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30대 연애,결혼 원래 이런건가요..?

ㅎㅎ (판) 2020.02.19 11:19 조회87,792
톡톡 지금은 연애중 채널보기

올해 31살 된 사람입니다.

저는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고

남부럽지않은 직장 다니며 살고 있습니다

매달 적금도 들고, 취미생활도 하고 삶에 있어서는

부족하지 않은 삶입니다.

 

연애를 할때 누구나 그 상대방과

미래를 그리며 살죠..

저또한 그랬으니까요

그런데 미래를 그리며 연애하던 상대방과 헤어진 후

소개팅을 많이 했습니다.

 

나이가 있는 소개팅이다보니..(대학에서 하는 소개팅과는 다른)

서로의 조건,성격,외모 등을

먼저 알고 나오죠..보통

 

그런 만남으로 소개팅을 해서 만난 현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외모,성격,가치관 모든게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결혼적령기에 있다보니,

일전에 연애와는 달리 저도 모르게 이것저것 계산하고 따져보게 되더라구요.

 

그전에는 어떤 성격,외모에 끌려서 만남을 시작해서

자연스럽게 썸도 타고..연애하고 미래를 그렸는데

 

이제는 연애할때,

이 부분에서는 이러면 좋겠다..

결혼해서는 이러면 좋겠다..라는 부분들을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저도모르게..

그게 참 싫더라구요..

 

어렸을때 어른들이 그러더라구요

결혼은 철없을때 해야한다고.

 

그때는 그말이 무슨말인지 몰랐어요

지금도 잘모르겠지만, 대충은 알거같더라구요

 

보통 결혼 할때 어떤생각을 가지고 결혼을 하나요..?

상대방과 저와 30%만 맞아도 결혼해서 70%맞쳐살면 된다고

하는데..결혼은 정말 중요한 거라고 생각을 해서요..

아직 이번생이 처음이라 결혼은 어떻게 누구와 해야하는지

정말 모르겠네요..

 

조언부탁드립니다.

