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댓글부탁]어떻게 사는거 맞는걸까요??

호호호호 (판) 2020.05.24 14:42 조회31,782
톡톡 사는 얘기 채널보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27살 여자입니다
답답해서 글을 씁니다

현재까지 모은돈
보증금1000만원+제태크300만원+적금200입니다
월급은 세전 280, 세후 250정도이고 인센티브는 없습니다
학자금이나 빚은 없어요
월세포함 고정적 지출은 100만원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돈을 열심히 모으지 않아서 이정도만 모았어요

어떻게 살아야할지 모르겠네요
현재 남자친구는 없어요 마지막 연애는 1년전이네요
알콩달콩 연애도 하고싶은데 만날곳은 없고
이쁜편도 아니에요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네요
(다들 어디서 만나는 걸까요? 정말 궁금하네요)
이러다 결혼은 할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ㅎ

출근시간이 9~8시여서 퇴근 후 바로 집 들어오고
주말에 집에서 청소하고 출근준비하고
심심하면 사람 많은 곳에 가서산책하거나
카페가서 기분전환하는게 끝입니다

인생에 현타가 왔네요
자취를 하고있어서 지금 지역에 친구 한명도 없어요

나만 이렇게 사는건지....
인생에 목표가 없어서 이런건지...
다들 27살에 뭐하고 사시나요???

+추가
제 글이 베스트에 올라왔네용 ㅎㅎㅎ
댓글을 보니 목표가 중요하네요
지금은 인생에 현타가 와서 목표를 안 만들고 싶어요
직업은 매우 안정적이고
매년 연봉 평균 150정도 오르고 있어요
나중에 진짜 힘이 안 날때 다시 한번 이 글을 봐야겠네요
위로의 말씀 감사합니다~^^
55
13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교통] [생일]
5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0330 2020.05.25 17:29
추천
35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는 26살인데 저랑 똑같으세요 ㅠㅠ 정말 삶에 낙이 없음,, 사람 사귈려고 들어가도 텃세때문에 잘 못친해지겠더라고요,, 술도 별로 안좋아해서 너무 외롭습니다 엉엉,,
답글 1 답글쓰기
베플 하아 2020.05.25 16:51
추천
2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어디사는지 모르겠지만 활동적인 동호회나 취미생활 하나쯤 만드셔서 생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런닝이나 자전거, 익스트림도 괜찮구요. 근데 어딜가나 남자조심해야합니다. 이런 동호회 정말 취미로 시작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여자랑 잠자리 노리고 동호회활동하는 넘들도 허다하거든요. 잘 거르시길.
답글 2 답글쓰기
찬반대결 ㅇㅇ 2020.05.25 17:54
추천
13
반대
23
신고 (새창으로 이동)
학자금 빚없고 세후 250벌면 걍 조용히 살아라
배부른 소리하고 앉았네
당신보다 못한 사람 차고 넘쳐흘러
답글 6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벼랑위의당뇨 2020.05.29 13:0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운동하세요 만물운동설 지지잡네다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8 01:1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3:4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동호회 하세요 동호회~ 스물 일곱이시면 어딜가도 평생 받을 예쁨 다 받고 자존감도 올라가고 활기차져요~ 베댓님 말대로 이상한놈들만 잘 거르면 취미 플러스 알파의 장점이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3:2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만나는 사람 많이 없을때 돈 모으세요~ 그래야 여행이든 취미든 하고싶을때 맘껏 할수있죠... 님 수입, 지출을 보니 월 130~150은 저축할수있겠네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2:4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인생의 목표가 뭐 성공한 사람들처럼 거창할 필요있을까요?.. 하루 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대부분 그렇게 살고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1:4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27이면 한창 이쁠 나이죠.. 지금 그런 생각도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그때 그랬었지.. 하게 됩니다! 내게 주어진 시간을 충분히 즐기고 그러다 보면 좋은 사람이 오겠죠! 내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좋은 사람이 온다는 말은 정말 맞아요! 자신을 많이 사랑해주세요! 저도 타지역에서 친구 하나 없는데 요즘 도자기 빚는걸 배우고 있는데 확실히 잡생각은 없어집니다! 내 삶 그리고 행복 다 내가 만들어가는 겁니다 화이팅!!!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1:2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25살인데 비슷해용.. 남친이나 친구들 만나서 맛있는 음식에 술먹고.. 약속 없는날은 집에서 넷플보고.. 그냥 이러고 살아요 에휴............... 취미 하나쯤 가져봐야하지 않을까 싶어 이것저것 만들어는봤는데 그마저도 재미없고........전 그냥 술먹는게 인생 낙인듯요...그마저도 월급은 쥐꼬리라 자주는 못먹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1:2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 27살.. 그저 돈벌고 싶단 생각에 22살에 첫회사들가서 연차도 제대로 못쓴채, 4년 가까이 다니다가 뭔가 현타가 와서 작년에 퇴사하고 1년째 놀고있는사람이에요 에휴 놀아보니가 더 현타가 오는건 왜때문일까요.. 결국 또 다른 회사들어가서 적응하며 우울해지겠죠 그냥 왜사는지 참
답글 0 답글쓰기
12 2020.05.26 11:2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저도 목표는 없어요 굳이 말하자면 적당히 살다 죽는것,,? 죽지못해사는거같습니다 ㅋ
답글 0 답글쓰기
88년생부사장 2020.05.26 11:16
추천
0
반대
6
신고 (새창으로 이동)
88년생 50명회사 부사장임.
억대연봉이고 키181 공부1등 자격증10개 토익900점대 보유재산8억 섹파6명임.
매일매일 지치고 힘들지만 자기계발하고 운동하고 사람만나면서 삶의 재미를 찾고 있음. 사람은 똑같은 일상이면 금방지치기 마련. 유튜브로 자기계발 영상 많이 보고,
자격증취득 같은 목표도 세워보셈
답글 0 답글쓰기
ㅇ0 2020.05.26 09:49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든 사람이 인생의 목표를 가지고 이루면서 사는건 아니예요.
있으면 좋겠지만, 하도 tv에서 떠들어대니 그게 있는게 당연하고 나머지는 실패한 인생같아 보이고 그러는데....
저도 없었어요. 학창 시절에는 제 20살 이후가 상상도 되지 않았죠. 인생의 목표가 없으니.

