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예단으로 6000 요구 하시는 어머님..??!

잉여인간 (판) 2020.05.23 05:44 조회88,045
톡톡 결혼/시집/친정 꼭조언부탁
안녕하세요 내년 봄에 결혼을 앞두고 슬슬 준비를 하고 있는 30대초반 여자 입니다..

저희 예랑은 30대 후반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금 사정이 좋지않아
(예랑 묶여있는 재산은 30억정도 가지고있습니다)
신혼집과 혼수는 제가 여유가 있어 미리 준비해서 지금 미리 3억대의 신혼집 전세와 모든 가전을 채웠습니다.
(저는 가지고있는 부동산/재산은 10억정도 됩니다)

이렇게 서로 양가 도움없이 제 돈으로만 결혼을 준비 하고 있고 예랑과는 서로 예물예단 간소화해서 진행하자고 이야기가 끝난 상태에서, 어머님을 뵈었고 어머님깨 그래도 결혼전 받고싶으신게 있으시냐 조그마한 선물이라도 해드리고 싶다 여쭸고

어머님은 1-2천 가량되는 쥬얼리 세트를..? 가지고 싶으시다. 최고급 한복집(청담동 샵..150이상) 에서 맞추시고 싶으시고 예물 (5000만원) 정도 주시면 본인이 알아서 하시겠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예랑 형님이 결혼하셨을때 언니가 예물로 5000해오셨다고 어머님이 저에게 얘기해주셨습니다.

거기서 일차적으로 맨탈이 무너졌었고
또 저희 친정은 소박하시고, 아무것도 필요없다 둘이 잘살고 작은 시계라도 예랑 사주고 싶다 하시면서 ㅠㅠ 너무 비교되는게 뭔가 결혼하기 전부터 이게 맞는건가... 생각이 너무 많이 들어요..

그리고 어머님 뵙고와서 예랑에게
나 진짜 그정도 예물예단 까지 그렇게 준비해야하냐고 물었고
예랑은 우리엄마 장난친거야~~ 그냥 너 놀려줄려고 그런거지
이렇게 장난식으로 말해서 더 혼란스럽습니다 ㅠㅠㅠ

아마 어머님은 진심이신것같고
지금 제가 집과 혼수를 한거를 모르셔서 그렇게 얘기하신건지 (예랑 사업이 잘되는줄알고) ㅠㅠ 어떻게 생각하세요..?
14
401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조센징들]
121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5.23 08:07
추천
27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 30억이 실존하긴 하는 겁니까? 그 정도로 돈 있는 사람이 결혼할 때 '돈이 묶여' 있다고 손 놓고 있다는 게 말이 되긴 하나요?

시모도 문제지만 남친 재산이라는 게 대출 제하고 나면 껍데기만 남는 거 아니고요?

그냥 금액 맞추세요. 저 정도 재산 있는데 몇 억도 못 쓴다는 건 그냥 핑계입니다. 예비 시모가 요구한 게 있으니, 집, 결혼식 비용 반반 맞추고 시모가 원하는 수준으로 예단 할 테니 그만큼 돌려달라고 하십시오.

이걸 꼭 받으라는 게 아니라, 진짜 그럴 능력은 되는지 꼭 알 필요가 있습니다.
답글 4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5.23 05:53
추천
21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이나 사랑과 전쟁을 많이봐서인지.. 재산 묶여있단 소리는 영 믿음이 안감. 30억 재산 묶여있는 놈이라면 지 부모한테 얘기해서라도 3억정도 융통 못하나? 그리고 집문제나 혼수문제등 남자가 지 부모한테 구라친게 아니라면 진행상황도 모르면서 저정도의 혼수를 뜬금없이 요구한다고?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5.23 06:29
추천
18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머니~ 집이랑 혼수도 제가 다 해가고 ㅇㅇ씨 사업도 지금 잘 안되고 있는데 저 예단까지 해가야돼요?ㅜㅜ 해보세요. 어머니는 진짜 집이랑 혼수 님이 한다라는거 모를수도 있고 내아들 사업 잘되고 있어서 몇십억 자산가인데 이정도는 하실수도 있어요. 사실 정확히 알려드리고 그러고도 의견에 변함 없으시면 파혼하셔야죠. 호구인가요 돈 다 퍼주게.
답글 2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남자 ㅇㅇ 2020.05.30 13: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청담 최고급 한복이 150부터시작? 아닐텐데...아무리 못해도 500은 깔고 시작할텐데.. 묶여있는게 30억?..부채가 30억 아니고? 뭔가 냄새가 난다..ㅡㅡ
답글 0 답글쓰기
유에 2020.05.29 14:2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순진한거여? 30억 묶여있다고? 집이며 신혼살림이며 다 여자가 해놨다매, 남자는 암것도 안 하는데 뭘 믿고 30억 있다고 그러냐....... 호구여?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8 12:3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분 추가글 쓸거 같은데 무슨 일이 있긴한가보네요. 좋은 결과 있길바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ㅠㅠ 2020.05.25 16:2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보세요 당신 예랑 30억 어떻게 보장하나요? 그돈이 있기는 하는건가요?
정신 차리고 다시 한번 점검해보고 결혼 추진하시길바람니다.
답글 0 답글쓰기
ㅋㅋ 2020.05.25 12:2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남자새끼 사기꾼일거 같네요
정신차리세요
결혼하면 님 10억 다해먹을 놈이에요
나중에 다털리고 이혼하지마시고 남자한테 재산공개 안하면 파혼하자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ㅇ 2020.05.25 09:57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묶여있는건 평생 묶여 있을 수도 ... 정확하게 확인해보세요. 주변에 이런 사람을 몇명봐서 .. 몇년째 저 땅만 팔리면 하는 사람 많이 봤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ㅋㅋ 2020.05.25 02:46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 왜 이결혼 불안해 보이지... 묶인 돈이라...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서울사람 2020.05.25 02:01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재산 30억이 묶여있으면, 그냥 그거 담보로 마통이나 대출받으면 됨.