146
10
태그
신규채널
[다시첫키스]
5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2.19 11:41
추천
7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대부분 결혼 적령기나 결혼을 앞두고 생각이 많아지죠
누가 그러더군요 결혼은 자기가 누군가를 챙겨줄 정신적 여유가 있을 때 해야되는 거라구요. 부모, 주변인 들이 말하는 거에 조급해서 진행되는 결혼은 힘든 미래만 만들 뿐입니다
결혼할 인연은 갑작스럽게 찾아오기도 해요
31살이면 아직 젊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ㄴㄷ 2020.02.20 11:43
추천
6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혼은 철없을때 해야한다고 말하던 분들이랑은 시대가 많이 바뀌었죠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는것보다
개인의 삶이 더 중요해졌기에 결혼해서 개인시간 뻇기고 고생하느니
그냥 결혼 안하는쪽을 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진것만 봐도 그렇죠
집안일이나 육아문제로 누가 얼마나 더하네 마네 반반해야하네 이런걸로 싸우는집보면 저런게 행복한 결혼생활이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은 없을겁니다
근데 나와 성격이 잘 맞고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랑 결혼한 사람들은 대부분
저런거 따지기 전에 그냥 자기가 먼저 집안일 같은거 하려고 하거든요
단순히 결혼이 목적이라 결혼하는것과
서로 정말 사랑해서 뭐든 다해주고 싶은 사람을 만나서 결혼하는건
결혼생활 결과가 확연히 달라지는것 같아요
답글 2 답글쓰기
찬반대결 2020.02.20 19:06
추천
9
반대
13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29 남편 38살에 소개로 만나서 연애했어요. 나이차이가 있다보니 너무 아저씨같은거죠. 뭔가 나이가 많아서? 경험이 많아서?라고해야되나.. 연애에 대한 열정도 없는것같이 느껴지고.. 처음엔 맘에 들지 않았는데, 몇번 만나다가 남편이 의외로 로맨틱하게 고백을 해줘서 사실 그 멘트에 뿅갔어요 ㅋ 그렇게 만나보니 이 사람이 엄청나게 열정적인 사람이더라구요. 저랑 같이 있을려고 수원에서 퇴근해서 서울로와서 데이트하고, 새벽4시에 수원집으로 갈때도 있고.. 주말껴있을땐 밤샐때도 있었어요. 아이거 이아저씨 찐사랑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상대방에 대한 사랑이 찐이면 나이는 상관없다는걸 그때 느꼈어요. 그래서 결혼했음요 ㅎㅎ 지금은 5년차구여. 쓴이~ 그사람은 인연이 아닌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20.02.22 05: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철 없을적 연애로 결혼했다면 이혼했을것 같아요 30대 중반 나이들어서 나의 단점을 받아줄수 있는 사람을 찾아서 결혼했는데 너무 잘맞아서 행복하게 살고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00 2020.02.21 16: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ㄷ
답글 0 답글쓰기
2020.02.21 10: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30대초 적령이 여성인데. 그래도 저는 조건보다는 사랑하는 사람 만나서 1년 2개월 현재 사귀고 내년쯤 결혼예정이에요. 남친은 저보다3살어리지만 책임감 있고, 둘이 코드도 맞고...남친이 인성도 괜찮고... 저는 제가 나이가 남친보다 더 많아서 그럴수도 있지만 남친이 더 못벌더라도 같이 책임감있게 도와가며 잘 살고싶은 마음이 커요. 없으면 없는대로...
답글 0 답글쓰기
2020.02.21 09: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ㅋㅋ 제 이상형이 손 예쁜 남자 요리할 줄 아는 남자 꾸준히 자기발전 하는 남자 게임 술담배 즐기지 않는 남자 매일 뉴스를 보고 그 뉴스를 나와 이야기하며 같은 방향으로 공감하며 얘기할 수 있는 남자 였는데 그런 남자 만나서 행복한 결혼생활 합니닼ㅋㅋ
뉴스 관련 된건 전남친들 만나면서 생긴 기준인데 뉴스 보지도 않고 사는 무식한 애들도 많고 뉴스 보고 곡해해서 멋대로 해석하거나 정보를 가지고 확장된 생각을 하지 못하거나 반대 입장의 의견도 제시하면 묵살하거나 하는 애들도 많아요 ㅋㅋ 이래서 대화가 통하는지랑 가치관을 보는건가봐요.. 이 사람이라면 내가 늙어서까지 둘이 도란도란 지낼 수 있겠다 싶은 면을 보시길 추천 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9:2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결혼은 무조건 인성이 좋은 사람이랑 하세요. 그리고 너무나 사랑해서 이 사람 아니면 안 되겠다 싶을 때 하는거죠. 사랑이 식으면 사랑할 때는 참았던 단점들이 부각되며 결국 그걸로 폭발하게 되거든요.
답글 0 답글쓰기
true 2020.02.21 08: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그럼 근데썸남이 고백함..지금 그래서어이없다
답글 0 답글쓰기
2020.02.21 07:3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맛쭘펍푸떠 맛주서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2.21 07: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20대와 30대는 많이 다르죠...
20대는 감정만으로 만날수 있고,
