니깐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21 11:0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응ㅋㅋ..나라면 차라리 사수해서 스카이갈래....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21 02:22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솔직히 여자라면 의미있고 남자라면 의미없을거같음
여자는 사수해도 휴학없이 졸업하면 20대 중후반이지만
사수면 남자는 군대갔다오고 대학졸업하면 30대임
대한민국 사회에선 학벌만큼 나이도 중요함
의대 약대 로스쿨등과 같은 케이스를 제외하고
사회초년생이 30대면 학벌이 문제가 아니라 나이가 문제가됨
특히나 요즘 블라인드 채용한다고 학교이름칸 없어진지 오래됐는데
면접때 "뭐하다가 이제 입사준비하세요?"라고 물어봤을때 학교이름도 못말하기 때문에 "사수했습니다." 정도로 밖에 말못함
사수한 학벌이 어딘지 모를 경험도 경력도 없는 면접지원자를 뽑아줄 회사는 정말 드물듯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21 00:2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전문대 다니다 고대 편입하고 졸업했는데 사람들이 고대출신인 것만 보더라. 그때부터 우습게 보지도 않고사회생활 7년차인데 매년 느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23:2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는 어디 학교 다니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23:10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글만 봐도 그렇고 사실 인문계 출신들은 잘 모르는 루튼데 공부 머리 sky 의대 경찰대급 아니면 특성화고 특채로 20살에 대기업 공기업 은행 9급 공무원 들어가서 재직자 전형 인서울 야간대 나오는게 인생 현명한거더라 내가 지금 재직자 전형 인서울 재학 중인데 대학 동기들 대기업 공기업 은행이 대부분임 경력 호봉 쌓여서 야간대 졸업전 25살부터 주간 대졸하고 똑같이 연봉4800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생산직인줄 생산직 한명도 없음 대학등록금 전액 지원에 20살때부터 회사 월급 저축해서 30살에 수도권 20평은 구입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22:5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제발 ㅗ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22: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혀
답글 0 답글쓰기
2020.01.20 21:2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삼수해서 수의대 왔는데
답글 0 답글쓰기
ㅡㅡ 2020.01.20 21:29
추천
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솔직히어떤사람이 사수해서 스카이왔다하면 진짜 대단하다어 생각함 한번더 도전한다는게 진짜....결정하는게 쉽지않아 또 실패할까 두렵기도하고 남들보다 늦어지는 거 같아서 두렵기도하고 그래서 난 그냥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할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11:08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SK 로스쿨이나 몇몇 대기업처럼 젊은 애들 선호하는 곳 생각했으면 사수한 거 심각한 디메릿인 건 맞음. 이번에 25살 군필 남자 동료 알바생이 고려대 로스쿨 노리고 고대 썼다고 했는데 SK 로스쿨은 나이 많이 봐서 로스쿨 진학 포기한다고 했음. 근데 지방 로스쿨이나 나이 안 보는 기업 생각했을 땐 나이보다 학벌이 중요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10:35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거기 가면 사수생 많을거같은데 현역보다 일단 n수가 더 많을듯 글고 우리나라 입시면 대학 자체 레벨로는 스카이 위가 없으니 성공이지
답글 0 답글쓰기
팩트폭력배 2020.01.20 10:11
추천
1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흠... 4수해서 의치한수약이면 뭐 그러려니 하겠는데 4수씩이나 해서 스카이를 갈 이유가 있나...? 문과냐 이과냐에 따라서도 또 달라지긴 하겠지만 ㅋㅋㅋ 솔직히 난 이해가 안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07:01
추천
3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스카이면ㄱㅊ 4년 뒤처지더라도 지잡보단 훨씬 나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02:57
추천
2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년 투자로 죽을 때까지 평생 가는 학벌을 얻었으니 나라면 만족인데? 개나소나 서울연세고려대 가는 것도 아니고, 남들 들으면 다 부러워할 대학이잖아 나중에 졸업하고 사회 나가면 그땐 지금 보이지 않는 이 메리트의 차이가 눈 앞에 보여지겠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0 02:2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뭐 인생은 기니까.....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