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소비자를 기만하는 쇼핑몰...?

ㅇㅇㅇ (판) 2020.02.13 20:59 조회122,473
톡톡 결혼/시집/친정 이것좀봐줘

 

 

 

 

 

안녕하세요

. 먼저 처음 글을 쓰는 거라 어디에 써야할지 몰라 일단 이곳에 써보겠습니다. 조금 읽기 힘드실 것 같아 사진위주로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한참 본인이 소장하신 브랜드 옷이나 신발 등을 비슷하게 카피한 뒤, 소비자에게 판매를 한 것이 이슈가 되었고, 그제서야 답변이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그 약속(월요일에 오피셜계정에 올리기로 하였으나 아무런 공지 없이 또 다른 계정에서 신상품 홍보중)마저 지키지 않으시고, 약속한 월요일이 한참 지난 지금까지도 잠수를 타셨어요...

 

 

이렇게 공론화 하고 싶은 이유는 이 브랜드 자체를 좋아했고,  소비했던 소비자로써 이 브랜드가 이 사태에 대한 정확한 피드백과 진심이 담긴 사과를 요청합니다. 공론화 되지 않으면 앞서 있었던 일들처럼 소비자를 가해자로 몰아가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아래부터는 편의상 반말체로 진행할게요...

 

 

 

 

 

 

1. 누가봐도 불량인데 불량이 아님

   

 

대부분 cs 답변은 이런식임

작업 과정상 맞추기가 힘들어 최대한 맞춰달라고 해서 맞춘 부분이기 때문에 불량이 아니라니... 심지어 교환은 가능하나 교환비 4600원을 내야함

 

  

 

  

2. 말도안되는 옷 상태

   

 검수 스티커가 있었다고 하시는데, 검수한 것 같지 않은 상태, 상태 진짜.. ㅠ

 

 

 

 

 

 

 이 가방은 안좋은 후기가 더 많고, 이염도 심각한 수준... 이염은 부츠, 가방 다른 제품들도 심하다고 알려져있음...

 

 

 

 

 

 

    

3. 건조기 돌릴 수 있으나 돌릴 수 없을 수도 있음(?)

   

 

 

같은 옷에 대한 설명임. 사장은 건조기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였으나, 옷자체에는 건조기 사용 금지 표시가 있음. cs 담당자도 건조기 사용은 절.. 피하라고 하였음. 제작 옷 판매하신다는 분이 건조기 기호를 잘 모르시는 것 같음.

 

 

 

 

 

 

 

4. 불량 아님 의도한거임

 

사실 의도된 디테일이라고 둘러댄 케이스가 굉장히 많음

그 중 첫 번째

 

 

 

 

(1) 올풀림은 디테일!

뒷주머니에 올이 풀려서 불량이라고 문의하였으나 이번에도 역시 복붙 댓글을 달고 있음!!^^ 이부분은 너무 많아서 이제 말하기도 질림... 근데 중요한건 의도된 디테일이라고 하였으나 착용컷이나 디테일컷 그리고 설명에도 전혀 언급이 되지 않고 있음... 이정도면... .. 의도한거 맞나?ㅎㅎ

 

 

 

 

    

(2) 불량아님 빈티지 크랙 의도한거임

두 번째는 부츠에 관한 내용인데 크랙이 너무 많이 일어남.. 심각하게

근데 이걸 빈티지로 의도한거라고 해주심.. 사진 보면 착용 사진이랑 많이 차이가남.

의도한 내용이라고 언급한 적도 없음

   

 

 

 

 

 

 

 

(3) 불량 아님 가죽 특성상 그런거임

대체 어떤 가죽신발이 그럼... 답변이 신박할 정도...

 

 

 

 

 

 

 

 

그리고..

 

 

 

이런 상황이 벌어짐.

- 옷을 받았는데, 반품건으로 보이는 쪽지가 동봉됨

'ㅇㅇㅇ한테만 안나가면 됨'

이게 소비자 기만이 아니고 뭘까..

 

더 심각한 문제는

이 개인정보 유출된 피해자에게는 사과를 하지 않았음.

그래서 소비자가 직접 사장님 인스타에 댓글을 달았으나

댓글상으로 따로 답변 없었음...

 

 

 

 

 

이 외에도 사장님 인스타 댓글에는 엄청난 문의 및 불만 글이 있지만 아무런 피드백도 없이 잠수타고 계시고 있음.

 

소비자들이 화가나는 건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 같아서임

정리하자면,

 

- 희소성 마케팅으로 1차, 2차 할인율을 변경해가며 오픈함, 그 오픈 시간도 제대로 지키지 않음.

- 배송은 기본 4주 이상이 걸림. 프리오더 방식으로 오픈함

- 상품에 설명이 고지 되지 않은 상황에도 '의도된' 디자인이라며 무마하려고 함

- 불만 후기글에 복붙 답변으로 넘기려고 함

- 본인 소장품 반응이 좋으면 자체제작 상품이라고 만들어서 판매함(절대 싼 보세 가격은 아님)

- 가격이 저렴하지 않음에도 퀄리티가 너무 떨어짐

 

그 외에도 많습니다만, 일단 이렇게 추립니다.

 

사장님, 이 글을 보신다면 진짜 소비자를 생각한다고 하면,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

소비자를 기만하지 말아주세요... 부탁입니다.

사장님을 믿고, 좋아했던 많은 소비자들이 많은 실망을 했습니다.

