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작고 귀엽고 사소한 예의들 알려주라!

ㅇㅁㅇ (판) 2020.01.30 02:29 조회45,497
톡톡 20대 이야기 댓글부탁해

올해 재수해서 대학가는데 사람 관계에서 지켜야할 사소한 예의들 알려쥬라 괜히 안지키면 기분 요상한 애들 있잖아

차탈때 조수석앉는거나 술마실때 고개돌리기 선배들 번호따고 문자남기기 같은 조그마한 친구들?!

근데 있지 원래 이렇게 반말하는거 맞는거야? 처음 글 쓰고 있는데 다들 반모같아서 나도 쓰기는하는데 맞는지는 모르겠도..

48
18
태그
신규채널
[배우]
70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2.02 15:22
추천
6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사소한건데 자신이 앉았던 의자 다시 밀어넣기 인사 잘하기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ㅎㅎ 2020.02.02 18:55
추천
6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네집 놀러갔을 때 침대에 앉지 않기, 냉장고 열어보지않기 ! 이걸 내 친구들은 잘 모르더라구..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ㅇ 2020.02.02 15:53
추천
5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술마실때 따라주는 사람이 부모님정도 어른아니면 고개안돌려도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2020.02.02 15:22
추천
18
반대
2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길거리에서 보이는 사람마다 뜬금없이 쌍욕박기
답글 4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7.15 02: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궁금한데 가끔 학원 선생님께서 집까지 태워 주실 때 있잖아 그럼 그럴 때는 어디에 앉아야 해..? 뒷저리에 타자니 여기서 말한 것들이 걸리고 그렇다고 옆에 타는 것도 뭔가 오바하는 거 같고... 항상 안절부절 하다가 뒷자리에 타긴 하는데 어케 해야할지 모르겠음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5 0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뒷사람 나올 때 문 잡아주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5 01:0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위 같은 거 건네줄 때 날카로운 쪽을 자기 쪽으로 해서 건네주는 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7.15 01: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구랑 집에서노는데 학원숙제꺼내서하는거..놀라고만난건데 숙제하면 뭐하는건가싶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1 23:4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d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7 19: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차탈때 조수석 왜앉는거야?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2.04 16:04
추천
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불특정 다수한테 글을 쓰는데 반말을 찍찍 갈기는건 일단 비호감이라고 보면됨. 아주 경솔해보임. 앞으로 친한 친구들 말고 당신이 반말할 대상은 없다보는게 맞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21:3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가 사생활같은 질문은 이런거 물어봐도 괜찮아?아님 불편하면 얘기안해도 괜찮아 이렇게 해주는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11:4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한번 과제해서 안면 텄는데 또 같은수업 듣게되면 아는체 하는게 좋음 너한테도 도움 되고
답글 0 답글쓰기
2020.02.03 11:3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 경험담: 강의실 안에서 냄새나는 음식 먹지않기 (핫바,직접만든 주먹밥),그리고 험담 진짜 철없고 정떨어짐 예를 들면 교수님께 인사하다가 갑자기 저 교수님 소름끼치게 생겼지않아? 이런거.. 진짜 개한심하고 왜저러나싶음
답글 0 답글쓰기
호이짜 2020.02.03 10:52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타인 험담하지 않기
답글 0 답글쓰기
2020.02.03 10:0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식사예절 중요해요 소리내서 먹지 않기 식탐 안부리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08:10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번 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 없다 말 조심 하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08:10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얘기(은근 자랑) 금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07:1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존댓말 ㄹㅇ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05:36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디 밥먹으러가면 수저랑 물먼저 챙겨줘요 울아빠가 나 초딩때 음식점가서 수저 놔주면서 해주신 얘기인데 니가 후배면 먼저 챙겨야하는거고 선배여도 먼저 챙기라고 하심 후배한명이 밥먹으러가서 물컵에 자기 물만 따라먹고 자기 수저만 딱 놓던데 별로 좋아보이진 않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04:09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마실때 여우짓하지않기 남자들한테 질척이지않기 밥이나 뭐먹을때 꼭 더치페이하기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03: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마웡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03:23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겸손, 배려, 약속 잘 지키기, 자기 일은 스스로 책임지기
이 정도면 충분하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03 03:22
추천
4
반대
1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폐미만 안하면 돼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