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타팬이 쓰는 각 팀별 리더역할하는 멤버들

ㅇㅇ (판) 2020.05.25 16:38 조회7,229
톡톡 엔터톡 댓글부탁해






ㅎㅇㅎㅇ
오늘은 각 팀별로 리더 제외하고 리더역할을 하는 멤버들을 조사해봤엉!!

사실 리더가 참리더라구 유명한 그룹들 많잖아.

근데 사실상 팀마다 리더가 아프거나 피치못할 사정이 있을 때 팀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멤버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한번 찾아봤어 ㅎㅎ


이런 내용들은 팬이 아니면 모르는 내용이라서 더 흥미가 생기더라구. 그래서 팬분들의 의견을 토대로 조사해봤어 ^♡^

(찾아보면서 팀마다 너무 감동적인 내용이 많아서 감수성 폭팔함)








1.엔시티(NCT)




<도영,태일,마크(드림)>


-도영

일단 엔시티 자체가 형라인 사람들이 다들 순해서 위계질서 엄격한 그런 그룹이 아님 다들 순하다고 함
학창시절에 리더 역할도 많이 했고 동생들 잘 챙김

-마크
드림은 마크한테 많이 의지한다고 함 녹음실영상 보면 마크형한테 피드백 많이 구하더랑

-태일
태일이가 진짜 맏형인데도 애들한테 서열따지는 거 없이 편하게 대해줌 태일이 덕분에 애들이 나이 상관없이 서로 편하게 지냄





2.엑소(EXO)






엑소엘의 말씀: 걍 엑소라서 엑소가 유지되는거지 누구가 있어서 엑소가 유지유지된다!는 아님

엑소는 그냥 다들 유대감이 깊은듯 막 누가 리더 역할 하거나 그런거 없이 다들 끈끈해서 그래

(+생각해보니 수호가 리더역할 너무나도 잘 하고있고 수호빼고 딱히 생각나는 멤버없이 다 같이 끈끈하다는 말이 천번 맞다는 느낌이 들었엉!!)










3.방탄소년단(BTS)





<제이홉>


-제이홉 (정호석)

멤버들이 예전에 어디서 제이홉이 엄마같은 존재라고 함
(멤버들이 많이 의지하는 멤버)

팬들끼리 제2의 리더라고 많이 함

평소 리얼리티나 인터뷰보면 제이홉이 젤 많이 챙겨주는듯 숙소 청결도 젤 잘 챙김

퍼포관련해서는 호석이가 중심을 잡는편
(요즘은 다들 공연이나 활동 내공올라가서 거의 다같이 의견내서 조율하고 있음)

작년 페스타 방탄다락에서도 호석이는 방탄의 기둥이라고 했다고 함 (멤버들 피셜)

(+유튜브에서 우연히 방탄 영상을 봤는데 진이 맏형인데도 자존심 안 내세우고 동생들한테 대하는 거 보고 되게 놀람....)








4.세븐틴






<외적:호시,우지 / 내적:정한,승관>


-호시

호시는 세븐틴 밝은 분위기에 1번 역할

팀을 긍정적이고 밝은 분위기로 만드는것을 중요시함

리더 에스쿱스가 건강상 문제로 활동 중단했을때 단체 인사나 리더형 파트를 대신 소화하면서 리더 역할을 열심히 매꿔줌

-우지

조용하게 떠받치고 있는 느낌

작곡을 담당하고 있는 멤이고 멤버들도 그런 우지를 엄청 지지하며 우지 노래를 누구보다 좋아해줌

표현을 잘 안 하지만 멤버들을 뒤에서 묵묵히 지켜보고 연습생때는 남다른 카리스마로 휘어잡음

작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형 (데뷔 이후로 많이 유해졌다고 함)


-정한

별명이 세븐틴 엄마

평소에 종종 멤버들한테 쓰윽 가서 농담반 진담반 식으로 툭 던지듯이 물어봄 (왜 뭔데 말해봐 들어줄게 이런식)
그러다 그 멤버가 진짜 힘든일이나 고민 있으면 홀리듯이 털어놓고 정한은 그거 들어주고 한다는데 명확히 해결은 못해줘도 털어놓기만 해도 나아지는거 있잖아 그런식으로 멤버들 멘탈을 케어해줌

데뷔초엔 쿱스가 리더라 많이 엄하게 멤버들 잡았는데 그럴때마다 정한이는 그 멤버한테 가서 다독여주고 그랬다더라 무엇보다 아무래도 둘째고 리더랑 동갑이다보니까 리더가 많이 의지할 수 있는 멤버일듯


-승관

전에 인터뷰 같은 데서 쿱스가 멤버들 중에서 리더자리 물려주게 된다면 누구한테 줄 것 같냐는 질문에 승관이를 꼽음

승관이 그만큼 멤버들의 버팀목 역할을 많이 함

세븐틴을 통솔하는 것도 만렙.
그동안의 브이앱이나 아프리카방송(안드로메다) 마리텔 했던 걸 보면 주의 집중시키는거나 자연스러운 진행, 맞받아치는 능력도 상당함

팀 내 두 번째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팀을 이끌 능력이 출중함












5.빅톤






<승우>


앨리스의 말씀: 애들 자체가 어느 한 명이 딱 리더십이 있고 팀을 받쳐준다기보다 힘든일이 많았어서 자기들끼리 서로 몸으로 부대끼며 의지하면서 서로의 지탱 역할, 버팀목이 되어 줘서 어느 한 명이다 라는 느낌을 크게 받은 적은 없다


