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남자친구가 좋지만 남자다운 매력이 없어요

846229 (판) 2020.03.24 07:53 조회44,725
톡톡 지금은 연애중 댓글부탁해
다섯달 정도 만난 연상의 남자친구가 있어요

저를 만나기 전 남자친구는 술 좋아하고 욱하고 이기적이고 친구 좋아하는 사람이었어요

하지만 저에게 만큼은 표현도 잘하고 연락도 잘하고 항상 저에게 잘 해 주려 노력하는 서툴지만 좋은 남자친구에요

남자친구도 , 주변 지인들도 다 저를 만나고 좋게 변해가고 있다 , 좋은 일만 생기는거 같다 다 니 여자친구 덕이다 칭찬을 해줘요

저 역시도 바닥을 쳤던 자존감도 많이 높아지고 매일 매일 사랑 받는 기분이 들어 행복해요

근데... 한가지 말 못한 고민이 있습니다ㅠㅠ

저는 남자답고 저를 이끌어주고 정신적으로 기댈 수 있는 버팀목 같은 든든한 사람이 필요한데

남자친구는 저를 만나면서 점점 애기가 되는거 같아요

저는 한다고 하는데 더 큰 표현과 사랑을 원하고 본인 성에 안차면 서운해 하고 꿍 해 있고 자꾸 저한테 기대고 의지하려 하네요..

혼자 있는 시간 좀 갖고 싶은데 그것도 서운해 하고

여러가지 더 있는데.. 전 그런 복합적인것들에 지친거 같아요

권태기가 온 걸까요? 떨어져서 서로 시간 좀 가지면 다시 괜찮아질 간단한 문제인걸까요?

아니면 안맞는걸까요?
33
59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66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3.25 17:05
추천
79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게 있어요. 장단점이란게 있는거 같아요.
유들유들하고 포근하고 착하고 내말을 잘따라주는 남자는 -> 우유부단한것 같네~? 남자답지 못하네. 내가 기대거나 할 마초같은 매력은 없어 이구요

