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솔직히 커뮤 안하면 손해인것같음

ㅇㅇ (판) 2020.04.01 19:24 조회42,053
톡톡 10대 이야기 ㅈㄱㄴ

커뮤에 올라오는 고등학교 공부 팁 생기부 팁 이런거 보면 주변 선배나 선생님한테 물어본다고 알려주는 그런 내용이 아닌게 많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커뮤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화장품이나 의류 개싸게 세일하는거 찾은 적도 많고 일상생활 속 꿀팁 이런것도 페북인스타만 하는 다른애들은 모르는데 커뮤 덕에 나만 아는거 많음

+판부심부린다고 웅앵하는 애들 있는데 나 판 말고도 여러 커뮤 통틀어서 말하는거임 물론 커뮤에 깊이 빠져들면 그것도 안좋겠지 근데 한 곳에 너무 과도하게 빠져들면 안좋은건 뭐든간에 다 마찬가지 아님?

269
25
태그
신규채널
[ㅁㅅㄱㅇ] [니가뭔데] [귀찮추반ㄱ] [투표좀] [배추밭]
67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4.01 19:24
추천
16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ㅋㅋㅋㅋ 그리고 지금 뭔일이 일어나고 잇는지 다 판 통해서 알게됨
답글 8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4.02 00:27
추천
85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상식늘어나 잡상식이긴 한데 자신감 생겨
답글 9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4.07 20: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문제는 정치를 커뮤 통해서 배우는 거야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4 16:57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ㅂㄹ 찐따들 집합소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3 20: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맞아 근데 난 판을 페북보면 막 꿀팁공유 이런거 있자나 이런거 보면 너무 재밌어보이는거야 더 읽고싶고 ㅠㅠ 그래서 앱깔고 들어왔는데 막 메갈?.. 페미??. 일베.??. 이런사람들 많다고 해서 무서워서 이곳은 내가 낄곳이 아닌갘ㅋㅎㅋㅎㅋ 그럼.. 그래서 구냥 꿀팁이나 수다같은거 간간히 보면서 시간때우는중 ㅋㅎㅋ 재밌ㅇ어 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3 04:36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솔직히 분위기나 화력이나 재밌었던건 확실히 한물간듯... 나만 느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3 03:1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원래 인터넷이라는게 적당히 원하는 정보 얻고 빠질때가 제일 건강한거임. 커뮤 유해하다 하는건 과몰입 했을 경우이고. 솔직히 커뮤 안해면 손해다 이정도까진 아닌 것 같은데 남들이 몰랐던 정보 공유받는 부분에 있어서는 분명 유용한 부분도 있다고 생각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3 01:21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 하면서 이런말 하는거 진짜 개꼰대 같긴 한데 커뮤는 끊을 수 있으면 무조건 끊어 지금 당장은 자잘한 팁들이 쓸모있어 보여도 실질적으로 인생에 도움 되는 건 없음 시험 기간에 끊었다가 방학 늘어나면서 다시 들어왔는데 개학하면 다시 끊을거임 암튼 제발 끊어라 진짜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4.03 00:25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잉 난 성격 이상해지는거 같음... 음 뭐라하지 엄청 예민해진다고 해야하나... 내 기준 아니다 싶으면 그건 좀...이라면서 잘라버림 그냥 그러려니 해야하는데 그게 안됨...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4.03 00:19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엥 얻는 것도 많지만 잃는 게 더 많음 커뮤는 시간 너무 잡아먹어... 그 시간에 책 읽는 게 훨씬 더 질 좋은 정보들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9: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인스티즈 하는 사람?? 인스티즈는 어떰?? 궁금해서 가입해보고 싶었는데 가입비같은거있어서 못함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9:1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ㅇㅈㅇㅈㅇㅈ ㄹㅇ ㅠㅠㅠ 뭔가 ㄹㅇ 오래된 친구같음.... 가끔 어그로 들끓고 노개념글들 올라오는거 빼면 너무 재밌고 유익하고 힐링되고 ㅠ 멘탈도 세지고(?) 자존감도 가끔 높아져감,, 애증의 판이다 ㄹㅇ루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9:1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배우는 것도 많음. 세상에 이리 다양한 사람이 있구나... 이런저런 얘기보면서 사이다 대처법도 보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9:0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가끔 ㅈㄴ웃긴글올라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8:4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판에서 10대이야기만 오는데 내가 일단 고딩이고 다른데는 좀 그럼 여기가 제일 활성화돼있는거같기도하공 특히 엔터 거긴진짜 왜그러는지모르겠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8:3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근데 어디가서 당당하게는 말 못함 판 이미지는 페미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8:3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n번방도 작년에 판에서 처음 알았음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8: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입시커뮤도 나 고2때 처음알았는데 도움많이됐음 ㄹㅇ 수만휘 수갤 말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8: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난 그냥 웃긴짤 흑역사 이런게 너무 웃겨 ㅋㅋㅋㅋ 언니랑 같은밤 쓰면서 ㅈㄴ 스트레스 받는데 그럴 때마다 한번씩 보고 또보고 하면 다 풀린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8:17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10대 재미있어서 들어왔다가 엔터보면서 후회함 내 본진 성희롱 당하는거 진짜 못보겠어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02 18: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현실은 나 포함 아싸들이 커뮤하고 인싸들은 페북 인스타 함. 세상 돌아가는 건 뉴스만 봐도 충분하고 정 부족하면 페북에서 유용할만한 페이지 몇개만 구독해도 충분함...오히려 커뮤 많이 하면 좋든실든 키배 한번씩 하게 되는데 그게 엄청난 감정 소모╋성격 날카로워지고 현생에도 영향 미침. 혈액형 성격설 보고 인싸는 웃으면서 맞장구 쳐주는데 아싸는 정색하고 그런걸 왜 믿냐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님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