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결혼식에 저도 흰원피스 입고 가도 될까요...?

ㅇㅇ (판) 2020.01.27 21:11 조회97,572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담달에 형님(시누) 결혼식인데요...
시누가 제 결혼식에 흰색 원피스를 입고왔었어요.
남편이 미안하다고 사과하면서 시누 결혼식때 드레스 입고가던 뭐하던 자기가 커버쳐주겠다고...
그땐 그냥 웃고 넘겼거든요.
근데 막상 결혼식 다가오니 고민돼요.
저보다 나이 많아 어려워서 별로 말 섞어본 적도 없거든요.
사실 사이가 나쁘지도 않고 좋지도 않고...가끔 명절에 보면 수다도 떨고 그래요.
근데 저는 한복은 입기 싫고 (가슴있어서 한복입으면 좀 부해보임ㅜㅜ) 양장입을건데...막상 흰색 입고갈까 고민하니 심장이 콩닥콩닥거려요...
어떤 친구는 아무도 시누형님이 흰색 입었던 건 모르고 저만 욕할거라고... 하루종일 그 수근거림과 욕을 감당할 수 있겠냐고 하고요. 시어머님도 화내실건데 앞으로 어떻게 볼거냐고...모든 시댁 친척이 두고두고 욕할거고 책잡을 거라고 하지 말래요.
한 친구는 형님 화나게만 하면 되는거 아니냐면서 그냥 쿨하게 흰색 입고 다녀오래요.
한 친구는 빨간색 입고 갔다오라고 하고...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퍼가지는 마세요ㅜ
280
3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윤영준] [너무궁금]
8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1.27 21:43
추천
566
반대
2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에 이 주제에 대해서 현명한 답을 결시친에서 봤었어요. 글쓴이가 직접 입지 마시고, 돈 좀 써서 연영과나 모델과 이쁜애를 한명 섭외하시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샵데려가서 쫙 꾸며주고 흰 드레스같은 원피스를 입히세요. 사진도 신부 옆에 딱 붙여 찍으시구요. 그럼 욕은 그분이 대리로 먹고 글쓴이는 복수하고 그분은 하루 욕받이값 돈도 벌고 운좋으면 결혼식장에서 좋은남자랑 번호도 교환할수도 있겠구요. ㅋㅋ
답글 3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1.28 02:25
추천
24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어머니가 시누이 안말릴 정도면 가족끼린 허용되는 선의 일인것 같은데 그냥 입고가요. 나는 시누이가 입고온게 그렇게 이쁘고 우리 사진도 화사해 보여서 보기 좋아서 입은건데 안되는거였어요? ㅠㅠ 왜 혼내세요 하고 뇌청순 하게 대답하시면 됨. 절대로 보복한다는 느낌을 주면 안됨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1.28 09:09
추천
10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누랑 사이즈 비슷하시면 연락해서 전에 본인 결혼식때 입었던 원피스 너무 예쁘던데 시누 결혼식때 입게 빌려주면 안돼냐고 물어보세요ㅋㅋ 안된다그러면 네 비슷한거 찾아볼께요^^; 하시구요 ㅋㅋㅋ
답글 3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ㅋ 2020.01.27 23:09
추천
91
반대
1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매하게 아이보리색 , 밝은핑크, 파스텔톤 밝은 계열 옷 정도로 갑시다 아무리 복수라도 흰색은.. 좀..
답글 5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1.31 04: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31 04: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31 03: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송은이 비법 추천이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31 03: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ㆍㆍ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31 03: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31 03: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흰거 말고 튀고 예쁜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30 20: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시동서가 흰원피스 입고왔는데요... 진짜 너묵짜증나서 여기저기 물어봤어요. 어른들은 그게뭐가 잘못된지도 모르세요.. 그리고 그걸 기분나빠하는 저를 예민병자취급해요...,그냥 무시무시가 답인거같아요 ㅠ ㅠ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01.30 03:5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댓글보는 재미가 쏠쏠하긴한데, 여자들 화나게하면
안되겠다. 오뉴월에 서리가 왜내리는지 아는 느낌?
다른 얘기인데, 원종건이는 앞으로 어떤삶을 살게될까?
답글 0 답글쓰기
서투름이 2020.01.29 18: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한복 입어요. 위 아래로 하얗게.. 화장은 스모키로..ㅋ
답글 0 답글쓰기
2020.01.29 12:58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잊어버려라.. 흰색도 입어서 신부보다 이쁘면 복수지만 흰색 입어도 쭈구리면 안입느니만 못하고 안보고 살 사이도 아닌데 뭘 복수를 한다고 난리.. 복수도 안될 것 같고 걍 본인만 또라이 될 것 같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고민이 2020.01.29 10:30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정신병자도 아니도 굳이 복수해서 얻을것도 없어보이는데 그냥 복수 하지마요
답글 0 답글쓰기
신예진 2020.01.29 09: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흰색 입는거 강추예요 울면서 뛰쳐나가는 어그로도끌어주세요 저처럼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1.29 07:1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님이 감당 못하시겠고 복수는 하고싶으시다면 베댓말 처럼 대리로 흰원피스 입을분 구하세요. 욕먹는건 싫고 복수는 하고싶다면 이거말곤 방법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9 05: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복 잘갖춰입으면 오히려 엄청 날씬해보이고 드레스보다 눈에 띄어요 한복은 가슴이 크면 오히려 납작하게 눌러입히기 때문에 훨씬 더 슬림해 보인답니다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9 05:0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것두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9 05: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것도 추천이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9 05:05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웨딩드레스 아니고선 흰색원피스 뭍혀요 차라리 진짜 고급지고 예쁘고 화려한 궁중당의 한복 빌려입으세요 입자마자 눈에 확띄구요 사진찍을때도 이뻐요 당연히 샵가서 헤어메이크업 필수로 받으시구요 저 그렇게 해서 눈에가시같던 사촌형님 결혼식에서 시선 엄청받고 사진도 더 잘나왔어요 풀메이크업에 웨딩드레스 입은 신부를 누를수 있는건 당의한복이 최고에요 당의 입으실때 치마 무조건 엄청 퍼지게 속치마 풍성한거 입으세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2 답글쓰기
2020.01.29 01:44
추천
3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에휴 건설적인 고민좀해라. 진짜 한심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8 21:2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흰색에 레이스 추가해서 보란듯이 입어요. 아 이미친년 건들면 _되는구나 알아야 인생 편해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a 2020.01.28 21:0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복수랍시고 흰색 입으면 평생 웬수될 자신있으시면 입으시라고 하겠지만 그럴 배짱이 없다 하시면 베댓처럼 연한 아이보리나 핑그계열로 입으세요ㅋㅋ 근데 시누이 지인들이 째려보는거 감당 하실수있으련지... ㅠㅠ 저같으면 소심하게 흰 구두 신을거 같긴해요.. 쭈굴..ㅠ
답글 1 답글쓰기
1 2 3 4 5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