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일본 최고 명문대중 하나인 교토대학교의 기숙사

ㅇㅇ (판) 2020.05.24 13:19 조회47,672
톡톡 엽기&호러 채널보기

일본 최고의 대학 중 하나인 교토대학.

그 교토대학의 명물 중 하나인 기숙사 '요시다 료'

학교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학생 자치에 의해 운영되는 기숙사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고 있음.

일본 학생운동인 전공투의 구심점 역할을 하기도 함.

오래되다 보니 엄청나게 낡은 시설 + 자유로운 학풍이 어우러져서 개판임.

다만 엄청나게 싼 입실비용으로 아직도 많은 학생들이 거주하고 있음.

학교에서는 안전과 미관 문제로 다시 짓고 싶어하지만 학생들이 반대하고 있는 상황.

 

입구. 

 

 

 

 

 

 

 

 

 

 

 

 

 

 

 

 

닭이랑 염소도 키움. 

 

독특한 분위기 때문인지 소설, 애니메이션 등등 여러 매체에서 배경으로 다루고 있음



http://oppaya.net/bbs/board.php?bo_table=humor&wr_id=850546
36
79
태그
53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5.24 13:33
추천
7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와 당장 내일 철거한다고 해도 납득할 수준의 건물이네... 뭔가 재밌을 것 같긴한데 더럽게 춥고 더럽게 더울듯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20.05.24 13:50
추천
6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저분하다. 우리나라면 학부모가 지저분하다고 항의하고 난리도 아닐듯.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2020.05.24 18:14
추천
5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귀신 나올거 같다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ㅅㅇ 2020.05.28 20:4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걍 젊을때 막 고딩 벗어난 갓 20대초반에는 미친척하고 몇년살면 재밌긴하겠다ㅋㅋ... 근데 더럽긴 더럽다... 노숙자 수용소 느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8 14:5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이불 겁나 드러워 우웩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23:1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딱 하룻밤만 자고싶은 느낌임 뭔지아냐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0: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바퀴벌레만 안나오면 괜찮을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9:3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일본인이 좋아하는 정취를 풍기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22:52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중국 기숙사 같은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22:5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판자촌st.
답글 0 답글쓰기
qwbr 2020.05.25 22:33
추천
2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내가아는일본인은모두엄청깔끔하던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22:2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딱 일본 청춘 드라마에 나올것처럼 생겼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19:1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뭔가 애니나 영화에서만 볼법하고 내가 직접가서 살긴 싫다.. 왜 반대하지? 비싸질까봐 그러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18:54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자기나라 1류대학가서도 저런데 사니까 전산화가 느리다는거 인식도 못해서 도태되는듯..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17:34
추천
0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진짜 역사적가치를 하나도 모르는 멍청한새끼들만 판을 하는구나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17:13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기 지나다니다 몇번 본적있는데 들어가진 못하고 친구가 공연하러 한번 들어갔다옴. 독특하고 재밌고 개더럽다함. 학구와 예술의 총집합임. 로망도 있고 자유로운 분위기라함. 역사가 있고 다양한 분야의 선구자들이 많이 배출되서 그 사람들이 지나온 흔적들이 남아 있어 철거를 반대하고 들어가는것도 엄청 치열하다 들음. 깨어있는 애들이 많다고 들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16:57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더럽게..... 더럽다
답글 0 답글쓰기
생각을해보자 2020.05.25 16: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쟤네들은 저런걸 지진나서 무너지면 철거하려고 유지하고 있는건가???
답글 0 답글쓰기
캭퉤퉤퉤 2020.05.25 15:3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딴거 왜 올리는데? 일본에 ㅇ자만 봐도 역겹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14:1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우야 일본영화나 드라마 심지어 만화에서 저기 진짜많이나오던데 그 기숙사가 세트가아니고 진짜있었네 ㅋㅋㅋ 보통 예술쪽 학생들이 많이 산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5 14:10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세상에 이런일이 나오는 쓰레기집 같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14:03
추천
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코쿠리코 언덕에서,와 배경이 비슷한듯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1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12:5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애니에서 진짜 많이본듯 허니와 클로버도 그렇지 않았나? 엄청나게 미화되어서 나오는구나ㅋ
답글 1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