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오늘의 톡첫 월급턱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쓴이 (판) 2020.05.25 00:17 조회33,268
톡톡 회사생활 댓글부탁해

제목처럼 회사에 첫 월급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나쁘지않다 괜찮다 추
오지랖이다 하지않아도 된다는 반 으로 의견 부탁드려요!!

또한 괜찮다고 생각하신다면 어느정도 선이 좋은지 댓글부탁드려요!

전직원 10명 정도의 소규모 회사입니다

12
345
태그
115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258 2020.05.26 06:18
추천
119
반대
3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월급턱은 가족들에게나 하시는게 좋을듯 요즘 다들 안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베플 어찌 2020.05.25 09:01
추천
107
반대
7
신고 (새창으로 이동)
사회생활안해본거 티내나...무슨첫월급턱을내요..?ㅋㅋㅋㅋㅋ 그런건 가족한테나 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2020.05.31 21:42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지랖. 앞으로 동료들 한테 잘하는것 만으로도 good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9 18:3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나도 지금 회사 첨 입사했을 때 ㅋㅋ 그때 법카 1개라서 다른 부서들이랑 다같이 밥 먹었는데 딴 부서 대리가 ㅇㅇ씨 내일 첫 월급이니까 한턱 쏘셔야죠?? 하길래 제가요? 왜요? 하니까 그 담부터 안 함 ㅋㅋㅋㅋㅋㅋ알고 보니 대리로 입사한 사람이고 나랑 몇 달 차이 안 나는데 본인은 했던 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내... 다시 생각하니까 웃기네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9 14: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식사는 오바고 가볍게 팀끼리 점심먹고 잘가르쳐줘서 감사하고 앞으로 잘부탁 한다고 커피한잔씩돌리셔요 별거아닌데 정말 사람좋게보여요
답글 0 답글쓰기
쓰니 2020.05.27 13:44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아무도 강요하지 않았지만 난 첫월급 받았을때 커피 한잔씩 돌림 6명인가 7명이였나.
그동안 얻어먹은것도 있고 저 오늘 월급받았으니까 제가 살게요. 한마디했었음
3만원 내고 평가 떡상함
답글 0 답글쓰기
밍밍 2020.05.27 08: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그거 좋은 마음에서 출발하는 취지인것같아 맘은 알지만 첫 스타트 (?) 관례가 되면 주위 동료들이나 앞으로 신입들이 눈치받게됩니다. 부담감때문에 없애는추세인데 다시 살아나게되면....음.... 좀 더 고민해보세요. 편지정도 좋을것같습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냠냠딱 2020.05.27 08:25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10명이서 진짜 미천하게 먹어도 돈 20나올텐데
님 연봉이 얼마길래.....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7 08:24
추천
0
반대
2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이렇게 다들 꼬였지.. 하고싶으면 해요. 하고싶은데 안하면 두고두고 생각남. 내가 여유 있어서 사겠다는데 왜 이리 부정적이야 다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7 08:2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회사에서 일하고 월급받는거지 누가 예뻐서 그냥 돈 주는 것도 아닌데 뭘 월급턱을 돌려요;;; 사회생활 20년 다되가지만 듣도 보도 못했음.
답글 0 답글쓰기
여시 2020.05.27 07:58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회사서 한터내라고한거아니죠? (만일그렇다믄 그냥 과자나 커피한잔정도 요즘커피숍커피싸자나여.., ) 본인이 그러고싶어그런거죠? 한턱은 집에다가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7 07: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신입이 첫 월급턱을 쏘면 먹을 자신 있으신분 있을까요ㅋㅋ. 마음은 기특하네요. 그런 마음가짐으로 사회생활하면 잘 하실것 같아요. 다들 첫 회사가 월급이 작니, 야근이 많니, 부장이 꼰대니 하는데 보기좋고 멋집니다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명불허전 2020.05.27 06: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개같은 회사네 ㅋㅋㅋ 그러니 _소기업이지 ㅋㅋ
답글 0 답글쓰기
0 2020.05.27 02:49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첫 월급턱을 내야하나요...? 그런 분위기에 있어본적이 없어서 잘;; 첫월급이면 동료들을 한달 알았단 뜻인데 그럼 거의 형식적인 턱일가능성이 높은데 왜 내야하는것인지 이해볼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7 01:1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니가하면 니 후배들도 해야돼 말이좋아 월급턱이지 그냥 새파랗게 어린애 등처먹는거지 뭐야그게 월급턱으로 니 쌩돈 날리고싶어?니 후배들한테도 그렇게 시키고싶어?그냥 가만있어 그돈으로 부모님 모시고 식사라도 하러가든가 너한테 월급턱 거리는새끼 있으면 벼룩의 간을 빼먹으라고 부담주지말라고 웃으면서 넘겨 니 벗겨먹을라고 눈에 불키는 ㅂㅅ이니까
답글 0 답글쓰기
ㅇㅅㅇ 2020.05.27 01:03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지랄.. 회사에서 소처럼 일해서 받은 피 같은 월급 왜 월급턱이라는 개같은 명분으로 쌩돈 나가야함? 아 생각만 해도 개빡치네 ㅋㅋ 만약 회사 상사가 그런 식으로 꼽주면 표정관리 안되고 개정색 할 듯
답글 0 답글쓰기
징징 2020.05.26 23:29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새직장들어가면 첫월급타는날 커피한잔이나 조금한간식돌렸어요. 선배님들이 옆에서 잘 도와주셔서 제일힘든 한달을 잘 버틸수 있었다고 감사하다고 말하면서요. 어쩌면 남은 직장생활도 잘 부탁드린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요. 오바일수도 있지만 직장생활 편히 하려면 맞춰가는 수밖에요.. 본인 선에 무리되지 않는다면 이런 오바스런행동도 직장상사들이 예쁘게 봐주지않을까요?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22:20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 꿈에도 생각 해본적이 없고 본 적도 없어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22:06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깝싸지마 그게 사회생활인줄아나보넼
답글 0 답글쓰기
oo 2020.05.26 21:58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전 병원에서 일하는데 여기선 한달지나면 주로 떡이나 과일 베이커리 등으로 함 신입 오티주느라 고생했다는 뭐 그런 의미로
답글 0 답글쓰기
헐헐 2020.05.26 21: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월급턱이라니 ㅋㅋ 쎄빠지게 일해서 번 돈으로 회사사람들 회식을 왜 시켜줘요? 가족들이랑 하세요. 어짜피 첫월급 쏘라는 소리하는거 농담으로 하는거지 진심인 사람 없고요(진심인 사람이 ㅂㅅ) 회사 다니며 니가 내가 밥사고 술사고 커피사는 일 종종 생길텐데 벌써부터 그럴거 없어요.
답글 0 답글쓰기
00 2020.05.26 20:51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간단하게 냉커피 2천원짜리 돌리면 될 것 같아요. 그걸로 트집잡는다면 그사람은 벼룩의 간을 빼먹을 나쁜 사람임.
답글 0 답글쓰기
1 2 3 4 5 6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