그게 안된다면 재산 30억이 아니라 재산은 5-10억인데 대출 20-25억이 물려있다는거.

그거 같이 갚아가자 ^^ 라는 건데 죽음의 골짜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인트로 틀어주는거 안들림?

빨리 도망가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00:0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미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이 결혼 안함. 시어머니가 아들 잘 살게 내버려두지 벌써부터 돈 타령. 정떨어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23:1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거......잘알아보고 결혼진행해야할꺼가튼데?? 정말로 30억재산있는거 맞음?? 등기등본
빚은없는지 다 확인해보고 신혼집이랑 혼수준비해가는거 아냐???
확인해보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21:42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기결혼각 30억 있다는 사람이 결혼준비에 1원도 안쓰고 몸땡이만들고 장가간다는게 말이됨??
답글 0 답글쓰기
3 2020.05.24 20:11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업하는 사람의 30억은 서류상 보이는 금액이고 실존하지 않는 금액이야. 사업 접을때 보통 절반도 회수 못한다? 그리고 망하거나 그러면 훅가는거야 30억 공중 증발. 그사람 사업해서 연봉이 대략 얼마인데?? 30억 밑천으로 사업하면서도 결혼자금도 융통 못할 정도인데 너는 10억 현물자산 들고 그 결혼에 꼭 뛰어들어야겠어?? 니가 잘 생각 해봐. 30억 정말 있다면 대출내서 50억 이상되는 건물하나 사도 월세로 평생 놀고먹을텐데 돈 묶여있다면서 당장 결혼자금 하나도 융통 못하는 사업을 계속 하는 이유가 뭘까?? 사업을 해야 자꾸 자산이 불어나니까 라고 생각 된다면 일단 아직은 안정단계가 아니라 끝없이 돈이 들어가야되는 사업이 불어나는 단계인거고 너의 10억도 곧 거기 빨려들어가게 될거야. 잘 생각해라. 사업 불리느라 자꾸 투자해서 생활비만 겨우 벌어오고 있을텐데... 돈 묶여있다는건 접지도 못하겠고 팔지도 못하겠고 애매한 상황이라는 소리다. 그게 자산가치가 30억 쳐줄수 있을까?? 그냥 서류상에만 존재하는 재산일수도있다.
답글 0 답글쓰기
단순하게 2020.05.24 20:0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얼마니 오래 만났는지는 모르지만 하고있는 사업은 어렵고 재산은 있으나 묶여있고 지 재산인지도 모른고 예비 시어머니는 수천을 달라하고 스읍. 투명하지도 않고. 난 별론데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4 19:10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 재산도 공개하면안될듯한데??쓰니재산 노리는거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k021 2020.05.24 18:3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결혼은 반반 이예요 30억은 어디에 있는데요 순진하네 집하고 혼수하고 예단하고 생활비 독박예정인데
답글 0 답글쓰기
이또한지나간다 2020.05.24 18:04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사기꾼 집안냄새가..묶여 있다는 재산 30억 보기나 한건지..그 30 억 보고 시집가는거라 예비시어머니한테도 아무말 못한건 아닌지..예단을 돈으로 요구한건 나중에 이혼시 안돌려주려는 꼼수는 아닌지..잘 생각해보세요. 내가 돈에 눈이 먼건 아닌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5: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놀라지 마세요 또박또박 어머님 집과 혼수를 모두 제가해서 예단은 oo까지만 가능합니다 말하면 됩니다. 신랑 재산 언급하시거든 결혼한다고 공동 재산 되는게 아니니 저도 더 드릴수 없어요 라고 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0:43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자산 10억이나 있는 사람이 뭐가 무서워서 듣고만 있으셨나요? 제가 돈있어도 그정도는 못드리겠다고 하시는게 맞지 않나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0:29
추천
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머니가 장난친거라고하니까 쓰니도 장난좀 쳐봐요 집,가구 다 내가 하니까 차바꿔주고 예물달라고 하세요 차는 외제차에 시어머니가 말씀하신 주얼리제품비슷한거 달라고해보세요 한복도 청담동에서 최고급으로 맞춰달라해보세요 에르~가방하나 달라고하시구요 격에 맞는 대우를 서로 해주시면될듯해요
답글 0 답글쓰기
남자 ㅇㅇ 2020.05.24 10:25
추천
1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30억-10억의 10프로. 2억 시부모님께드리고 노예생활스타트하시면되구모.꼬우면 친정에서 20억 더 들고오면 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7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