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술자리에서 술 안마시는 친구

참0I슬 (판) 2020.04.09 12:32 조회43,785
톡톡 20대 이야기 꼭조언부탁
이제 대학올라가는 새내기입니다.

친구들이랑 여행가서도 고깃집같은데서 다들 술마시고 소맥만들어먹을때 혼자 사이다에 콜라 섞어 먹었습니다. 애들이 사이다에 소주타서 먹이려도 했는데 그냥 술 자체에 거부감 들어서 안먹었습니다. 다행히 애들도 애주가는 아니라서 저빼고 6명이서 술 4병만 마시고 전혀 안취한 상태에서 다시 놀러 나갔습니다.(다들 정신 말짱할 정도로만 마심)



그렇게 여행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는데 대학생활 하면 대체로 술로 친해지고 안면튼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또 애들이랑 여행갈거긴 한데 또 술 마시긴 할 거 같아서요.


제가 아직 술 한모금도 안마셔봤는데 경험을 해봐야 할 지.. 아니면 그냥 이 상태로 어울려 다닐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다들 술마실때 모르는애 한명만 술 안마시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친한 친구 무리 사이에서 혼자서 술 안마시는 친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궁금하네요
22
75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고졸] [남자인데쌍] [이거보세용]
7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4.10 16:57
추천
127
반대
18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첨엔 몇번같이 놀순 있어도 나중에 술자리모임같은건 걘술안마시잖아 하면서 뺄듯
답글 2 답글쓰기
베플 2020.04.09 14:04
추천
122
반대
1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괜찮! 나중에 더치페이니 뭐니 술안마셨는데 왜내야하니 구질구질하지만 않으면야
답글 11 답글쓰기
베플 2020.04.10 17:57
추천
45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다 취해있는데 맨정신인 사람이 있으면 부담스러움 끝까지 남아있으면 더 싫구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4.14 02:08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자기맘대로 사는거지 피해만 안주면야 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2 07:3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 안마셨는데 마신 것처럼 놀면 됨.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4.12 03: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대학 4년다니면서 주말빼고 평일을 거의내내 술마시고 다녔는데 그중 친한무리중 두명이 술을 못먹음 소맥한잔 끝.. 군데 술자리 빠진적없고 술안마신다고 돈뺄려한적없고 술안취하고 안마셔도 재밌게놀아서 항상 다같이놈 근데 술마셔도 분위기못맞추고 재미없으면 안불렀음 반대로 술아예안마셔도 술자리서 재밌는 사람은 부르려했고... 다들그랬음 술안마신다고 술값빼달라하고 2차 계속 빠지고 분위기못맞추고 안주만 많이처먹고 가만히있는 사람은 평생 술자리안부름
답글 0 답글쓰기
ㄷㅅ 2020.04.11 09:29
추천
2
반대
5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댓글들 다 수준이 낮네 ㅋㅋㅋ 술을 안먹어도 술자리를 좋아하고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하면 술안먹어도 상관없다 사회생활해봤으면 다 알법한데? 그런데 술도 안먹고 분위기도 잘 못낀다하면 자연스럽게 정리되는 거지 안그러냐?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5:48
추천
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술 안마시는건 괜찮은데, 술값에서 자긴 빼달라는둥 그러면 다음엔 걔 안 끼워주겠죠.

