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되면 어떤가요? 조금 더 자유롭나요?
대학생활은 어때요??? 웹툰에 나오는 것 처럼은 아니더라도 고등학교 때 보단 행복할까요??
취업은 어때요? 여러분들도 힘든가요?? 아니면 어른이 되면 뭔가 달라지는 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2학생입니다. 요즘 개학이 연기되어서 혼자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친구랑 같이 공부를 하기도 하고 독서실에서 혼자 공부를 하기도 합니다. 근데 이제는 정말 지쳤어요.
뭐랄까 밖엔 꽃도 피고 날씨도 좋은데 전 계속 앉아서 공부만 해야하는 게 너무 슬프고 우울해요. 어른들은 ‘2년만 참아라’하는데 괜히 남의 일이니까 쉽게 말하는 거 같고 그래요.
며칠 전에는 살 게 있어서 시내에 잠깐 나갔다가 주변에서 밥을 먹고있었어요. 그러다가 밖을 내다봤는데 대학생처럼 보이는 커플들, 가족들이 지나다니더라구요. 제가 매일 하는 거라곤 일어나서 과외, 독서실가기 인데 밖에서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보니 너무 우울하더라고요. 눈물도 나올 것 같고ㅠㅡㅠ
물론 당연히 학생이니까 공부를 하는 게 맞지.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진짜 전 몇 개월 동안 너무 힘들었어요.
중학교 때 제가 좀 많이 놀았거든요? (그러니까 날라리 이런 개념이 아니라 그냥 놀라다니기를 좋아했어요) 제가 중학교 때 성적이 좋아서 좋은 고등학교에 다니게 되었는데 여기 오니까 주변 애들은 막 하루에 열시간도 넘게 공부하는데 전 그 시간에도 못미치는거에요. 그래서 자괴감이 들어서 공부를 해보려고 해도 자꾸 우울하고 그래요.
이렇게 해서 좋은 대학을 가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아니면 어른이 되어서도 힘든 일이 많기는 매한가지일까?? 이런 생각을 종종 해요.
어른이 되면 어떤가요? 조금 더 자유롭나요?
대학생활은 어때요??? 웹툰에 나오는 것 처럼은 아니더라도 고등학교 때 보단 행복할까요??
취업은 어때요? 여러분들도 힘든가요?? 아니면 어른이 되면 뭔가 달라지는 게 있을까요??
정말 궁금해요 저만 지금 힘든건지 아니면 그냥 사는 게 다 이런건지 모르겠거든요
이 글 보시면 꼭 댓글 달아주세요
응원 메세지도 좋아요
+) 알람이 안뜨길래 혹시나해서 들어와봤는데 이렇게 많이 댓글달린 줄 몰랐어요 ㅠ 흑 다들 감사합니다 진짜
역시 인생이 쉽지많은 않은 거 같아요 저도 아직도 제가 중학생같고 아직 더 놀고싶은데 주변 기대도 너무 크고 흑흑 그래도 더 힘내봐야죠ㅠ
+)방금 댓글 235개 다 읽어봤는데 뼈 때리는 말들도 있고 진심으로 응원해주시는 말들도 있네요 다 제게 도움되는 말들이에요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행복하세욤
베스트 댓글
작성자 찾기
일반 댓글
용돈보단, 내가 벌어써야하는 그 압박감....
내가 벌어서 내맘대로 사는건 잠깐.
그 모든게 빚~
지금 그 시기를 열심히 잘 보내야지 어른이 되서 꽃피는 봄날 놀러 나갈 수 있어요 근데 너무 잘해버리면 돈에 파뭍혀서 놀러 못나가요 잘 생각해보고 많이 알아보고 직장 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