강하고 나를 잘이끌어주고 멘탈도 세서 내가 기대기 좋고 듬직하다 싶으면 -> 소신이 쎄니까 부딪힐때가 많겠죠

물론 다그런건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볼때요~
그런데, 저런장단점이 있더라도 나는 소신있고 남자다운사람이 아무래도 좋다!싶으면 그런사람 만나시는게 빠르고, 좋지요.
사람이 천성과 분위기 성격을 다 내입맛대로 바꿀순 없으니까요
답글 1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3.25 18:12
추천
6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헤어지고 람보랑 만나요
답글 7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3.25 17:18
추천
54
반대
4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가 싫다면 어쩔수없지만 왜 항상 여자들만 기대고싶고 자기를 이끌어줄수있는 든든한 사람을 바라는지 그런게 왜 필요한건지 그걸 모르겟어요 보통 여자가 남자보단 자존감이 낮아서그런가...
답글 3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20.03.31 03: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심 남자 성격 별룬데요. 콩깍지 벗겨지면 거기다가 원래의 욱성질 돌아오네요. 어떻게 감당하시려구ᆢ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30 21:2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존감을 타인에게서 찾으려 들지 마시고 부디 본인에게서 찾으려고 노력하시길 바라요. 자존감이야말로 스스로에 대한 평가, 감정이고 타인은 부모가 아니기에 일방적으로 기댈 수 있는 관계를 찾는 건 어떻게 보면 어리석고 이기적인 것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30 21:2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아마 쓰니도 많이 좋아해서 사귀었다기보단 그냥 만나니 자존감이 높아져서 시작했을 확률이 높고 근데 거기에 점점 부응해주지 못하니까 고민하시는 것 같아요. 간단히 말해 쓰니마음이 거기까지 아닐까요? 사실 진짜 좋아하면 이 사람이 이런 면도 있었네 내가 힘이 돼주고 싶네라고 생각할 확률이 높거든요. 근데 '남자답지 못해 내가 기대지 못해'라고 생각하시는 것보니 마음이 일단 거기까지인 것과 동시에 자존감이 낮은 상태에서 그냥 쓰니님이야말로 기대고 싶은 존재가 필요하셨던 것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13:32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기요. 그냥 당신이 그 분 안좋아 하는거에요. 뭐냐면 내 자존감 좀 떨어져도 흔히 남성미 있는 타입이 취향인 사람들이 있어요. 그러다 지금 남친 같은 분 만나힐링해서 자존감 회복하고 다시 이상형찾으러 다니는거죠... 젤 좋은건 남자다우면서 이성으로도 보이고 인간적으로도 괜찮은 사람이면 좋겠지만... 그런 사람이 안 나타나면 위의 상황 반복되는 거에요. 남자로 안보인다.. = 성관계 하고싶지 않다 수준이면 헤어져야되고요. 그게 아니면 판단은 당신의 몫인데, 헤어지려면 빨리해주셔야되요. 남자분만 불쌍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13:2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기댈수있는 버팀목같은 사람을 바라기전에 먼저 너부터가 그런사람이 되어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12: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연애란게 기대고 의지하고 약한 모습도 믿고 보여주는거 아닌가요? 여기 댓글들 반응 보면 알겠지만 보통 남자친구가 나에게 기대면 좋고 고맙고 안쓰러운데... 연애가 맨날 드라마처럼 남자한테 손목잡혀서 벽에 밀쳐지고 키스당하고 집앞에 갑자기 찾아와서 바다 가자그러고 그런 게 아니에요.
답글 0 답글쓰기
탕짬 2020.03.26 11:5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녀분란이 아니라요, 남자 여자 생물학적 분별과 특성에서 오는 매력은 오랜 인류의 역사 dna에서 물려받은거라...이성적 매력없으면 사실상 힘듭니다. 외모야 각자 취향들이 있는건데 이성적 매력 없으면 절세 미남이라도 성에 안차요....그리고 무엇보다 님 만나서 나아졌다 하지만 사람 본성 어디 안가요. 본인이 힘들거나 싱글일때도 자제력있게 그렇게 해왔나 보셔야 긴 연애나 결혼생활에서 어떻게 할지 가늠이 가능합니다. 서로 식생활습관 가치관 잘 맞으면 수년이 지나도 열정은 없지만 듬직함, 믿음으로 걍 고 이런 감정이 자연스럽게 생기는데 말이 권태기지 열정에서 이성으로 돌아오니 아쉬운거 보이고. 그냥 서로 안맞고 일상에 지치고 서로에게 힘이 되주질 못해서 그런거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11:41
추천
0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등 따숩고 배때지 쳐 부르니까 복에 겨운 소리하고 자빠졌네 ㅋㅋㅋㅋㅋㅋㅋ 남자답게 머리끄댕이 잡고 길거리 끌고 다니고 말 안 통할때 죽창이 돌리는 남자 만나봐야 정신을 차리겠어 쯧쯧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11:3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가 저러면 매력이없지 저게 여자를 사랑해서 하는 행동인가 삐지고 자기사랑해달라고 소심하게 저러면 짜증나고 맴이 불안정하지않나 남자가 누군가를 사랑하면 저렇게 안하지..그 불편감을 느끼는것같아서 이해되고 관계에서 매력을 못느끼는것 같은데~ 여자도 기대고 의지하는게 싫다는거보면 별로 안사랑하는것같고~ 나 사랑안하는사람하고 만나면 쓸데없는 고민만 생기고 피곤한건 당연한곤데.. 나도 남자많이 안사겨봐서 차라리 자기가 끌고가는 나쁜남자가 좋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11:1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답고 지멋대로인놈 연애때나 좋지 결혼까지 해봐라 평생 고생이다... 착하고 다정한 남자가 최고임
답글 0 답글쓰기
자선 2020.03.26 10:4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남자답고 저를 이끌어주고 정신적으로 기댈 수 있는 버팀목 같은 든든한 사람이 필요한데 남자친구는 저를 만나면서 점점 애기가 되는거 같아요 ----> 본인이 남자를 만나면 더 애기가 되는 것 같은데요!
답글 0 답글쓰기
2020.03.26 08:51
추천
8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그남자가 남자답지못한게아니라 그냥 님을 너무 좋아해서 그성격이 다 사라지고 애처럼 구는겁니다. 그냥 님이 너무좋아서 저러는거에요..... 근데 님은 그게 힘들다고하니 어쩌겠나요.. 나중엔 아마 남친이 변하면 그때좋았는데 할걸요....
답글 0 답글쓰기
ㅂㅂ 2020.03.26 08:26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답고 저를 이끌어주고 정신적으로 기댈 수 있는 버팀목 같은 든든한 남자 거의 없음.
남자는 기본적으로 애임.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08:2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남자가 본인한테 기댈수도 있는거죠 ㅋㅋㅋㅋㅋ마인드 바꾸셔야댈 듯. 사랑을 받기만 하시려는 거 같은데 주기도 하셔야죠.
답글 0 답글쓰기
ㅡㅡㅡ 2020.03.26 08:0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냥 이성으로안보이는거
답글 0 답글쓰기
까꿍 2020.03.26 07:4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마초면 마초라고 x랄, 순둥이면 순둥이라고 x랄, 애완견이냐? 남자는 불만 없을것 같아?
답글 0 답글쓰기
앙기모띠 2020.03.26 07:4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친구 운동안하나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2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07:2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런거 보면 사람들은 욕심이 끝이 없고 이기적인 존재라는 생각이 든다 사람은 완벽할수 없는 존재인데 완벽한 사람만을 찾다가 지금 가진 장점조차 단점에 가려 보이지 않게 되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3.26 06: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가 힘세면 죽일까봐 남혐 힘없으면 남자같지 않아서 남혐 남혐이 없으면 못살아요 뚱땡이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