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우한 폐렴)짧으니까 빨리 들어와서 읽어

ㅇㅇ (판) 2020.01.25 16:34 조회43,990
톡톡 10대 이야기 드루와

+) 감염 경로는 폐렴이랑 똑같은 것 같아. 어쨌거나 명칭 자체가 우한 폐렴이니까. 그리고 영상이 주작이라는 말이 몇 개 있던데 증거는 어디서 볼 수 있어? 저게 사실이라는 증거도 없지만 주작이라는 증거를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 몰라서... 만약 주작이라해도 저 사람은 우리한테 예방하라고 알려준 것 뿐이잖아. 내가 하는 게 선동질일지라도 SNS에 폐쇄적인 중국에서 감염 방지 옷을 입고 영상을 올린 건데,,, 후... 나도 잘 모르겠다^^ 주작이고 내가 선동질했다면 미안해 우리 모두 조심하자는 의도였어.

우한 폐렴에 대해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짧게 설명할게.

중국 우한 지역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사스랑 메르스도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비롯되는 거)라서 우한 폐렴이라고 불림. 살아있는 동물끼리 옮기는 바이러스라서 아직 백신이 없음. 우리 몸 스스로가 바이러스에 대항할 항체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금 할 수 있는 건 격리와 예방. 한마디로 치료법 없음. 걸리면 현대 의료 기술로는 못 나음. 잠복기는 2주, 증상은 발열 및 기침과 호흡곤란(폐렴 또는 기침과 비슷함)이라는데 가급적이면 감기or독감 환자랑 피하는 게 좋음


실제 감염자가 1300명이라고 발표되었는데 우한 지역 간호사가 말하길 현재 우한 폐렴 감염자는 9만명이고, 주위에 있는 14명을 동시에 감염시킬만한 힘이 있대. 혹시 모르니 사람 많은 곳, 외식은 금물. 코로나 바이러스 입자가 워낙 작아서 일반 마스크로 절대 막지 못 함. 시중에 나와 있는 가장 성능 좋은 마스크로도 막을까 말까. 하지만 안 하는 것보다는 나음.

밑에는 우한 지역 간호사가 목숨 걸고 한 폭로야. 한 번씩 보고 와. 그리고 널리 퍼뜨리자. 예방만이 살 길이야.
https://youtu.be/yQflXs0jZ9w

140
5
태그
신규채널
[보톡가능해] [이과플리즈] [진리진실] [하이틴] [교복고수들] [추반춪반] [공주의계획]
2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아이고 2020.01.26 01:33
추천
3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몽 중국몽 하던 애들 많으니깐 중국질병도 즐겁게 받아라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1.26 03:07
추천
3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애들 저 간호사 얘기마다 돌아다니면서 그 특유의 말투로 구라라고 개지랄하고 다님..개극혐 착짱죽짱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1.26 16:3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에서 전염 빨리되는건 쟤들이 조카 지저분한것도 원인일껄? 중국에서 난리난 전염병이 한국에 결정타 날리는거 본적 없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15: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월에 부산여행 가는데 취소해야되나..어떡하지ㅠㅠㅠ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14:5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 얘들아 나 2월달에 롯데월드 가는데 좀 에바일까ㅜㅜㅡㅠ제발 알려줘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14:49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망자 연령대 대부분이 노인들이야 10대 20대들이 걸리면 죽을 확률 몇 안됨 다들 외출 후 흐르는물에 30초이상 손 씻고 밥 잘 먹고 잠 제때 자서 면연력 안 떨어지게 조심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14:41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간호사 영상 주작이라는 말 많던데, 중국 못 믿겠음. 저 영상이 주작이어도 심각한 상황은 맞으니까ㅠ 그리고 중국 수도에서 시외버스 중단시키고 중국인 단체 관광도 금지시킨거 보면 말 다한거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14:33
추천
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신종플루같은거지.. 개난리에바쎄바떨다가 금방 지나갈 그런느낌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14: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치료받은 사람있다고 봤는데 35명이었나?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07:4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 내 우한폐렴(코로나바이러스) 영상, 상황 모음입니다. 심각합니다. https://m.youtube.com/watch?v=7SFDj7qCgJE 널리 퍼뜨려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03:53
추천
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출처도 인증도 없는 영상으로 선동 그만하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03:07
추천
3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애들 저 간호사 얘기마다 돌아다니면서 그 특유의 말투로 구라라고 개지랄하고 다님..개극혐 착짱죽짱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02:2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궁금해서그런데 메르스는 백신이있었음?? 한참 메르스땜 난리였잖아 그런데 코로나보다는 가볍게지나간거같아서...
답글 0 답글쓰기
2020.01.26 02:0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단 안퍼트리는 게 낫겠다는 댓글 있는데 조심해서 나쁠 거 없다 생각해..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01:50
추천
12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실 첫번째 환자 완치 되엇고 완치된 환자들 꽤 있는데 왜 이런건 안알려지는건지 몰것음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01:44
추천
5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영상 주작일 가능성이 높대 일단 안퍼뜨리는게 나을듯 너무 선동이 심한것같아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3 답글쓰기
아이고 2020.01.26 01:33
추천
3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몽 중국몽 하던 애들 많으니깐 중국질병도 즐겁게 받아라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26 01:30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저거 주작이라는설도 있던데 ㅠㅠㅜ 확실한게 아니라 못믿겠어 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