사과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367
5
태그
쇼핑몰,소비자권리,소비자,브랜드쇼핑몰,자체제작
신규채널
[꼭꼭꼭] [결혼스토리] [깁미초콜렛] [네덜란드]
4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jj 2020.02.13 21:48
추천
76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ㅁㅁㅁ한테만 안나가면 됨 쪽지 붙은 반품제품 그대로 다른 고객한테 돌려막기하고 사과는 쪽지받은 분한테만 함.. 쪽지에 이름적혀있던분한텐 사과 왜 안해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소비자 2020.02.13 22:07
추천
7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x킴 소문이 자자 하더니 결국 터지네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20.02.13 22:19
추천
6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스타로 뜨더니 마케팅에만 급급하고 패션에 대한 기본 상식도 없이 느낌만 찾는 쇼핑몰 사장님 믿고 구입한 소비자만 호구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20.02.15 23:0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뗑 돈밝히는건 알았어도 그래도 퀄은 있으니 저러겠지 싶었는데 퀄도 ㅂㄹ였어..
답글 0 답글쓰기
대단 2020.02.15 12:1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디자인 너무 구림,, ㅋㅋㅋ 가족 회사라던데 다들 엄지척 입니다 ㅋㅋㅋㅋ 빠이
답글 0 답글쓰기
2020.02.15 04:14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좀만버텨보세요 마블리님. 임블리도 그사단이 났었음에도 불구하고 시녀들이 열심히 팔아주고있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5 01:2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두라 인쇼 왠만하면 걸러줘ㅠㅠ 로드샵가서 입어보고 사자ㅠ 아님 각오해야되; 다 거기서 거기야 굳이 저돈 주고 왜사나ㅜ싶어ㅠ 보세는 만들때마다 옷퀄리티 차이 많이 나고..그냥 불량난거 다 돌려막어...어차피 늦을거ㅜ미안하지ㅜ않개 불량 일부러 보내고 교환받고 그런걸로 시간 벌어서 배송 늦어서 컴플레인 안나게 돌려막고 그런거 심해;: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2.15 01:0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듣보 브랜드를 꽝꽝 찍어서 20만씩에 가방이고 벨트 팔아재끼는데 저걸 사고싶은 사람이 있어요? 브랜드라 하기도 웃기네 차라리 아무것도 안써있는게 낫지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111 2020.02.15 00: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그렇게 당했으면서 왜 계속이용하신거죠 노이해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2020.02.14 18:4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기꺼 하도 사람들이 이쁘다하길래 뭐하나사볼까하고 구경했는데 패딩뒤에 사인펜으로 그린것같은 옷보고 창끔..,근데 다른옷들은 괜찮아보였는데 품질이 영파이구만..
답글 0 답글쓰기
jj 2020.02.14 17:42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피드백 개인계정에 올라왔는데 진짜 가관이고 실망이에요 오탈자 검수는 안하시나 ‘적릭금’ 무엇.. 결국 내리고 고쳐서 다시 올렸는데 문자기호는 통일도 안돼있고.. 제 얼굴이 다 화끈거려요ㅠ 카피인정과 사과 없음, 개인정보유출 된 고객한테도 사과없음, 시스템 개편은 무슨 그건 당연히 했어야하는 일을 이제서야 들고와서 생색인지! 그리고 제일 어이 털리는 건 vvip 6개월 1000만원 무엇.. 그만큼 6개월 동안 상품 출시는 하는지, 등급제 가격 문턱이 어마어마해서 그돈으로 그냥 명품사겠닼ㅋㅠㅠ 어이무 이미 구매 안한지 꽤 됐지만 사이트 탈퇴하고 손절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15:08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옷 값 만큼이나 그에대한 서비스도 이루어져야하는데 옷 값은 명품처럼 받으려 하고 서비스는 보세 옷마냥 취급하니ㅋㅋㅋ 그이상 크지 못하는 거다 사람들한테 보세라고 까여도 할말없는 사장 마인드...딱 보세 수준 백화점에 입점 되있는 브랜드 서비스 좀 보고 배우길 ㅋㅋㅋㅋ 빈폴만해도 가디건 올 나가면 a/s 공장에서 한땀한땀 코바느질해서 다시 보내준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ㅂ 2020.02.14 14:52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쇼핑몰 보고 왔는데 와 저 그지같은 옷들을 저가격에 산다고???? 저 돈주고 살바에 제발 브랜드 매장 가서 사요 댜체 왜 자꾸 이런 개인쇼핑몰에서 저 비싼 돈 주고 옷 사는지 이해를 못하겠네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14:26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패션감각 없어서 그럼? 바지 너무너무 구린데 ㅠㅠ 모델 착용샷도 저리 어정쩡하고 구린데 일반인은 어떻겠어 특히 포인트라고 넣은 저 주머니 완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13: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후기 올리면 좋은것만 골라서 올림 자기들이 확인하고 지들 좋은말만 쓴거만 올려주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14 13:2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번에 저 호마이카 가방 이뻐서 살려고 했다가 뭔 가방이 뚝뚝 끊어진다는 리뷰들 보고 안샀는데...다행이네요;;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소비자ㅇㅇ 2020.02.14 12:3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시스템개편얘길 여기서 갑자기 왜할까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1004 2020.02.14 10:5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ㅡ.ㅡ
답글 0 답글쓰기
두야 2020.02.14 10:46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빈티지는 제발 인터넷에서 사지마라 실제로 보고 사도 놓친 하자들이 많다 그리고 신발 주름은 어쩔 수 없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2 답글쓰기
심했다 2020.02.14 10:26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얼마 전 불량 돌려막기로 이슈된 그 곳이네여ㄷㄷㄷㄷㄷ 그냥 이런곳은 전형적인 인스타팔이피플.. 걸러야함ㅠㅠㅋ 현명한 소비생활 하세여 여러분
답글 0 답글쓰기
ㅋㅋㅋㅋㅋ 2020.02.14 10:1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미쳤네;;;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