먹은만큼 내는게 더치라는 댓글 봤는데, 그렇게 치면, 10명 모여서 술 마실때 양 적은 애들은 돈 덜내고, 덩치 크고 많이 먹는 애들은 돈 더내나요?
먹은만큼 내는게 더치라는건, 연인이 밥먹는데, 3인분 시켜서 남자는 항상 2인분 먹고 여자는 1인분 먹는데, 남자가 반반씩 내자고 할때 하는소리고.
우루루 여러명이 술마시는 자리는 자기가 술을 마시든 말든 걍 n등분해서 내는게 맞다고 생각함. 술 안마시는 대신 안주 많이 먹더라도 안주값 더 낼건 아니잖아요?
답글 1 답글쓰기
얘얘 2020.04.11 05: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술한두잔마시는사람인데요. 대학생때 안주 축낸다고 구박받았습니다. 지금 연락안합니다. 술안마시는사람들이랑 노는게마음편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3:5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안마시는게 나쁜거도아니고 마셔라고 강요해서도 안되지만 그냥 안마시는사람끼리 어울리는게 맞다.. 술자리 엔빵하면 너도 나머지도 티는 안내도 괜히 신경쓰임 너는 마시지도 않앗는데 매번 내기 억울할테고 너때문에 걍 엔빵할거를 요리조리 계산하기도 짜증나고 너가 상관없다해도 매번 돈받기 괜히 신경쓰임 글고 다같이 알딸딸하게 노는것도 재민데 한명 개멀쩡한거도 신경쓰임 술안마시는 사람은 깔끔하게 엔빵하고 맨정신에도 텐션쩔게 노는거 아니면 걍 끼리끼리 어울리는게 서로 편함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ㄱㄴㄷ 2020.04.11 02:5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자리엔가도되지.사이다먹음되는데 굳이 술먹지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2:57
추천
2
반대
4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여자임... 친구 모임중 술 안마시는 친구가 있음.. 근데 술자리는 꼭 기어나옴..나중 술값 더치페이로 하는데 우리들은 술한잔씩 하면서 수다떨고 그럴때 그 아이는 술을 안마시니 술마시며 수다떨때 맛있는 안주는 알짜배기는 다 처먹고...여러명이 모이니 여러가지 안주 종류를 시키는데 그아이는 친구 모임보다 회비내고 안주 음식 처먹으러 나오는거 같음..한번두번은 그려려니 했는데 모임때마다 처나와서 저지랄 떠니 먹는것만봐도 재수털림 ㅎㅎㅎ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2: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꼭 술을 마셔야만 유지되는관계라면 일찍정리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남자고 술 진짜 일년에 맥주한잔? 정도 마시는편인데 친한친구들하고는 저녁먹고 커피한잔하면서 차끊길때까지 수다떨면서 놀고 그럽니다 ㅋ 게이 이런거아니고요 ㅡㅡㅋ 여자얘기도하고 운동얘기도하고 정치얘기 집안얘기 친구의친구얘기 시시콜콜 ㅎ 회사에서도 친한사람친하고 안친한사람 안친하고 뭐딱히 큰아쉬움은업셰요 ㅎㅎ 대신 저도 술자리를 빼거나하진않습니다. 물론 베댓말처럼 진짜 술이 목적인 모임은 저를 안부르는 경우도있는데 오히려 고맙더라구요 ㅎ 여튼 전 술마시고 주사심한사람이나 술이 관계형성에 꼭필요하다는사람보면 먼저 거르는편입니다. 오죽 자기성격에 자신이없고 주변머리가 없으면 술없이 친해지지도못하나싶어요
답글 0 답글쓰기
와우 2020.04.11 02: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안마셔도 더치페이 같이하면 상관없음 근데 술도안마시는데 말수도없으면 난감..
답글 0 답글쓰기
괜찮아유 2020.04.11 02: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제 동생이 대학가서 OT부터 시작해 술 한잔 안마셨고 선배들이 마시라고 해도 안마셨데요 받기만해 이러는데 괜히 술잔 넘치듯에 줘서 손에 다 묻게하고 ㅡㅡ 근데 제 동생이 술을 안먹어도 겁나 잘 놀거든요 술 먹은 아이 못지 않게 ㅋㅋㅋㅋㅋ 그래서 술 안마셔도 항상 모임에 부르고 제 동생은 음료수 시켜주고 그랬데요 지금은 엄청 마시지만 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1:3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나가다가 글 남겨요~나도 어렸을 때 술때문에 친구 사이 걱정해서 억지로 맞춰주고 꼽주는거에 발끈해서 일부러 더 잘 마시는 척 했는데 다 부질없어요~그냥 본인 땡길때 마시는겁니다. 술도 그렇고 음식도 그렇고 내가 먹고 싶지 않은데 억지로 강요하는 건 누가 잘 못 된 건지 아시죠? 젊었을 때 술마시다가 간 나빠진애들 많으니까 조심하구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1:3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난 대학 4년 내내 안마시고도 뒷풀이에서 잘만 놀았음. 우리과는 다들 좋은 사람들이라 강요 따위 1도 없었고, 나도 거지같은 깡따구로 버텼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1: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는 제가 술을 못 마시다보니 술을 안좋아하거나 못마시는 사람이 더 마음이 가고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와는 반대로 술을 잘 마시는 사람은 술을 좋아하고 잘 마시는 사람을 더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0:5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 안 마셔도 잘 어울리면 계속 부르는데 아니면 나중에는 아 걘 안 마시잖아 하면서 안 부를 확률 높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4.11 00:2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안마셔도 술자리 자체를 즐기는 사람 꽤 많아요. 잘어울리면 별문제없던데.
답글 0 답글쓰기
2019년 2020.04.11 00:13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술마시는거 좋아하는 친구들은 솔직히 술같이 마시는 친구를 더 선호함 근데 은근 술안먹고 잘다니는 친구들도 많으니깐 그런 친구들이랑도 어울려보세요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