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전미도 TMI

ㅇㅇ (판) 2020.05.13 15:23 조회20,416
톡톡 엔터톡 채널보기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채송화' 샘으로 출연중인

배우 전미도에 대해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들 




배우 전미도는 1982년 8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워낙 동안이라 학교 다닐 때는

주인공을 맡지 못할 정도였어서 본인은 컴플렉스였다고.



 


부산 출생으로 명지전문대학 연극영화과를 졸업,
초등학교 3학년 때 교회에서 하는 연극을 보고
연극 배우를 꿈꿨다고 한다.

"연기를 하고 싶다는 건 절대적인 선택이었던 것 같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무조건 연극배우를 해야지 라고
생각해왔다. 다른 장래 희망을 생각해본 적이 없다."

 

전미도의 아버지는 초등학교 때 돌아가시고

어머니 혼자 삼남매를 키우셨는데,

어머니는 장사를 하셔야 했고

오빠들하고는 나이가 열살 차도 넘어서

어린시절 그녀는 지독히 외로웠다고.

그런 기억들은 나중

그의 연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드라마에서 오빠가 둘인 설정인데 찐이였어..)

 

외로움때문인지 사춘기를 심하게 겪었다고 하는데,

중학교땐 가출해 집을 나와 혼자 살았다고 한다.

중학교 2학년 때는 학교 가기가 싫어서 안가다보니

퇴학당할 위기를 맞은 적도 있었다..

그래서 전미도는 그냥 자퇴를 했다고. ( 쏘쿨.. ) 



이후 1년이 지나 복학을 했고

1살 아래 동생들과 함께 학교생활을 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서는 마음먹고 공부를 하기도 했지만

노래를 하고 싶어 고3 때 '달리'라는 이름의

4인조 여성밴드를 만들어 보컬로 활동했다.



대학시절 전미도는 연극영화과에서

공연을 10편 이상을 하며

연극이라면 밤을 세워도 피곤할 줄 몰랐다고,

정말 행복했던 대학생활을 했다고 한다.




대학교 재학 중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

연극 '신의 아그네스'로 윤석화와 호흡을 맞추고

2008년 대한민국연극대상 여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극계의 샛별로 떠오름.

( 이 때 굉장히 이슈가 되었었다! )


 

 

연극과 뮤지컬 무대를 오가는 전미도는

흰 도화지처럼 캐릭터를 100% 그려낸다는 의미에서

스케치북 같은 배우로 통하며

특히 공연계에서 캐릭터 해석력이 가장 뛰어난 배우로

평가받는 조승우가 자신의 '연기 멘토'로 꼽는다고..



 

조승우는 2015년 뮤지컬 맨오브라만차 개막날

인터뷰에서 "두 말할 것도 없이 전미도라는 배우는

내가 가장 존경하고 가장 닮고 싶은 배우다"라며

"무대 위에서 저 작은 체구로 엄청난 에너지를 뽑아낸다.

늘 전미도라는 배우에 대해 천재 배우다고 말한다"고 말했다.


공연계에서는 전미도랑 일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일 해본 사람은 없다고.


그리고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며

소개팅으로 만난 지금의 남편과 6개월만에 결혼했다.

워낙 동안이라 당연히 미혼일거라고 생각한다고..



 

전미도는 연극 신의 아그네스로
2008년 대한민국연극대상 여자 신인연기상,
2015년 원스로 제 9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
2017년과 2018년에는 스위니토드와 어쩌면 해피엔딩으로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을 2년 연속 수상.
2017년에는 어쩌면 해피엔딩으로
예그린뮤지컬 여자인기상을 수상했다.


 

 전미도 배우를 신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연극, 뮤지컬계에서는 믿고보는 배우로 유명하고

결혼도 함 ! ㅋㅋㅋㅋㅋ


앞으로 영화, 드라마에서도 자주자주 봤으면 좋겠다 ㅠㅜ

 

101
3
태그
신규채널
[너네] [내와꾸존예] [와아아앙] [너무궁금해] [트블레] [브랜드평판]
1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5.15 11:55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멋지다..뱁새같구 귀엽구..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하하 2020.05.15 11:56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채송화 역할 찰떡. 슬의생 넘 재밌다ㅠㅠ
답글 0 답글쓰기
찬반대결 오잉 2020.05.15 08:56
추천
14
반대
2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안경 낀 게 저렇게 훨씬 더 잘 어울리는 여자 처음 봄.
보통 여자의 99퍼는 안경 벗어야 배로 예쁜데... 저 분은 안경뺀 모습보니 좀충격이었음
답글 3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5.29 14:1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웃는게 너무 이뻐~ 보는사람까지 행복해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9 01:55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익준이 동생 익순이랑은 동기인가 아니면 익순이가 대학교 후배인걸로 알고있음. 그리고 익순이는 결혼하고 아들이 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16 18:0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박소담 닮았....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16 01:5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노래 못하는 설정으로 캐릭터가 잡혀서 드라마에서 제대로 부르는 노래를 못들어보는게 한이다 진짜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15 23:05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드라마에서 오빠 3명이야..!! 미도링 사랑해요,,♡ 쓰니도 슬의 남은 2화 재밌게 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15 22:50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미도 님이 누구시죠..? 그냥 채송화 쌤 아닙니까..?ㅋㅋㅋㅋㅋ 진짜 의사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15 18:5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도링언니 개좋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15 17:3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미도 배우님이 뮤지컬 영웅 활동 당시에 동안으로 유명한 배우 두명 중에 한명이심ㅋㅋㅋㅋ 그때 17살인 링링을 담당하셨는데 사람들이 그 나잇대쯔음이나 많아도 20대 초반인줄 알았는데 찐나이가 20대 후반인가 30대 초반이라고 하니깐 되게 동안이라서 놀랐다는 평 많음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ㅁㅇ 2020.05.15 17:23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헐 결혼한지는 몰랏다.....
답글 0 답글쓰기
하하 2020.05.15 11:56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채송화 역할 찰떡. 슬의생 넘 재밌다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15 11:55
추천
2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멋지다..뱁새같구 귀엽구..
답글 0 답글쓰기
오잉 2020.05.15 08:56
추천
14
반대
22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안경 낀 게 저렇게 훨씬 더 잘 어울리는 여자 처음 봄.
보통 여자의 99퍼는 안경 벗어야 배로 예쁜데... 저 분은 안경뺀 모습보니 좀충격이었음
답글 3 답글쓰기
1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