그래도 꼽자면 승우

멤버들이 정신적으로 지지를 많이 했을 꺼 같은 느낌

많은 일들이 있고 난 뒤엔 자기들끼리 더 성숙해져서 서로 보듬어 줬을듯

앨리스2의 말씀: 빅톤멤버들은 누가 주축이 되서 이끌어준다는 느낌보다는 정말 가족처럼 누군가 힘들어하는모습이 보이면 그냥 곁에서 서로 힘이 되어주고 많이 의지하는거 같다

(개인적으로 깜명깊은 말)
앨리스분: “멤버중에 한세가 옛날에 브이앱에서 자기의 파트가 얼마 없지만 그래도 빅톤으로서 무대가 더 잘 보이고 빛나는게 더 중요하다고 말했는데 난 이 마인드가 무대에서 뿐만 아니라 그냥 전반적인 빅톤의 바이브에서도 느껴진다고 생각해. 혼자 돋보이려고 하는것 보다는 빅톤으로서 빛나는걸 더 원하는 멤버들인것같아서 난 이런 빅토니들 모습이 빅톤이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아닐까 싶어”

(+빅톤 더 흥했으면 !! (*≧∀≦*) )









6.에셒구 (SF9, 에스에프나인)






<인성>





-인성


인성이가 착해서 애들 잘 챙기고 형이니까 기댈수도 있어서 애들이 인성이 되게 좋아함

그냥 단체 라이브 몇 개만 봐도 인성이가 애들 엄청 챙기고 애들도 인성이 엄청 따르는게 눈에 딱 보여!!

인성이 유독 누구랑 붙든 두루두루 잘 지내고 멤버들 전체가 잘 따르는거같음

(팀 내에서 막내온탑이다 어쩐다 하면서 형들 장난이나 스킨십 잘 안 받아주기로 유명한 찬희도 인성이형은 안 피한다고 함ㅎㅎ)








시간 관계상 더 못 썼는데 여기 없거나 더 추가하고 싶은 자기 본진 얘기 댓글로 많이 해 줘!!
리더 제외했을때 팀의 주축이 되고 버팀목이 되는 멤버들 일화같은거 ㅎㅎ
시간나면 더 추가할게 ><
46
4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태그
신규채널
[내와꾸존예] [와아아앙] [한줌단커먼] [공지] [너무궁금해] [기록] [트블레]
22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베플 ㅇㅇ 2020.05.25 16:58
추천
43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김도영 팀 내에서 엔시티맘 마크맘 드림맘 온갖 맘으로 불리며 자신을 보모라고 칭하고 멤버들이 잔소리 많다고 할만큼 팀 잘 챙김ㅋㅋㅋㅋ
답글 3 답글쓰기
베플 ㅇㅇ 2020.05.26 01:23
추천
1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시티 드림은 제노지
답글 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일반 댓글

ㅇㅇ 2020.05.26 20:1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드림의 정신적 지주 마크리.. 마크 없을때 제노가 정말 잘 이끌어줬는데 막상 제노도 마크가 있으면 바로 강아지되서 기대고 그럼. 그만큼 드림한테 마크는 없어선 안되는 존재라는거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7:00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쓰니 찐 돌잘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5:21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왜 난 이런거 보면 슬프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5:02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역시 형아가 좋아...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4:58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울 에세푸 생각도 안 하고 들어와서 혹시나,,, 하고 봤는데 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다 고마워 쓰니야!!!!!!!!!!! (♥)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3:23
추천
8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드림 명예 멤버 문태일... 동생들이 문태일 좋아하는게 눈에 보임.. 문태일이 숨만 쉬어도 웃어ㅋㅋㅋㅋㅋㅋ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2:09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태일은 사람 편하게 하는 재주가 있음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10:51
추천
2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우리 인성이 ㅠㅠㅠ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9:57
추천
4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갓세븐에서 박진영!! 리더 재범이 아빠라면 진영인 엄마같은느낌이야 멤버들 다 챙기고 항상 이성을 부여잡고 있는!!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9:55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오 약간 의외인 멤 많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9:10
추천
1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잘적었넹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7:40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한승우 전에 실제 리더아니었음? 지금 잠깐 승식이 하고있는거 아니고 아예 바뀜?
답글 3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7:3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돌잘알이넹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4:49
추천
6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ㅋㅋㅋ뭐얔ㅋ 새벽에 엔터톡 구경하다가 들어왔는데 빅토니들 첫번째 앨리스 내 글이네ㅋㅋㅋ읽다 익숙해서 깜짝 놀랐네 물어보길래 주절주절 썼는데 이렇게 쓰일 줄은 몰랐지만ㅋㅋ 고마워 빅톤 써줘서 그 와중에 앨리스들 답변 왜 다 비슷해ㅋㅋㅋㅠ
답글 0 답글쓰기
2020.05.26 04:04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드림 제노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3:17
추천
9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울 호석이 형라 막라 중간에서 사이를 잘 이어주는 역할 잘 해주고 있당!! 글 써줘서 너무 고마워! 사용자첨부이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2:07
추천
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와 쓰니 고생했오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1:55
추천
10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윤정한은 찐이다 ㄹㅇ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6 01:23
추천
17
반대
1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엔시티 드림은 제노지
답글 0 답글쓰기
ㅇㅇ 2020.05.25 20:18
추천
3
반대
0
신고 (새창으로 이동)
모바일로 남긴 댓글 돌잘알
답글 0 답글쓰기
1 2

책갈피 추가

이 게시글을 책갈피 합니다.
내가 쓴 글 보기에서 그룹관리가 가능합니다.

닫기