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추가]이시국에 미취학아이와 외식하는 이유가 뭐죠?

ㅇㅇ (판) 2020.02.26 10:40 조회8,921
톡톡 결혼/시집/친정 너무궁금
확진자 계속 나오고 있는 도시 거주민입니다

저희동네에도 확진자가 활보하고 다녔어서 비상이에요

근데 어제 보니 이시국에 굳이 어린자녀를 데리고 외식을 하시더라구요

한낮에, 전업주부가, 여럿 모여서, 애 데리고, 확진자 나온 동네에, 사람 바글바글한 식당에서, 음식을 나눠 드셔야 하나요?

성인도 외출을 자제하는 시국에 어린 아이를 꼭 데리고 외식을 해야하는지가 너무 이해가 안되서

전업 애엄마 가장 많은 채널에 묻습니다

왜 그러는 거에요?

여기에 집콕하는 전업도 많겠지만

애 데리고 나가는 사람도 있을테니 물어봐요

———————————————————

제가 아이를 좋아해서 외식하는게 걱정되고 이해하기 힘들어 질문 했어요

어른은 왜 외출 하냐고 하시는데

아이들은 전염병에 취약한 사회적 약자입니다

면역력도 약하고 병을 앓을때 체력적으로도 많이 힘듭니다

직장은 출근 하더라도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휴원하고 있죠

현재 임상적으로는 어린아이들이 심각한 증세를 보이지는 않는다고 하나, 그 결과는 언제든 바뀔 수 있는 겁니다

처음에 정부가 무증상 감염은 없다고 방역 대상을 제한했던건 기억 안나시나요

폐렴 유행 초반부터 영구적인 폐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아이들이 특별히 더 조심해야한다고 경고 했었고요

클럽을 아직 운영하는 것이나 마스크 안끼고 외출하는 것 종교행사를 강행하는 것 전부 이해가 안됩니다

근데 어린아이를 데리고 외식을 하는 것이 더욱 이해가 되지 않아 물어본 것이죠

1+1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는 사람에게

왜 2+2는 묻지 않느냐고 하는 것은 무슨 논리일까요

대부분 댓글이 내가 어찌 아느냐 하는 걸 보니

결시친 분들이 봐도 그사람이 상당히 이상했나보네요

직장인이 의무적으로 출근 하는 것과

아이를 데리고 불필요할 수도 있는 외출을 하는 것을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시다니

