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톡커들의 선택뉴이스트 음중 1위에 관해서 하나하나 팩트로 짚어줌

ㅇㅇ (판) 2020.05.23 17:20 조회9,291
톡톡 엔터톡 모두드루와

지금 네이버 ''음악중심''톡방을 비롯해서 여러 커뮤에서 살짝씩 말이 나오고 있음.


일단 오늘자 뉴이스트의 점수표를 가져와봄.

지금 뉴이스트가 까이는 이유는 ''음원이 낮다''

이 시점에서 음악 중심의 1위 기준표를 가지고옴.


보다싶이 음악중심의 "음원+음반" 점수는 "가온차트" 기준으로 집계가됨.


이 기사들에 따르면 뉴이스트는 가온차트의 앨범 1위 다운로드 1위 BGM차트 1위를 차지 했다고함.

그리고 음원 주간차트 에서도 종합"6위"를 기록했음.

위에 나와있는 음악중심 음방 1위 기준표를 보면 음원 50% 음반 10%로 음원+음반 점수의 만점은 6000점임.

디지털 싱글인 아이유의 에잇이 가온차트 주간 1위였고 음반이 안나왔던걸 생각하면 아이유의 음원+음반 점수인 5000점이 음원부분에서 만점이라고 생각하면 됌.

그리고 뉴이스트는 가온 앨범 주간 차트에서 1위를 해서 음반부분 만점인 1000점을 받았운 가능성이 큼.

그러면 뉴이스트 음원+음반 점수인 3216점에서 1000점을 빼면 총 2216점임.

가온 주간차트 1위인 에잇은 5000점 6위인 아임인트러블은 2216점으로 타당한 점수임.

그리고 그 외에,


글로벌 투표 부분에서 482만표를 받아 역대 글로벌투표에서 최고치를 달성했음.

글로벌투표나 HOT차트, 문자투표만점 그리고 시청자 위원회 점수, 라디오 점수까지 하면 뉴이스트의 1위는 타당함.

270
19
태그
2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5.23 21:31
추천
11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멜론 순위가 전부인 줄 아는 애들 너무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네 꼭 수학 성적 하나만으로 대학 가라^^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5.23 20:00
추천
114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본진 아니라고 내려치기 좀 그만했으면 좋겠다 까빠들이 뭐라하든 우리는 최선을 다했고 이미 멘탈 아스팔트라 충격받는것도 없어 그냥 열심히 가수나 팬 모두 노력했고 그래서 지금의 결과 그냥 기쁘게 즐길거야 문제제기 하는 애들 팬들보다 반영비율 더 많이 알면서 내려칠거 없을때 멜론 끌고 오는거 매번 재탕이라 웃고만다 본문 쓰니는 고마워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5.23 17:41
추천
9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럼 뉴이스트 음원 2216점 음반 1000점 도합 3216점이구나 납득가네 충분히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ㅋㅋ 2020.05.25 16:0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쯤되면 멜론이 왜 도태되는지, 실시간 음원차트 기준 왜 바꾸는지 알거같음ㅋㅋ
그리고 제대로 알아볼 생각도 안하고 욕부터 박아버리는 팬덤 수준이 얼마나 낮은지도 알것같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7:01
추천
0
반대
1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말나올수밖에 없지 암만 가온이 어쩌고해도 음원이 많이 딸리는건 사실이니까 인가는 많은차이로 졌네^^
답글 6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5:25
추천
11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번에 1위 못했으면 우리 더 힘내서 담주엔 꼭 1위하자! 이게 정상적인 사고회로 아님?? 남탓하기 전에 본인을 되돌아 볼줄 알는 사람이 되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5: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야 분석은 고마운데 음총팀 자료가 불펌되고 있어서 크롭 잘린 사진은 쫌 그래 애초에 남의꺼 도용하는 사람이 문제긴 한뎅 ㅠㅠㅠ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4:02
추천
1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속상해~ㅋㅋㅋㅋㅋㅋ 두팬덤한테나 후려치기 당하고 분석질에 음총팀 자료까지 뺏겨야 돼..? 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2:37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쓰니 팩트만 딱딱 가져 와서 고마워~ 제발 자기 본진 아니라고 왜 1위 했냐고 내려치지 말자...자기 본진 아니면 다른 팬덤이 어떻게 노력 하는 거 아무도 모르잖아...왜 다 아는 척인지...ㅠㅠ 앞에선 내려치기 하고 뒤에선 부럽다고 자료 가져 가서 우리도 해 보자는 팬덤...구역질 난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2:24
추천
29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욕은 눈막귀막 실컷하고 뉴이스트 팬들이 만든 자료는 또 열심히 퍼다나름 제발 니들이 만들어서 쓰던지 최소한 니들이 만든척은 안해야지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0:35
추천
1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근데 내 본진이였으면 이 글 화내면서 쓰고 욕도 좀 섞었을텐데 쓰니는 진짜 자료 다 들고와서 팩트로만 때리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10:21
추천
1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여기에는 왜 따지는 글 없냐ㅋㅋㅋㅋㅋ 억지란거 즈그들도 알겠지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09:45
추천
1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까들이 제발 문맹이 아니어서 이 글을 읽고 아 그렇구나 해야 될텐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04:22
추천
1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멜론 겁나 까다가 이럴때만 끌고 나오는거도 웃기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02:45
추천
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요즘 멜론 하나로 가수분들 순위따지는것 문제있다고 봐요. 멜론1~10위 곡들 중 이게 왜? 하는 곡들도 있는게 아니라 많음(물론 좋은곡들도 넘침) 요는 순위는 여러항목으로 인해 판별되고 있고 그러함이 당연한데.. 멜론이 메인이되서 군림하고 팬들 역시 이리 믿는것 옳지않음. 곧 멜론도 실시간 순위 없애다는 공식입장 내놓은 상태이는 우리네들도 현명한 판단이 바로 잡히길 바란다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02:08
추천
2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 납득안가면 모자란거임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01:30
추천
2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플로 소리바다 등 아주아주 음싸는 여러개란다 눈이 멜론에만 보이게 달렸니? 근데 아무리 떠들어대도 타격감도 없고 걍 이제 하하핳ㅎ 저런 인간들이 21세기가 되고 19년이 지난 지금 살아가는구나~ 싶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4 00:37
추천
15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원 높은걸로만 1위 줄꺼면 애초에 문투나 방송점수 등을 안만들었겠지 음원으로 빼엑 할꺼면 방송사 한테 빼액 하셈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3 23:56
추천
2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뉴이스트 4관왕 축하~~ 여튼 남 잘 되는 꼴 못 보는 인간들 ㅈㄴ 많으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3 23:17
추천
2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멜론밖에 모르는 바보들.... 음싸가 얼마나 다양한디
답글 1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5.23 22:03
추천
3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음알못들이 빼액거리는거지 음원으로만 받을거면 뭐하러 음반을 발매하고 투표를 진행하며 방송홍보를 하겠냐고 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3 21:47
추천
5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멜론 욕을 그렇게 많이하면서 이런거는 또 멜론만 얘기하는것도 웃긴거지 맨 마지막 화면 보면 가온차트 가져왔다고 자막에 써 있는데 억울하면 멜론에 가서 매주 1위 트로피 만들어 달라고 하던지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