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뮤비로 보는 태민 성장과정

ㅇㅇ (판) 2020.02.13 18:09 조회99,144
톡톡 엔터톡 모두드루와
뿌듯함 주의
한국 앨범으로도 벅차서 수록곡, 일본곡, 일본 솔로곡 다 제외

2008-16살
1)누난 너무 예뻐 https://youtu.be/VTASffPQGhY
2)산소 같은 너 https://youtu.be/7_pyar0I3Rc
3) 아.미.고 https://youtu.be/GD74n48J9p4



2009-17살
1)줄리엣 https://youtu.be/XwkP3qfwqs8
2)링딩동 https://youtu.be/roughtzsCDI



2010-18살
1)루시퍼 https://youtu.be/Dww9UjJ4Dt8
2)헬로 https://youtu.be/skZxb5sBoiU



2011-19살
일본 데뷔

2012-20살
1)셜록 https://youtu.be/8kyG5tTZ1iE



2013-21살
1)드림걸 https://youtu.be/vhxjEXDAy6s
2)Why so serious? https://youtu.be/hgeAmF7bgoE
3)Everybody https://youtu.be/hKbNV-4b_g8



2014-22살
1)괴도(sm최초 솔로앨범, 솔로데뷔) https://youtu.be/UF8m2JIDjKU



2015-23살
1)View -https://youtu.be/UF53cptEE5k
2)Married to the music -https://youtu.be/bcu7yZBeSKw



2016-24살
1)Press your number(솔로 정규) https://youtu.be/XsOGiTSZ_cg
2)일본 솔로데뷔
3)1of1 -https://youtu.be/WJua7KEP_oE
4)Tell me what to do- https://youtu.be/nchkAmc49p4




2017-25살
1)Move -https://youtu.be/rcEyUNeZqmY
2)낮과 밤 https://youtu.be/yr_OsRLDj1E



2018-26살
1)데리러 가 https://youtu.be/7dGwk5-QMpc
2)I want you-https://youtu.be/IDpWeURKkbI
3)네가 남겨둔 말 https://youtu.be/Psl-x_nw7TI
4)셀 수 없는 https://youtu.be/6lE0AJzOb-I



2019-27살
1) Want - https://youtu.be/-OfOkiVFmhM
2) 슈퍼엠 데뷔



2020-28살
슈퍼엠 투어 종료 후 3월 솔로앨범&솔로콘서트 준비 중

신인상을 휩쓸며 메댄으로 데뷔해서 데뷔 초 파트 하나 없던 태민이 메보로 자리잡고(춤연습하다 힘들면 노래연습하고 노래하다 목 아프면 춤연습 했다 함) 여기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일본 앨범 26개 (샤이니 22, 솔로 4) 발매하고 돔투어에 360도 도쿄돔 팬미팅 등등 개최하고 솔로 태민으로서는 제작년 홀투어에 이은 작년 아레나 투어, 카운트다운 콘서트 등등등 한국콘까지 솔로로 6-70회 콘서트를 진행하였고 자작곡 발매 한국에서 최초로 슬로프 무대를 하는 등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한계를 뛰어넘는 태민.
데뷔하고 정말 일주일 이상 쉬어본 적 없다고 할 정도로 자만하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고 연습해서 그것들을 대상과 두 번의 표창, 힛더스 1위, 일본 솔로 성적 1위, 인기상 퍼포상 등 상들 싹쓸이 등등 항상 인정받으면서 어느 모든 구설수 하나 절대 만들지 않고 팬들이랑 소통을 많이 하며 아직 순수한 태민을 어떻게 안 사랑할 수가 있겠니

(댓글로 태민 짤 푼다)

+글쓴이인데 다들 우리 태민이 좋게 봐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좋게 봐줘❤️
++아무 생각 없이 들어와서 가입하고 바로 처음 써본 글인데 톡선 1위요..?. 이 영광을 태민에게 돌립니다 ㅎㅎㅎㅎ
+소속사에서 올린건가라는 댓글 있던데 나 그냥 평범한 공식샤월이고 우리 소속사1년 넘은 콘서트 사진도 안 올려주는데 뭘 기대해..... SM이 이런걸 올릴리가 ㅋㅋㅋ
그리고 나 이 글 안 지웠는데 왜 갑자기 방금 전까지 톡선 1위에서 톡선에서 사라졌지...?
600
40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43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2.14 00:15
추천
217
반대
9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솔로 안 내주기로 유명하던 스엠에서 최초로 솔로앨범 내준건데 성공해서 다른 스엠 가수들도 솔로 냈다잖아 ㄹㅇ 대단함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2.14 00:20
추천
208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천재가 노력하면 어떻게 되는지 잘 보여준 예
답글 5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2.14 00:13
추천
17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괴도 나왔을 쯤에도 충분히 잘했는데 활동 때마다 실력 더 늘어 오는거 보면 진짜 대단한 것 같음... 엄청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 엄청난 노력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보는 느낌이야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2.16 14:0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장'이란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돌 아닐까
답글 0 답글쓰기
ㅎㅎ 2020.02.16 07:3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6 02:4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유 예뻐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22:1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샤이니도좋고 태민이도좋고 너무 자랑스럽당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16:1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조카잘생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ㅇ 2020.02.15 12:17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태민 진짜 퇴폐적인느낌 너무 섹시함 남자가 봐도.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12:11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좋음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12:04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웃는거 너무 인체에 무해╋정화시켜주는 느낌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12:0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게임 캐릭터 같으심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11:16
추천
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머리카락까지 춤추는 태민이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11:15
추천
1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태민 마왕님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10:51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외유내강 스타일.. 그냥 한 분야에서 저렇게 지치지않고 꾸준히 노력하는게 대단한 것 같음
답글 0 답글쓰기
화이팅 2020.02.15 05: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존경해 마지않는 사랑받아 마땅한 우리 특별한 태민이 ❤️ 이 할미가 사랑해 평생 응원할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02:05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수가 한결같아서 10년도넘은 내 덕질도 한결같음 그와중에 그 시간들에 조금도 후회가 없다는게 제일 자랑스럽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00: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태민 덕질하고싶은데 샤이니 다른 멤버들 입덕하기가 너무 어려워...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23:4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태민 ㄹㅇ 대단한 것 같음 데뷔초땐 파트 거의 없었는데 노력해서 노래실력 일취월장함 고음도 잘 올라가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23:24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태민이가 진짜 내 롤모델임ㅠㅠ 저렇게 성실하게 노력하고 발전하는게 신기해서 나도 저런 사람이 되고싶어ㅠㅠㅠ 그러니까 제발 노력 좀 해라 나야 핸드폰 그만하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22:54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생기고 귀여운걸 다 떠나서 고귀하게 생김.. 이세상미모 아닌거같아.... 귀하게 생겼어..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22:53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다들 마음속에 태민 품고 사는거 아닌가요ㅠ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21:58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빈 말 안하고 늘 진심으로 행동하고 노력하는 사람이라 좋아 나도 그런 사람 되고 싶고 되기 위해 노력할거야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