확실히 직장 안 다니시는 분의 비중이 높은 가봐요
2
6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3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020.02.26 10:58
추천
5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모르죠 그런데 너는 왜 나오셨어요?
답글 10 답글쓰기
베플 라e온 2020.02.26 10:56
추천
3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 아기엄마에게 물어보셔야지 방콕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저희도 모르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20.02.26 12:50
추천
2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외식이 가장 위험하단 생각에 외식 안한지 한달이 넘었는데 그러는 님은 식당에 왜 가신거예요? 직원이신가? 각자 체감하는 위험도가 달라서 그런거예요. 집에서 한발짝도 안나가고 필요한 식품, 물품들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배송오면 일일이 소독제 뿌리고 꺼내두는 엄마들도 있고 / 혼자 장 보러는 다니는 엄마들도 있고 / 애들 마스크 씌워 잠깐씩 산책 정도는 하는 엄마들도 있고 / 어린이집 긴급보육은 보내는 엄마들도 있고 / 키즈카페도 사람 없어서 좋다고 다니는 엄마들도 있고 / 외식도 그냥 다 하는 엄마들도 있고... 각자 다 이 정도는 괜찮겠다 싶어서 그러는거지 무슨 다른 이유가 있겠어요? 이 시국에 마스크도 안하고 술 마시고 밤거리 돌아다니는 사람들은 왜 그러는지 안궁금해요?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ㅅㅇ 2020.02.27 13: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린이집도 의무적으로 1일1회 외출산책이 있을만큼 어린이들 밝을때 외출은 성장에 필요한 거에요. 우한조차도 애들 데리고 아파트단지 주변을 빙빙돌다 들어가요. 근데 육아에 대해 코딱지만큼도 관심없는 분이 그냥 욕하고싶어서 글올린거 보니 솔직히 짜증나네요.
답글 1 답글쓰기
ㅋㅋ 2020.02.27 13:0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들은 오히려 가볍게 지나가고 너가 제일 문제세요. 으~
답글 0 답글쓰기
ㅇㅅㅇ 2020.02.27 13: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리고 요즘같이 일조량도 적은 때에 애들 데리고 외출이 불필요한 거에요? 그럼 님 애낳으면 열살까지 집에 가둬놓고 키워도 되겠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ㅅㅇ 2020.02.27 13: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들 둘셋 있는집은 나가서 애들 힘빼고 운동 안시키면 버티기 힘들어요. 햇빛 안쐬면 성장에도 안좋고요. 그정도는 참으라 할것 같은데, 그렇게 남말은 쉽게 하는 너도 결국은 도시락 안싸다니고 식당가서 밥먹잖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2.27 13: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대댓글에 자기변명 줄줄이 적어놨듯이 그 아줌마들도 이유가 있겠죠. 니 변명은 다 들어줘야 되고 남은 덮어놓고 욕처먹어야 되요? 하긴 이미 욕하고싶어 안달인 니는 이말도 이해가 안되겠죠.
답글 1 답글쓰기
ㅋㅋ 2020.02.27 12: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들이 다 뭐라해도 혼자 귀닫고 안들려안들려 애베베웅앵웅~~~ 애엄마들 욕할꺼야 히히에베베~~~ 그럴꺼면 글삭하고 식당 돌아가서 그 애엄마한테 직접욕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머여 2020.02.27 11:0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히려 애들은 밖에 나가도 너는 나가지 말았어야죠. 지도 나갔으면서 뭔.. 내로남불
답글 0 답글쓰기
ㅈㄴㄷ 2020.02.27 08: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코로나 19 증상이 어린애들은 가볍게 증상이 나타난다고 뉴스에서 봤는데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3: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 나중에 애 낳으면 환절기 유행성 질병 돌때마다 두달이고 세달이고 집에서 안나가나 봅시다. 그때 니가 직장에 다니고있던 말던 상관없이요. 애엄마잖아요. 집에 처박혀있으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3:1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하긴 코로나 없을때조차 애엄마가 마트가고 카페가면 욕하는 인성들이셨는데. 하찮은 애엄마들은 이 시국에 집에서 나가지도 말아야겠죠. 남자애가 둘이 있든 셋이 있든, 맞벌이가정이든 상관없죠. 그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3: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카페에 마스크없이 수다떠는 2~30대들도 있고. 꾸역꾸역 예배 나가는 교회아줌마들도 있고. 술집에 모여서 술잔돌리는 젊은이들도 있고. 마스크없이 뻑뻑 담배피는 아저씨들도 있는데. 그중에 제일 만만해서 줘패고 싶은게 애엄마죠? 가끔 애 산책시키는 송도사는 엄마로써 대답해드리죠. 세살 다섯살 남자애들 에너지 집안에서만 발산하게 하니 둘다 거의 미치려고 해서 가끔 밤에 나옵니다. 애가 둘이나 있는 애엄마니 만만해서 물고뜯고 욕하고싶죠?
답글 0 답글쓰기
꾸링 2020.02.27 02: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붙잡고 물어보지 그랬어요? 빼앵~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0:5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서물어봐요 여기서 이러지말고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7 00:52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심 ㅋㅋㅋㅋㅋ 카페에 바글바글한 2030대들 마스크도 안쓰고 수다떠는데 그건 왜그러는지 안궁금한가? 만만한게 애엄마죠?ㅋㅋㅋㅋㅋ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21: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그렇게 화가 났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19: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울렛에도 마스크 안 찬 애데리고 나온 엄마아빠 엄청나게많아요 ㅋ 진짜 대단들하다싶더라구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2.26 17:4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동네 대형교회들 예배도 그대로 모임도 그대로 다 하던데 시비털고싶으면 그런데나 가서 시비터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17: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갈만한 이유가 있으니 나갔겠죠. 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16: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데리고 나온 엄마한테 물어보는게 빠를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2.26 15:5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 가서 물어봐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