그냥 지금을 충실하게 열심히 사는걸 목표로 해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지금 그냥 생각해봤을때 오늘보다 나은 내일.
조금이라도 좋은집에 살거나 오랫동안 다닐수 있는 직장이라거나,,,
살다보면 여행도 가보고 싶고.. 이런식으로 무언가 하나씩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뭐가 됐든 운동하나 추천 합니다.
생각보다 성취감이 꽤 크고,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 이것도 굉장히 맞는말 같아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8: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도..내가 왜 사는건지 모르겠음 하루 하루가 지옥 같음..꿈도 있고 취미도 있고 돈도 부족하진 않고 주변에 친한 사람도 많지만........... 가정도 화목한 편이고 남들이 보기에 부족할 게 없어보이는데도..
답글 0 답글쓰기
금등지사 2020.05.26 08:36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이거저거 시도하다보면 낙도 찾고 운 좋으면 거기서 님도 찾을 수 있어요.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2020.05.26 07:56
추천
0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저도 동갑인데 저는 쉬는날이 들쑥날쑥해서 그런가 어디 제대로 놀러가보지도 못하고 어느순간부터 인생노잼..친구만나는것도 노잼이고 쉬는날 느즈막히 일어나서 누워있으면 어느새 잘시간이 되어있고ㅋㅋㅋ일하는 날은 퇴근하고 밥먹고 씻으면 잘시간...전 그래서 그냥 돈모으는 재미로 살아요ㅋㅋ또래보다는 연봉이 많은편이라 3년차인데 곧 1억 5천향해 달려가는듕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7:3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평범이 곧 행복인거 같아요 괜한 투정인거 같네요
답글 0 답글쓰기
vbn 2020.05.26 06:50
추천
1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나 29남인데 나랑 만나자 댓글다셈
답글 0 답글쓰기
공신美男 2020.05.26 05:0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단순히 장기 목표가 중요한게 아니고 인생의 테마가 중요해요. 틈틈이 즐기는 인생인지, 멀리보고 돈을 모은다던가 경력을 쌓는다는가 등등. 지금 당장 즐기고 준비할 취미가 있다던가, 오늘 주말 즐거운 할일이 있다던가, 아니면 내년 내후년 여행을 가기위해 바짝 돈을 모은다던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4:5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4:31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너무 큰 목표를 세우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꿈을 가져라 라고 쉽게들 얘기하는데, 꿈은 다가오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일상에서 즐길수 있는 소소함에 감사하고 행하다보면 그런 것들이 모여 “아 뭔가 이걸 해보고 싶다”라는 목표의식이 생기는것 같아요. 저도 비슷한 상황을 오랫동안 겪었는데, 영화보는거 좋아하기도 하고 어릴때부터 영화만들어보고 싶던 막연한 생각이 있어서 50-60만원짜리 단편영화 만들어보고 있는데, 그때만큼은 사는것같아요. 만드는게 하접할 순 있지만 그 과정에서 배우는게 어미어마하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늦은 나이지만 영화전공으로 대학원도 가보려고 목표하고 있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1 2 3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