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직장동료가 스킨십하는데 부담스러워요..해결 방법좀요ㅠㅠ

ㅇㅇ (판) 2020.02.25 11:46 조회65,345
톡톡 사는 얘기 이것좀봐줘
+늦게 수정해서 죄송해요. 어제 글 올리고 회사에 큰일이 터져서..ㅠ정신이 없었네요. 성별은 둘다 여자구요.. 제가 이상한가 싶었는데 아닌것 같으니 조금 거리두고 피하려구요.ㅠㅠㅠ댓글 감사드립니다

스킨십이란게 뽀뽀 이런 건 아니고요..ㅎㅎ
직장에 들어와 안지 얼마 되지 않은 직장 동료가 있는데 같은 입사동기라 그런가? 그분은 저랑 꽤 친하다고 생각하시는지 스킨십이 서스럼없더라고요...

예를 들면 사람들이랑 있을때 자꾸 저한테 어깨를 기대요..;
저번에는 회식때 양반다리로 앉는 고깃집에서 회식을 하는데 제 무릎에 본인 팔꿈치를 올려두고 머리를 괴고는 이야기를 듣더라고요...
평소에도 끌어안거나 팔짱끼는 건 기본입니다.
젤 힘든게 얼굴을 30cm도 안되게 자꾸 들이밀어요...
밥 먹고 나서는 제 입냄새가 닿지 않을까 고민하는 정도랍니다 ㅎㅎ

제가 평소에도 가족이나 친구한테도 무뚝뚝한 성격이라 그럴수도 더 크게 느끼는 걸 수도 있지만 정말..ㅜㅜ 부담스러워요.
다른 분한테도 그러나 싶었는데 저희 위에는 다 상사분들이다보니 깍듯하게 굴더라고요.
저는 본인 느낌에 너무 편하시니 그런가본데... 힘들어요ㅜ
너무 부담스러워서 제가 옆으로 슬쩍 떨어지거나 가끔은 잡아서 밀어내기도 하는데 아예 이 부분에 대해서 개념?이라고 할까요.. 타인이 부담스러워할 거란 생각을 못하시는 것 같아요 ㅠㅡㅠ
이런 분한테는 그냥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는게 맞는건지...;;; 입사하자마자 얼굴 붉히긴 싫은데 참..난감하네요
58
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엠씨더맥스] [엠씨더마크] [띵문]
39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ㅇ 2020.02.26 17:52
추천
7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성일 것 같다 둘 다 여자일 확률이 높음 그러니까 스스럼없이 스킨십해도 주변에서 지적하는 사람이 없겠지(주변 얘기가 없는 걸로 추측함) 동기면 편하게 나는 스킨십하는게 어색하다고 얘기해요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Danini 2020.02.26 16:56
추천
4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두분 성별이?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2.26 18:18
추천
1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자여자 인것 같은데 말씀해주셔야 알거에요. 저도 고등학교친구들은 스킨십이 많아서 그런게 엄청 자연스러웠는데 대학가서는 친구들이 싫어하더라구요. 부담스러워한다고 해야하나. 직접 말 안해주면 몰라요. 저도 그랬구요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3.06 02: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팔짱은 진짜 안친해도 끼는애있음ㅋㅋ팔짱은 진짜 너무많은데 포옹,뽀뽀하는사람은 못봤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01 01: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레즈라는 글 많은데 레즈 아닌듯.. 어케 아냐면 내가 레즈라서. 오히려 이성애자 여자들이 레즈들한테 저래서 사람 헷갈리게 함. 레즈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8: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아는 동생이 만날때마다 끌어안는거 너무 싫은데 걔가 소심한 성격이라 말을 못하겠음..고딩때 수학여행에서 레즈 친구가 나 샤워하는거 훔쳐 보고 있는걸 보고 나선(걔가 레즈인걸 그때 알게됨) 여자가 스킨쉽하는거 극혐이고 워낙 개인주의라 내 공간에 허락없이 들어 오는거 너무 싫은데...만나기만 하면 내가 아담해서 좋다고 꼭 안고 부비부비하는데....하 ㅠㅠ 진짜 너무싫어서 주먹으로 한 대 치고 싶음...싫다는 티도 내긴 하는데 쭈뼛거리면서 또 껴안아..얘 진짜 어떡하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5:0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미투운동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4: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헐 ... 저 이제 20인데 고등학교때 이거 엄청 했는데 ... 기분 나쁜거군요 ㅠㅠㅠ 자제할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1:49
추천
6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두 회사서 귀찮은일 떠넘기구 자꾸 달라붙는 동료있어서 한번은 단둘이 있을때 말했어요. "저 요즘 이상해요. 언니랑 같이 있음 심장이 두근거리구 열도나구 그래요" 언니가 제가하는말듣고 "응"하고 황급히 가더라구요. 그 이후로 저한테 스킨십도안하고 사적인일도 안시켜요. 제 눈도 못마주쳐요. 어쩌다 눈이라도 마주치면 언니 눈에 동공지진일어나요. 효과만점 입니당. 쓰니도 써봐요
답글 0 답글쓰기
CU 2020.02.27 00:00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성이여도 스킨십 되게부담스럽더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3: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고백공격하세요 직빵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3:3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면 철컹 철컹 여자면 레즈인듯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ㄹㄹ 2020.02.26 23:18
추천
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패미중에 레즈비언 진짜 많아요 ㅋㅋ.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들이 대부분 이성애자인게 싫어서 남성혐오증 강하고 고의적으로 남자혐오감 조장하는 애들 많다고 들었음. 그래서 혜화역시위애들 보면 80%가 투블럭 ㅋㅋㅋㅋ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3:03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친하게지내고싶은가봐요 저사람 성격인듯한데 부담스러우면 솔직하게 얘기해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2: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대놓고 말함 그냥 편한 사이 정도라 생각하는데 내 동료는 자꾸 인사를 허그로 함 한번은 나도 모르게 질색했더니 상처는 좀 받은 것 같은데 나중에 전 이런 거 익숙치 않은 사람이니 안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다행히 잘 받아들여줬지만 지금도 가끔 자꾸 허그를 하려고 해서 제가 피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2: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기가 쓰니 편안하게 느꼈나봄.. 부담스러우면 말해줘야다음부터는 그런행동을 안하지 않을까요? 나쁜사람은 아닌것같으니 잘지내면 될것같은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2: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각잡고 말하기 어려우시면 어우 무거워~! 장난식?으로 말하면서 피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2: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성별이 뭔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0:2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 스킨십 아무렇지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있음 겪어보니까 그냥 습관이라 생각없이 하는거임 잘못됐다는건 아닌데 그런건 정말 친한친구나 식구들한테나 해줘 이건 스킨십이라고 하기엔 그런데 여자들 웃으면서 지흥분 주체못하고 옆사람 퍽퍽 때리는것도 ㅈㄴ 짜증나거든 글고 말하면서 팔뚝만지는건 아니고 팔뚝을 잡는? 그거랑 허벅지 손 얹고 이건 나도 친구들도 정말 친한친구들끼리만 하지 진짜 이러지마 니들은 모르겠지만 그런거 싫어하는 사람들은 소름돋아 ㅡ ㅡ
답글 0 답글쓰기
카르가스 2020.02.26 20:1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날 만져주면 안되냐고 물어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0: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둘다 여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0:02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동성이어도 기분나쁘면 성희롱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19: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성이라면 직장내 성희롱으로 신고!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