30대는 가볍게 만날수는 없으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7: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철없을때 결혼하라는 말은 옛날 사고방식 말인거같아요 요즘 시대는 그런결혼 한 사람들 다들 후회합니다 여자고 남자고 서로 자기가 원하는 미래를 맞춰갈 수 있는 상대방을 만나야 결혼생활이 좀더 불행하지 않을거에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6:1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의 남편과 결혼하기 전 무수히 많은 대화를 나눴어요. 부모님과 사이가 어떤지도 알게되고, 집안 분위기도 알게 되고, 남녀 역할에 대한 생각도 알게 되고, 아이를 낳을지 말지, 만약 안 낳는다면 그에 대한 단점은 뭐가 있는지, 낳으면 생기는 불편함은 뭐가 있는지, 며느리로서 사위로서의 역할이 뭐라고 생각하는지 등등..! 그게 합의가 잘 돼서 결혼했습니다. 당연히 따져봐야 하는거 아닌가요? 직업이니 외모니 그런건 사귀기 전에 이미 보게 되는 거구요.. 사랑에 빠지면 그런 조건들은 오히려 중요하지가 않기도 하죠. 저는 집 없고 차 없는 남자를 사랑하게 됐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가치관이 너무 잘 맞았기 때문에 결혼했고 후회가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나 깨우기 전에 강아지 산책시키고, 집 환기시키고, 나 먹을 영양제 챙겨놓고.. 나 힘든 거 죽어도 못 보는 사람이에요. 지금 4년차인데 단 한번도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받지 못한 날이 없어요. 늘 내가 먼저이고, 아껴주고, 저 또한 어느새 울 엄마아빠보다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이 내 남편이 됐고요. 어른을 대하는 태도나, 약자를 대하는 태도, 동물을 대하는 태도.. 그런 것도 제게 중요한 조건이었는데 내가 존경할 수 있을 사람이었고요. 본인이 결혼생활에 있어서 꼭 필요한게 뭔지 꼭 따져보세요. 우선순위를 정해요. 저는 돈이나 풍족한 생활도 중요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게 있어서 하위권의 조건들은 깔끔하게 포기했어요 ㅋㅋ 아무렇지 않더라고요. 다만 제일 중요한 순위의 조건들은.. 따지고 따지고 또 따지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본인이 상대를 위해 희생하고 배려할 준비가 됐는지도 꼭 따져보세요. 준비된 사람들이 결혼했을 때 그 둘은 어떻게든 잘 살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4:47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직 어린데 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4:36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한친구같은 배우자? 흠 그것도 어느정도 살고 생각도 맞아야하고 자라온 환경도 비슷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4: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금 만나고 있는 여자분과 잘 맞는다 느껴지면 결혼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결혼은 철없을때 해야한다? 아니요 그렇게해서 후회하는 이혼부부가 얼마나 많은데요 나이가 들면 왜 생각이 바뀔까요? 그게 욕심일까요? 돈만 보는것도 아니고 현실적인걸 보는건데 그게 맞는거죠 님한테 여친이 있는상태에서 또다른 조건욕심이 생긴게 아니라 이별후 새로 시작한 연애니까 당연한거라고 보여져요
답글 0 답글쓰기
유부30 2020.02.21 03:25
추천
7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취향은 좀 달라도 맞춰살 수 있지만 가치관이 다른건 못맞춰삽니다. 20대엔 취향이 잘 맞나를 보지만 30대엔 가치관이 잘 맞나를 더 중점적으로 봅니다. 경제관념, 아이문제, 사고방식 등은 조율할 바운더리가 아닙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ㅅㄷ 2020.02.21 02:45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여자는 솔직히 30대초가 진짜 사회적으로나 결혼적으로나 마지노선이다.
여자 30대초까지 직장 못잡거나 남자 못 잡으면 진짜 능력없는 노처녀된다.
주변에 30대 초중반인데 아직도 자기가 20대인줄 알고 재고 따지고 철없이 굴다가 공부도 연애도 결혼도 모두 쪽박 찬 여자들 몇명 보이는데 ㅋㅋㅋ 그렇게 되면 답없다. 둘중 하나라도 잡아야함. 열심히 살아서 능력이라도 있는 커리우먼이 되거나 능력은 없어도 남자 잘 만나서 그래도 고생없이 살거나 둘다 잡으면 진짜 성공이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2:04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상대 덕 보려 하는 관계 중 최고 끝판왕이 결혼이라 그런 생각 드는 게 지극히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건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무슨 성현이라도 되는 줄 착각한다는 ㅋ
답글 0 답글쓰기
2020.02.21 01: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참으로 어렵구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1:0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100프로맞다고 생각하지만 결혼하고나서 달라지는게 사람마음 ㅋㅋ 돌아갈수잇다면 결혼한 날 전날로 돌아가고싶다. 진심....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0:5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과거야 미화된다지만 어린 시절의 연애방식이 꼭 좋은걸까요? 재는것도 따지는것도 덜하지만 무턱대고 생각없이 사귀었다고 안 맞는다고 실망하고 헤어지길 평생 반복하며 살 수는 없잖아요. 나이가 들면 그 만큼 신중해져야 당연한겁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1 00: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그래요.. 전 20대 중반인데도 그럽니다. 가끔 현타오지만 그래도 한번뿐인 결혼 내맘에 드는 멋지고 좋은사람 만나야되지않겠어요? 나중에 나이먹으면 나이들었다는 이유하나로 하자가되어 좋은사람 고를수있는 폭이 훨씬 적어집니다. 지금 열심히 만나서 좋은짝 구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