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배터리폭발사고로 세상을 떠난 동생과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 청원해주세요.

글쓴이 (판) 2020.01.28 03:38 조회34,113
톡톡 결혼/시집/친정 방탈죄송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449&aid=0000184941&sid1=001

 

 

 

안녕하세요 주제와 맞지 않지만 도움이 절실해 화력이 쎈 결시친에 올려봅니다

 

저저번주 삼촌가족의 일상에 믿을 수 없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전기오토바이 배터리를 충전하던 중 배터리가 폭발하여

 

삼촌과 작은엄마 그리고 이제 7살 된 동생은 온몸에 2~3도 화상과 패혈증에 고통스러워 하는 중이

 

며 초등학생 동생은 결국 하늘나라로 갔습니다

 

저희 가족 모두 너무 마음 아파하며 힘들어하고 있기에 이런 사고가 얼마나 갑작스럽게 어이없이

 

오는지 알기에 이런 일이 다른 가족에게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에서 청원글을 올려봤습니다

 

 

 

 

 

길어서 읽기 힘드실까봐 청원내용을 간추려 봤습니다

 

 

 

 

 

1. 전동 오토바이, 전동 스쿠터, 전동 킥보드 등의 내장형 배터리 폭팔 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전부터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었음 하지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음

 

 

 

 

 

 

 

 

 

 

 

 

 

 2. 심지어 터진 배터리는 안전성 인증 'k 마크' 가 붙여진 배터리 였었고 전부터 꾸준히 터져왔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계속해서 'k마크' 가 붙여진 상태로 유통시켜 결국 한 가정을 앗아감

 

 

 

 

 

 

 

 

 

3. 또 다른 피해자를 막기 위해서는 당장 배터리가 내장된 전동 킥보드, 전동 스쿠터, 전동 오토바이 등의 배터리를 회수하거나 사용을 중지 시키는 강력한 조치가 필요함

 

 

 

 

 

 

 

 

 

 

 

참...뉴스에서만 보던 일들이 저희 가족에게도 일어나네요...

 

또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기 위해  청원 한번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Kt7Sam

 


 

283
2
태그
신규채널
[신천지뉴스] [널리널리] [추리부탁]
1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MBC실화탐... 2020.01.28 08:34
추천
3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녕하세요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 김은희 작가입니다 자세한 얘기를 들어보고자 댓글을 남깁니다. 010-6832-1178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 드릴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보고 싶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1.28 14:52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아는 사람이 중국에서 전기차 수입하여 국내에서 조립만하고 국내산이라 칭하며 판매하는 회사에 다녔었는데 차가 개판이래요 차 팔면 as 다니느라 정신없다 하네요 각각의 인증도 조건만 맞춰 한번만 받으면 끝이니까요 전기오토바이 배터리도 중국산일 가능성이 높죠 법이 웃긴게 완제품 떼다가 장착만 하면 국내산 오토바이니까요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남자 에효 2020.01.28 22:49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러분 저사건이 내가 될수도 있고 내가족 이 될수도 있어요 청원합시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1.29 02:43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싼 중국산쓰다가 골로 가셨네, 몇만원 아끼다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9 02: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니까 밧데리를 삼성이나 lg꺼를 써야지 왜 짱깨산을 씁니까ㅡㅡ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29 01:5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조회수는 3만인데 청원 수는 200명도 안되네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9 01: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심각하네
답글 0 답글쓰기
근데 2020.01.29 00: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케 배터리가 저렇게 터짐 ㄷ.. 거의 수류탄이네
답글 0 답글쓰기
개념좀 2020.01.29 00:3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내가 이래서 중국 전자제품을 안심하고 쓸수가 없어.
지나라 마스크도 찝찝해서 안쓰는 샊기들인데.
답글 0 답글쓰기
2020.01.29 00:00
추천
2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타깝지만 청원해서 뭐어쩌게?? 뭐만하면 청원이야;;
답글 2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01.28 23:3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리튬이온배터리는 쓰면서 부푸는 경우가 있는데, 다른아닌 폭발사고의 전조증상임. 일반 소비자는 이게 위험한 신호인지 알지를 못하니, 알아도 뜯어보지 않곤 알 수가 어렵기도 하니 종종 발생함. 리튬이온배터리 위험성은 kc랑 크게 상관이 없음. 테스트할땐 안전하던것도 시간지나면서 부풀면 터지는게 리튬이온배터리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8 23:3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충전을 해야하는 시간의 최대치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건 지켜져서 충전된건가요? 그게 고지가 되었든 안내가 되었으면 문제가 애매해 질거같은데 ㅜㅜ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에효 2020.01.28 22:49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러분 저사건이 내가 될수도 있고 내가족 이 될수도 있어요 청원합시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에효 2020.01.28 22:4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산 아닌가요?
답글 0 답글쓰기
sbs 2020.01.28 22:35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안녕하세요. SBS <궁금한이야기Y>의 제작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까요? 가능하시다면 010-2382-1417 / 02-2113-5555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8 21:38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마음아프시겠지만 힘내시고 버텨주세요 응원하겠습니다ㅜ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1.28 14:52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 아는 사람이 중국에서 전기차 수입하여 국내에서 조립만하고 국내산이라 칭하며 판매하는 회사에 다녔었는데 차가 개판이래요 차 팔면 as 다니느라 정신없다 하네요 각각의 인증도 조건만 맞춰 한번만 받으면 끝이니까요 전기오토바이 배터리도 중국산일 가능성이 높죠 법이 웃긴게 완제품 떼다가 장착만 하면 국내산 오토바이니까요
답글 3 답글쓰기
MBC실화탐사... 2020.01.28 08:34
추천
34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안녕하세요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 김은희 작가입니다 자세한 얘기를 들어보고자 댓글을 남깁니다. 010-6832-1178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 드릴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보고 싶습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1.28 04:36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곧 전기자동차 상용화 될텐데 괜찮나? 고속도로 달리다가 폭발할 듯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1.28 03:41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청원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